2019년 8월 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9.08.07 작성자 마케팅에듀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435 댓글 1본문
#1
'가격·제품보다 더 중요하다'··· 고객 경험 성공 전략 10가지
최근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CIO의 절반 이상이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중요한 비즈니스 이슈이며, 경영진은 IT가 이를 해결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전문가에 따르면 실제로 고객 경험이 가격이나 제품보다 더 중요할 수 있다며 그는 "소비자는 마찰과 번거로움이 없는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원하고 따라서 기업은 소비자의 편의에 따라 24시간 실시간 서비스를 제공할 필요가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4h9
#2
네이버로 해외직구 검색한다…中 알리바바 자회사 쇼핑몰과 제휴
네이버가 해외 직접구매 시장을 노리고 자사 쇼핑 검색에 해외 주요 인터넷 쇼핑몰도 서비스하기 시작했습니다. 이에 따라 네이버 쇼핑에서 알리익스프레스의 상품을 검색할 수 있게 됐고 단, 링크를 클릭하면 알리익스프레스로 넘어가며 결제도 네이버를 거치지 않고 해당 쇼핑몰에서 직접 해야 합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4h2
#3
“돈 버는 쇼핑몰 게임 이벤트, ‘애드머스’로 쉽게 제작”
지니웍스는 게임 기반 이벤트 셀프 제작 플랫폼 '애드머스(admerce)'를 출시했습니다. 현재 300여 개 쇼핑몰이 이용 중인데 3년 간 게임기반 이벤트 및 마케팅 사례에 따르면 일반 광고와 비교해 게임 이벤트는 고객들의 평균 체류시간이 5배가량 높고 광고를 본 뒤 구매 등 의도한 행동을 하는 비율을 나타내는 전환율은 2.6배, 광고 클릭율 역시 2배가 높았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4gq
#4
20~30대 모바일 쇼핑… SNS 영향 컸다
20~30대 모바일 홈쇼핑 사용자 10명 중 9명은 제품 구매 전 SNS로 먼저 접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홈쇼핑모아 2030 이용자 701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90.8%가 SNS로 새로운 상품을 접하고 구매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고 평소 새로운 상품 정보를 접하는 채널 역시 SNS가 34.3%로 가장 높았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4gx
#5
“뜨고 있는 인스타그래머블 마케팅…인플루언서도 가치와 경험이 중요해”
SNS 서비스를 많이 활용하는 2030세대에서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이라는 뜻의 신조어로, 개인 SNS에 공유할 만한 것에 가치를 두는 것을 의미하는데 소비자들이 한층 가치 있는 콘텐츠로 자기표현 욕구를 충족시킴으로써 자신의 소비 경험에 더 만족한다는 사실을 시사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4gv
#6
줄이거나 키우거나 ‘사이즈 마케팅’
식음료 업계에 따르면 불황으로 인해 전반적인 판매량 감소를 극복하고 소비자의 이목을 끌기 위한 '사이즈 마케팅'이 한창입니다. 일부 상품은 한정판으로 출시해 소비자들의 소장 욕구도 끌어 올리고 있습니다.
(마케팅에듀 제공)관련정보 바로가기 : https://c11.kr/94gf
* 마케팅에듀 맞춤 교육(1대1, 출장)
마케팅뉴스 구독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2023년 10월 13일] 최신… 댓글 1 #1 에이블리, 메타와 손잡고 AI 마케팅 측정기술 도입…"세계 처음"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페이…
-
[2022년 11월 14일] 최신… #1 아모레퍼시픽, 가상 인플루언서 지지 뮤직비디오 공개 아모레퍼시픽[090430]은 자사 가상 인플루언서 '지지'(G.G.)의 공식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
[2022년 11월 3일] 최신 … #1 네이버 "클로바 등 AI 연구조직 네이버클라우드로 통합" 네이버가 클라우드 전문 자회사 네이버클라우드로 사내 독립기업(CIC) 등의 연구개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