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2월 15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1년 12월 15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1.12.1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03 댓글 2

본문

#1 LG유플러스, 마이데이터 시범서비스 '디키타카' 공개

LG유플러스[032640]는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와 함께 데이터 커뮤니케이션 서비스 '디키타카(DIKITAKA)'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데이터로 티키타카'라는 뜻의 디키타카는 고객이 만든 이야기와 기업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는 데이터 플랫폼이다.

이용자들은 ▲ 주어진 주제에 맞춰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서로의 느낌(이모지), 사진, 글을 올리고 공유하는 '실시간 토픽' ▲ 신한은행, CJ올리브네트웍스, LG유플러스의 보유 데이터를 다양한 주제로 분석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는 '데이터 토픽' ▲ 데이터 토픽과 연관된 설문에 참여해 다른 고객의 생각을 확인할 수 있는 '설문 토픽' 등 3가지 유형의 토픽을 접할 수 있다.

이곳은 내년 1월 중순까지 1개월간 시범 운영될 예정으로, 신한 쏠(SOL)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속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삼성 스마트폰, 올 3분기 세계 시장 1위"

삼성전자[005930]의 스마트폰이 전 세계 43개 국가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15일 글로벌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의 분기별 리포트 '마켓모니터'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20%로 1위를 기록했다.

삼성전자의 3분기 스마트폰 출하량은 전년 동기 대비 20% 상승한 6천900만대였다.

다만 삼성전자가 1위를 차지한 국가의 개수는 2019년 3분기 46개국에서 지난해 3분기 45개, 올해 3분기 43개로 점차 감소 추세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로봇이 아파트 엘리베이터 타고 집 앞까지 음식 배달"

배달앱 배달의민족 운영사인 우아한형제들이 식당에서 아파트 각 세대 현관 앞까지 로봇으로 음식을 배달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우아한형제들은 경기도 수원 광교의 주상복합 아파트 단지 '광교 앨리웨이'에서 자율주행 배달 로봇 딜리드라이브를 활용한 'D2D(Door to Door) 로봇 배달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D2D 로봇 배달 서비스는 지난해 8월부터 광교 앨리웨이에서 1년 넘게 진행한 실외 배달 로봇 서비스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다. 기존에는 딜리드라이브가 식당에서 음식을 받아 아파트 1층까지만 배달하고 주문자는 내려와 음식을 직접 받아갔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는 주문자가 세대 내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 주문을 완료하면 로봇이 아파트 엘리베이터를 타고 직접 각 세대의 현관 앞까지 음식을 배달해주는 등 총 8단계의 과정을 거쳐 배달업무를 완수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직원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사업으로"…CJ대한통운, 사내 공모

CJ대한통운[000120]은 임직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실제 사업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CJ대한통운은 지난달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벤처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해 5개의 아이디어를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아이디어는 중소 이커머스 판매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견적 등을 제공하는 플랫폼 서비스와 고객사 데이터를 지도에 구현한 영업 지원 애플리케이션, 이동식 택배 접수실 등이다.

이들 아이디어를 낸 직원은 사내 공모를 통해 팀원을 모집한 뒤 내년 2월 경영진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업계획 발표회를 하게 된다.

임직원들의 평가로 최종 선정된 아이디어는 경영진 검토를 거쳐 사업화 여부가 결정된다.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 접수된 아이디어의 72%는 사원이나 대리 등 MZ세대 직원들이 제안했다.

CJ대한통운은 자발적으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구체화하는 역동적인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취하지 않고 분위기를 즐긴다"…편의점, 무알코올 맥주 인기

MZ세대를 중심으로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하면서 무알코올 맥주가 인기를 끌고 있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올해 들어 지난 14일까지 무알코올 맥주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배 신장했다고 15일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홈술족이 늘어난데다 분위기는 즐기고 싶지만 취하는 것은 싫어하는 젊은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특히 여성과 20대가 무알코올 맥주를 주로 찾았다.

남녀 매출 비중을 분석한 결과 여성이 70.9%로 압도적으로 많았고, 연령대별 신장률도 20대가 572.4%로 가장 높았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3년 9월 1일] 최신 마…
    • [2023년 6월 23일] 최신 … 댓글 1 #1 지코·수제맥주·비트…"여기가 뭐하는 곳이지?" &q…
    • [2022년 1월 25일] 최신 … #1 KT, 외식업 시장 디지털전환 서비스 개발 추진 KT[030200]는 데이터온·스마트로·KT텔레캅 등과 함께 외식업 시장의 디지털 전환(DX) 협력을 추진한다…
    • [2022년 6월 17일] 최신 … #1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멤버십 출시 한 달간 30만명 가입" 신세계그룹의 온라인몰인 SSG닷컴(쓱닷컴)과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은 …
댓글 2

댓글목록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58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30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72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4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4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2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3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8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9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6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5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6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3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5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라이크스타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