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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2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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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1.12.2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1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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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삼성, 내년도 세계 스마트폰 1위 유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삼성전자[005930]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21일 온라인으로 간담회를 열고 "삼성은 물량 측면에서 여전히 압도적인 1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며 이런 예측을 공개했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내년 약 2억8천만대의 출하량으로 시장 점유율 1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는 올해 삼성의 출하량을 2억7천만대가량으로 예상했고, 삼성은 올해 3분기 전세계 43개 국가에서 스마트폰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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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카카오엔터, 돌고래유괴단·스튜디오좋 인수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콘텐츠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과 '스튜디오좋'의 지분 100%를 인수했다고 21일 밝혔다. 카카오엔터는 이번 인수를 통해 스토리텔링 커머셜 콘텐츠 지적재산(IP)으로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돌고래유괴단은 2007년 설립된 영화·광고 스튜디오로, 뉴욕페스티벌, 칸 국제광고제 등 국내외 다수 광고제, 영화제 수상 경력이 있다.

스튜디오좋은 2016년 설립된 종합 광고 스튜디오로, 2021년 대한민국광고대상 6관왕을 차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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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네이버·카카오T 앱 이용 열차 승차권 구매 200만건 넘어서

'네이버'와 '카카오T' 앱을 통한 KTX 등 열차 승차권 구매가 200만건을 넘었다.

21일 한국철도(코레일)에 따르면 철도회원이 아니거나 코레일의 승차권 구매 전용 앱 '코레일톡'이 없는 이용객을 위해 지난 2월부터 네이버나 카카오T 앱에서 승차권을 살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11월 한 달 발매량이 서비스 개시 첫 달인 2월과 비교해 224% 증가했고, 이달 들어 누적 200만건을 돌파했다.

한국철도는 철도회원 95%가 온라인 발권을 이용하는 반면 비회원의 80% 이상은 매표창구 등 오프라인에서 승차권을 구매하는 상황에서, 비회원을 위해 네이버, 카카오와 연계한 열차 승차권 예매 서비스를 개발했다.

네이버 앱은 'KTX', '열차예매' 등 검색창에 키워드 검색을 통해 출발·도착역과 시간, 좌석을 선택한 뒤 결제하면 된다.

카카오T 앱에도 기차 메뉴가 신설돼 승차권 예약 화면으로 연결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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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쿠팡 "온라인 선물하기 인기상품 1위는 스낵류"

쿠팡은 올해 온라인 선물 서비스인 '로켓선물하기'에서 스낵류가 가장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로켓선물하기는 상대방 주소를 몰라도 연락처만 알면 카카오톡이나 문자 메시지로 상품을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다.

쿠팡 앱에서 선물할 상품을 고른 뒤 상품 페이지에서 선물 아이콘을 누르고 결제하면 상대방에게 선물 메시지가 전달되고 수령인이 배송지를 입력하는 방식이다.

판매량 기준 올해 인기 상품군 1위는 쿠키나 비스킷, 초콜릿 등 스낵류였다.

2위는 스마트워치와 휴대전화 액세서리 등 소형가전이, 3위는 기저귀와 유아 도서 등 유아선물이 차지했다.

로켓선물하기 고객 중 성별로는 여성이 70%(주문량 기준)였고 연령대 별로는 30대 고객이 36%로 가장 많았다. 20대 비중은 27%였다.


#5 제각각 취식 기준에 편의점 '혼밥' 손님들 골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로 거리두기가 다시 강화되면서 편의점에서 가볍게 한 끼를 해결하려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제각각인 취식 기준 때문에 혼란을 겪고 있다.

편의점은 마트와 백화점처럼 방역패스 적용 예외 업종으로 분류되지만 취식할 수 있도록 휴게음식점업으로 등록된 점포들이 문제다. 휴게음식점업 편의점은 서울 시내 편의점의 70% 이상이다.

이들 편의점은 제각기 다른 방역수칙을 적용 중이다.

영등포구 한 CU 편의점에서 일하는 50대 서모 씨는 21일 "우리 매장의 경우 안에서 아무것도 먹을 수 없다"며 "안심콜은 신청 조건이 까다로워서 그냥 취식 금지로 됐다. 안심콜이 돼도 손님한테 일일이 알려주는 것도 일"이라고 말했다.

반면, 같은 프랜차이즈 편의점이지만 마포구에 있는 한 매장은 QR코드로 방역패스를 확인하고 있다. 매장에는 안심콜 번호가 붙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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