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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1월 24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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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01.24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6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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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트렌드 이끄는 Z세대…GS25, 90년대생 직원 'MD서포터즈' 선발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유통 트렌드를 선도할 상품 기획 전문가(MD) 육성과 히트상품 개발을 위해 1990년대생으로 구성된 'MD 서포터즈'를 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허연수 GS리테일 최고경영자(부회장)는 앞서 올해 신년사에서 새로운 고객 트렌드에 기반한 히트 상품 개발과 상품 경쟁력 강화를 올해 주요 전략 목표 중 하나로 제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GS25는 최근 트렌드를 선도하는 Z세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사내 90년대생 영업관리자를 대상으로 MD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미국에서 푸드트럭을 운영해봤거나 온라인 마켓을 창업해 본 직원 등 다양한 경험이 있는 15명이 최종 선발됐다.

GS25는 이들의 활동을 통해 이미 출시된 상품에 대한 현장 의견을 듣고 신상품 개발 방향을 점검한다.

또 현장 트렌드와 Z세대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한 상품을 출시하고 Z세대 MD 전문가를 육성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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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이번 설에는 가족 선물에 집중…예산도 넉넉하게 잡는다"

이번 설에는 지인들까지 두루두루 챙기기보다는 가족에게만 선물을 집중하겠다는 소비자들이 많았다.

특히 가족 선물 예산은 넉넉하게 잡고 자기 자신에 대한 선물에는 지출을 줄이려는 경향을 보였다.

G마켓과 옥션은 7일부터 13일까지 고객 2천86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 10명중 7명(69%)이 '가족에게 선물을 집중하겠다'고 답했다고 24일 밝혔다.

'만나지 못한 친지나 지인을 두루 챙기겠다'는 응답은 16%에 불과했다.

선물 품목으로는 건강식품(31%)을 가장 많이 꼽았고, 신선·가공식품(20%)과 디지털·가전(13%)이 뒤를 이었다.

선물 예산으로는 10만원 이하(24%)와 10만∼20만원 이하(24%), 20만∼30만원 이하(21%)가 고른 분포를 보였다. 50만원 이상이라는 답변도 19%나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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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아시아나항공 '업사이클링'…폐기되는 유니폼, 태블릿 파우치로

아시아나항공[020560]은 폐기되는 유니폼을 재활용해 11인치 태블릿 파우치로 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태블릿 파우치는 아시아나항공 승무원 유니폼과 같은 색상에 색동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시아나항공에서 연간 폐기되는 각 직종 유니폼은 3만여벌이다. 아시아나항공은 해마다 폐기 소각되는 유니폼을 재활용해 자원의 선순환과 환경 보호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시아나항공은 태블릿 파우치를 고객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 경품으로 제공하고, 제품 반응을 살펴본 뒤 판매도 할 예정이다. 업사이클링 아이디어나 제품 디자인 공모전도 개최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태블릿 파우치 제작은 환경 보호에 도움이 된다"며 "임직원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참여를 확대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해 ESG 태스크포스(TF)를 출범하고,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ESG 모범 규준을 채택하는 등 ESG 경영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ESG 전담팀과 ESG 위원회 신설, 친환경 사업 전개 등을 추진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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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서울시 등록 차량 총 318만대…친환경차 32% 급증

지난해까지 서울시에 등록된 자동차는 총 318만대로 집계됐다. 지난해 신규 등록 자동차 중 특히 친환경차와 외제차의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24일 서울시가 발표한 '2021년도 자동차 누적 등록 현황' 통계에 따르면 작년 기준 서울시의 자동차 누적 등록 대수는 317만6천743대로, 전국 등록 차량의 12.8%를 차지했다. 전년 대비 증가율은 0.6%로 전국 평균(2.2%)보다 낮았고, 인구 대비 자동차 수(2.99명당 1대) 역시 전국에서 가장 낮았다.

자치구별 등록 대수는 송파구가 약 24만7천대로 가장 많았다. 송파구를 비롯한 강남구, 서초구 등 상위 5개구의 비중이 32.1%에 달했다. 인구 대비 등록 대수가 가장 많은 자치구는 중구로 2.0명당 1대꼴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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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SG닷컴 "연내 명품 중고거래 도입…프리미엄 배송도"

SSG닷컴은 올해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와 SSG닷컴 명품 주문 고객 간 중고거래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도입하는 등 명품 관련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SSG닷컴은 1분기 내에 보안 차량과 전문 직원을 통한 명품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다.

또 SSG닷컴의 자체 명품 디지털 보증서인 'SSG개런티'를 제공하는 상품만을 모은 전문관 운영도 준비 중이다.

아울러 중고거래 플랫폼과 협업해 명품 리셀(중고거래) 서비스와 SSG닷컴에서 명품을 구입한 고객 간 중고거래를 연결하는 서비스도 연내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1만여개인 SSG개런티 적용 상품은 연내 3만여개까지 늘릴 예정이다.

한편 SSG닷컴은 지난해 8월 26일 SSG개런티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이달 22일까지 실적을 직전 1년 같은 기간(2020.8.27∼2021.1.23)과 비교한 결과 명품 매출은 35% 늘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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