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9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2월 9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2.0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49 댓글 0

본문

#1 실제 열차 운전처럼…코레일, 가상현실 랜선여행 콘텐츠 공개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9일 실제 열차를 운전하는 듯한 가상현실(VR) 영상을 한국철도TV 유튜브(youtube.com/c/한국철도TV)에서 선보인다고 밝혔다.

'한국철도와 VR 랜선여행'이라는 주제로 공개하는 이번 콘텐츠는 지난해 운영한 랜선 여행의 후속 작품으로 기관사 시점에서 열차가 질주하는 장면을 VR로 생동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VR 안경을 착용하면 360도로 회전하며 운전실 내외부 화면을 체험할 수 있다.

중부내륙선 부발∼충주 구간 콘텐츠를 시작으로 시속 300㎞ KTX 속도 체험, 바다열차의 동해안 경관, 기암괴석 협곡의 V-train 등 계절별로 아름다운 전국 철길명소 10여 곳을 차례로 공개할 예정이다.

코레일은 지난해부터 동해남부선과 경춘선 ITX-청춘, 낙동강 변 경부선 철길, 동해산타열차 등 10여개 랜선 여행 영상을 공개해 85만여 조회 수를 기록했다.

권영주 코레일 문화홍보처장은 "이번에 공개하는 VR 랜선 여행 중부내륙선 콘텐츠는 열차선로 방향 전환과 속도 가·감속 등으로 실제 열차를 운전하는 것처럼 실감 나게 영상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작년 당근마켓 최다검색 '자전거'…강남은 '샤넬·에르메스'

작년 중고거래 애플리케이션 당근마켓에서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자전거'로 집계됐다.

다만 지역별로 자세히 들여다보면 검색어 순위에 지역 특색이 뚜렷하게 반영됐다. 예를 들어 서울 강남구에서는 최상위권에 '샤넬', '에르메스', '루이비통' 등 명품 패션 브랜드가 대거 포함됐다.

7일 당근마켓에 따르면 작년에 이 앱 이용자들이 중고거래를 할 때 가장 많이 검색한 키워드는 '자전거'로, 약 2천722만건 조회됐다.

자전거는 2020년 2분기 '마스크'를 제치고 1위로 올라선 이후 7분기 연속 최다 검색어였다.

자전거에 이어 '냉장고'(1천386만건)와 '캠핑'(1천327만건) , '의자'(1천269만건), '노트북'(1천255만건) 순으로 많이 검색됐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제주라서 배송 안 돼? 이제는 가능!'…'모당' 서비스 운영

제주도는 제주형 공유물류 플랫폼 '모당'(modang) 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모당은 '한데 모으다'는 뜻의 제주어로 '한데 모아서 배송·보관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도는 '섬'이라는 지리적 제약으로 인해 도민과 도내 기업들이 겪는 불이익을 해결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을 택했다.

상품 구매의 폭을 넓히고 물류비를 절감해 도민의 불만을 줄이고, 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려는 것이다.

'모당' 플랫폼에서는 제주 배송 불가 상품 배송, 제주산 물품 공동 배송, 창고 및 물품 보관함 공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 배송 불가 상품 배송'은 도민들이 그동안 선택조차 할 수 없었던 상품의 배송지를 육지거점센터로 지정하면 '모당'에 등록된 물류기업이 희망 주소지까지 배송해 주는 서비스이다.

'제주산 물품 공동 배송'은 물류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 제조기업들의 상품 등을 '모당'에 배송 등록하면 공동물류 운송업체로 등록된 물류기업이 도내 또는 도 이외로 배송해준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CJ온스타일, 독자브랜드 경쟁력에 패션 취급고 1조원 돌파

CJ온스타일은 지난해 패션 취급고가 전년 대비 13% 성장하며 1조원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패션 소비가 위축된 가운데 거둔 성과로, 홈쇼핑 업계에서 패션 취급고가 1조원을 넘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CJ온스타일은 지난해 모바일 중심으로 사업을 전환하고 프리미엄 브랜드를 영입해 경쟁력을 강화한 덕분이라고 분석했다.

CJ온스타일은 칼 라거펠트, 베라왕, 지춘희 등 디자이너 브랜드의 라이선스를 가지고 있고, '더엣지' 등 자체브랜드(PB)도 육성하고 있다. 그 덕에 지난해 패션 취급고 중 단독 브랜드 비중이 40%에 달했다.

올해는 이런 라이선스 브랜드를 독자 사업화하고 모바일 패션 상품군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우선 한국 총판권을 가지고 있는 브룩스 브러더스 등의 브랜드 판매 채널을 백화점 등 오프라인 매장과 무신사, 29cm 등 버티컬 플랫폼 등으로 다각화할 방침이다.

또 모바일 채널을 겨냥한 상품군을 강화하고 골프웨어 브랜드를 신규 론칭하는 한편 지난해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 명품 직구 플랫폼과의 협업도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BGF리테일, KT·BC카드 등과 고객 맞춤형 서비스 개발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282330]은 BC카드와 KT[030200], 닐슨아이큐코리아와 협약을 맺고 데이터 유통과 활용을 위한 '데이터 얼라이언스'를 구성한다고 9일 밝혔다.

데이터 얼라이언스 참여사들은 각사가 보유한 상품, 결제, 통신 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상품과 서비스를 개발한다.

CU는 지역·시간대·상품별 매출 등 판매정보시스템(POS) 데이터를 공유한다.

BGF리테일은 이렇게 공유된 상품 매출 데이터에 카드사의 소비자 결제 데이터, 통신사의 모바일 데이터를 결합한 빅데이터를 통해 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의 특성과 소비 성향을 고려한 운영 전략을 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1년 9월 30일 최신 마케…
    • [2022년 11월 3일] 최신 … #1 네이버 "클로바 등 AI 연구조직 네이버클라우드로 통합" 네이버가 클라우드 전문 자회사 네이버클라우드로 사내 독립기업(CIC) 등의 연구개발…
    • 2016년 9월23일 실시간 마케… 댓글 3 2016년 9월23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네이버·카카오·통신사 "연매출 43조 원, 기부는 고작 1%" …
    • 2018년 3월 9일 최신 마케팅… 댓글 1 #1 온라인 전용 브랜드 성공할까 최근 1~2년 사이 제도권 오프라인 유통에서 온라인 전용으로 전환되는 패션 브랜드가 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에서 수…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78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34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78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5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3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5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4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9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0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7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6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6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