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10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2월 10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2.10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52 댓글 0

본문

#1 공공배달앱 먹깨비, 블록체인·메타버스로 서비스 차별화

공공배달앱 먹깨비는 블록체인과 메타휴먼(AI 먹깨비)을 활용한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10일 밝혔다.

배달앱에 블록체인 생태계를 도입하고 메타휴먼을 중심으로 상거래 및 커뮤니티 등 콘텐츠를 결합하는 모델을 구현하는 방식이다.

회사 측은 거래가 활발한 플랫폼 특성상 블록체인 기술로 편의성을 높이고 빅데이터 기반 메타버스를 접목하면 차별화한 배달앱 서비스를 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이를 통해 먹깨비 플랫폼 사용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기존 배달앱이 쿠폰을 주거나 앱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과 달리 블록체인 플랫폼과 관련 서비스, 가상자산을 이용한 혜택을 준다는 것이다.

김도형 대표는 "서비스 활성화 측면에서 마케팅 효과는 물론 플랫폼 사용자에게 다양한 혜택과 재미를 주고, 동남아 시장 진출에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명품 보복소비 증가에…지난해 백화점 빅3 실적 '방긋'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보복소비' 현상으로 지난해 백화점 '빅3'가 모두 좋은 실적을 거뒀다.

특히 해외명품 소비가 크게 늘면서 백화점 실적을 견인했다. 2020년에 코로나19 사태로 실적이 부진했던 기저 효과도 작용한 것으로 풀이된다.

10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현대백화점[069960] 등 백화점 빅3는 지난해 모두 매출과 영업이익이 성장했다. 가장 좋은 성적을 낸 곳은 신세계백화점이다.

신세계백화점은 별도 법인인 동대구와 대전신세계[004170], 광주신세계[037710]를 포함한 백화점 사업부의 지난해 매출이 2조1천365억원으로 전년 대비 20%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천622억원으로 무려 101.6%나 늘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8년(3천9억)과 2019년(2천906억)보다도 영업이익이 좋았다.

코로나19 악재 속에서도 오프라인 매장에 지속해서 투자하며 명품과 해외패션 브랜드를 강화해온 전략이 빛을 발한 것으로 분석된다.

신세계백화점의 지난해 명품 매출은 44.9% 증가했고 해외패션(37%)과 여성패션 (22.2%), 남성패션 (20.8%)도 고르게 성장하며 호황을 누렸다.


#3 백화점 끌고 면세점 밀고…현대百 지난해 역대 최대 매출(종합)

현대백화점[069960]이 지난해 백화점과 면세점 모두 고른 성장을 보이며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현대백화점은 연결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2천644억원으로 전년보다 94.6%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 수준(2천922억원)에 근접하게 회복한 수치다.

매출은 3조5천724억원으로 57.2%, 순이익은 2천333억원으로 122.1% 각각 늘었다.

4분기 영업이익은 942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8.2% 늘었다. 같은 분기 매출과 순이익은 각각 1조1천6억원과 662억원이었다.

백화점 부문의 연간 매출은 2조1천32억원으로 20.2%, 영업이익은 3천48억원으로 53.5% 각각 증가했다.

4분기 기준으로도 백화점은 매출이 12.7% 증가한 5천666억원, 영업이익은 28.3% 늘어난 1천49억원을 기록했다.

해외명품(38%)과 시계·주얼리(54.2%) 등이 매출을 견인했고 더현대서울 등 신규점의 성공적인 안착으로 MZ세대 고객을 끌어들인 점이 빛을 발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롯데면세점, 알리페이플러스 손잡고 '포스트 코로나' 수요 공략

롯데면세점은 알리페이플러스(Alipay+)와 전략적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비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알리페이플러스는 중국의 알리페이, 말레이시아의 터치앤고, 태국의 트루머니 등 각국의 간편결제시스템을 지원하는 크로스보더 결제 및 마케팅 솔루션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등으로 간편결제 인프라를 확충해 나갈 예정이다.

또 중국 고객들의 인터넷 면세점 쇼핑 편의를 돕기 위해 알리페이 애플리케이션 내에 롯데 인터넷 면세점 미니프로그램을 3월 중 론칭할 계획이다.

이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롯데 인터넷 면세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하지 않고 알리페이를 통해 면세 쇼핑을 할 수 있다.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이 글로벌 마케팅에 다시금 시동을 거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롯데면세점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한국을 방문할 외국인 고객을 위해 최고의 면세쇼핑 인프라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루시가 입은 그 옷'…롯데홈쇼핑, 가상 의류 브랜드 론칭

롯데홈쇼핑은 가상 디지털 의류 브랜드 'LOV-F'(life of virtual fashion)를 론칭한다고 10일 밝혔다.

롯데홈쇼핑은 가상 디지털 콘텐츠 소비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6개월간 기획을 통해 가상 의류 브랜드를 론칭하기로 했다.

브랜드 이름은 임직원 투표로 결정했고, 제품 디자인은 스튜디오 K의 홍혜진 디자이너와 협업했다.

첫 번째 출시 제품은 코트 2종으로, 롯데홈쇼핑이 자체 개발한 가상 모델 '루시'가 먼저 착용했다.

롯데홈쇼핑은 4월 중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대체불가토큰(NFT) 마켓플레이스를 선보이고 가상의류 제품을 실물 상품과 연계해 판매할 계획이다.

진호 롯데홈쇼핑 디지털사업부문장은 "앞으로 자체 지적재산권을 활용한 NFT 콘텐츠 사업을 지속해서 확대해 홈쇼핑 사업에 국한되지 않고 미디어 커머스 회사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8년 4월 27일 최신 마케…
    • 2017년 2월 15일 최신 마케… 댓글 1 #1 소셜커머스·오픈마켓 '온라인쇼핑' 지난해도 적자 전자상거래업계에 따르면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 국내 주요 전자상거래 업체들의 지난해 영업적자 규모가…
    • [2022년 1월 19일] 최신 … #1 "삼성전자, 지난해 애플 제치고 세계 스마트폰 판매 1위" 삼성전자[005930]가 지난해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을 근소한 차이로 제…
    • [2023년 9월 20일] 최신 … #1 "MZ 취향 MZ가 안다"…GS25, 90년대생 직원 사내공모 제품 출시 편의점 GS25는 상품기획자(…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65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31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76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5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3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5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4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9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0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7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6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6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쿠팡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