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2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2.14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61 댓글 0

본문

#1 지역 기반 간편결제 당근페이, 전국 서비스로 확장

당근마켓은 지역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인 '당근페이'를 전국 서비스로 확대한다고 14일 밝혔다.

당근마켓 자회사인 ㈜당근페이가 개발한 당근페이는 크게 '송금'과 '결제' 두 가지 기능이 있다.

이웃과 중고거래 때 당근페이를 이용하면 별도로 은행, 송금앱을 사용하지 않고도 당근 채팅 한 곳에서 실시간 송금이 가능하다. 판매자도 채팅 화면에서 즉시 송금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당근페이 중고거래 송금 수수료는 100% 무료다.

당근마켓 공식 채팅방에 마련된 송금 기능을 통해서만 이용할 수 있어 가짜 결제 페이지를 가장한 외부링크로 이용자를 유인하는 어뷰징과 사기 시도로부터 피해를 방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길거리에서 계좌번호, 예금주 등 거래 당사자간 개인 정보를 주고받거나 현금을 준비할 필요도 없다.

당근페이 결제 기능은 당근마켓 '내 근처' 탭에서 지역 상점과 생활 밀착형 서비스 이용 때 활용할 수 있다.

현재는 청소연구소, 펫트너 등 생활밀착형 제휴 서비스와 일부 커머스 서비스 영역에서 결제 가능하다. 당근페이는 향후 지속적으로 결제 기능 사용처와 활용 범위를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비대면 세탁 런드리고, 호텔 세탁 사업 인수하고 B2B 본격화

모바일 기반 비대면 세탁 서비스를 제공하는 런드리고가 호텔 세탁 사업을 인수하고 기업대기업(B2B) 업무를 본격 확장한다.

런드리고를 운영하는 ㈜의식주컴퍼니는 호텔 세탁 공장인 크린누리의 사업과 설비 자산을 모두 인수하는 계약을 아워홈과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크린누리는 워커힐, 안다즈, 노보텔 앰배서더 등 국내 30여개 호텔을 고객사로 뒀으며 세탁 공장 크기가 5천345㎡로 국내 최대 규모라고 의식주컴퍼니는 설명했다.

의식주컴퍼니는 "기존 호텔 세탁업계에서는 식음료 관련 세탁물, 단체복, 고객 세탁물 등 각 사업장에서 나오는 세탁물을 숙박 린넨 세탁물과 분리해 각각 다른 공장에 맡겨야 했으나, 런드리고는 모든 세탁 과정을 한 번에 맡아 차별화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런드리고는 2019년 3원 비대면 세탁 신청·배달 서비스와 스마트기술 기반 세탁 공장을 도입했다.

런드리고는 다음 달 중 식당, 미용실, 체육관 등 중소형 사업장에 제공하는 신규 서비스 '런드리고 비즈니스'를 출범해 B2B 세탁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홈플러스, 5년여만에 TV 광고 재개…로제·여진구 모델 발탁

홈플러스가 블랙핑크 로제와 배우 여진구를 내세워 5년여만에 TV광고를 재개한다.

홈플러스는 창립 25주년을 맞아 '스물다섯살 신선한 생각, 홈플러스'라는 브랜드 캠페인을 TV와 유튜브 채널 등에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홈플러스가 TV광고를 하는 것은 2016년 이후 5년여만이다.

홈플러스는 창립 25주년에 맞춰 올해 스물다섯살인 로제와 여진구를 모델로 발탁했으며 '젊은 이미지'를 강조한다는 계획이다.

광고는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홈플러스 매장에서 '피커'가 상품을 골라 배송하는 '마트직송'과 제철 식품을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산지직송'을 홍보하는 내용으로, 17일부터 방송된다.

홈플러스는 이와 함께 인천 간석점을 식품 진열 비중을 늘린 '초대형 식품 전문 매장'(메가 푸드 마켓)으로 재단장해 17일 개장한다.

홈플러스는 간석점을 비롯해 올해 17개점을 메가 푸드 마켓으로 바꿀 계획이다.

조도연 홈플러스 브랜드본부장은 "경쟁사를 압도하는 젊고 새로운 '홈플러스' 브랜드의 힘을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화장품도 '가치소비'…CJ올리브영 '비건뷰티' 육성한다

H&B(헬스앤뷰티) 스토어 CJ올리브영은 색조 화장품을 중심으로 '비건뷰티'를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비건 화장품은 제조·가공 단계에서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은 제품을 뜻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소비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 등을 표현하는 '가치소비' 추세가 확산하면서 화장품 시장에서도 이왕이면 '건강하고 착한' 제품을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올리브영은 분석했다.

올리브영은 한국비건인증원과 영국 비건협회, 프랑스 비건협회 등에서 비건 인증을 받은 제품을 한데 모아 '올리브영 비건뷰티' 아이콘을 부여했다.

어뮤즈, 클리오 비건웨어, 디어달리아 등 브랜드의 쿠션과 파운데이션 등 베이스 제품부터 립과 아이메이크업 제품 등이 선정됐다.

올리브영은 공식 온라인몰에 전용 페이지를 신설하고 연내 두 차례 비건뷰티 기획전을 열 계획이다.

또 상반기 중 올리브영 명동·강남 플래그십 등 주요 매장에 비건뷰티존을 만들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비건뷰티를 색조 시장의 돌파구로 적극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재택근무 장기화에 TV·모니터 매출 지속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기업들의 재택근무가 강화되면서 모니터와 TV 매출이 지속해서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139480]는 올해 들어 이달 10일까지 모니터와 TV 매출이 각각 40.7%, 13.8%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특히 TV는 초대형 제품이 많이 팔리는 추세로, 75인치(대각선 길이 189cm) 이상 프리미엄 TV 매출이 124% 증가했다고 이마트는 소개했다.

사운드바와 케이블 등 TV 주변기기 매출도 42.5% 증가했다.

이마트에서는 TV와 모니터 등 디지털 가전 매출이 2020년에 전년 대비 27.4% 증가한 데 이어 지난해에도 14.7% 늘어나는 등 두 자릿수 성장률을 이어갔다.

김의수 이마트 디지털가전 팀장은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집에서 업무와 여가를 해결하는 고객이 늘어나면서 디지털 가전의 성장은 당분간 지속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12월 06일 최신 마…
    • 2016년 8월22일 실시간 마케… 댓글 3 2016년 8월22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네이버 카페 2차 업데이트(사용자x카페 콜라보) 공지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네이버 카페…
    • 2017년 1월 19일 최신 마케… 댓글 1 #1 네이버의 새로운 승부수 ‘윈도’ 그리고 스몰 비즈니스 우리나라 온라인 산업의 모든 반경에서 강력한 검색 유입 영향력을 지닌 네이버가 최근 새로운…
    • 2018년 5월 28일 최신 마케… #1 모바일쇼핑 밤 11시 최다…30대 이용 많아 최근 3년간 자사 시간대별 모바일 결제 건수를 분석한 결과 3년 연속 밤 11시가 가장 많았다고 밝…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3 0 34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29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58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95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40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7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5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7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6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62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2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40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9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9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9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