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15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2월 15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2.1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85 댓글 0

본문

#1 삼성 스마트폰 지난해 베트남서 1위

삼성전자[005930]가 지난해 베트남 스마트폰 시장에서 1위를 차지했다.

14일 시장조사업체 카운터포인트리서치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4분기와 지난해 연간 전체로 베트남 스마트폰 시장에서 각각 28%, 34%의 점유율로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베트남에서는 코로나19 확산으로 하노이와 호찌민 인근 지역의 공단이 통째로 봉쇄되는 비상사태가 벌어져 삼성전자 현지 공장도 생산 차질을 겪은 바 있다.

이반 램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연구원은 "지난해 3분기 베트남 스마트폰 시장 출하량은 지난해 최저 기록이었으나, 백신 접종률 증가와 새로운 스마트폰 출시 등으로 삼성전자 및 중국 업체의 베트남 내 물류 활동이 재개됐고 이에 시장도 빠르게 정상화됐다"고 말했다.

이 연구원은 또 "호찌민 등 주요 도시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QR 코드를 도입한 것도 스마트폰으로의 전환 또는 기기 업그레이드를 부추기는 요인으로 작용했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의 지난해 베트남 내 연간 출하량은 재작년 동기 대비 6% 증가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신세계라이브쇼핑,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명품 생방송 판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15일 저녁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생중계로 명품 판매 방송을 한다고 밝혔다.

방송은 밀라노 근교 부티크 매장에서 진행되며 신세계라이브쇼핑 모바일 앱에서 볼 수 있다.

몽클레어, 스톤아일랜드, 막스마라 등의 상품 20종을 최대 33% 할인 판매한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지난해 명품 전문 프로그램 '에스-스타일'(S-STYLE)의 판매액이 200억원을 돌파하는 등 명품 인기가 계속됨에 따라 상품 구색과 방송 콘셉트 다양화에 나섰다.

명품 방송의 편성 비율도 지난해보다 40%가량 늘렸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롯데멤버스 "코로나19 사태 이후 명품 구매 23%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이른바 '명품' 판매 건수가 20% 이상 증가했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15일 엘페이와 엘포인트 운영사인 롯데멤버스가 발간한 '라임 명품 소비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롯데멤버스 거래데이터 분석 결과 2020∼2021년 명품 판매 건수는 코로나19 사태 이전인 2018∼2019년보다 23.0% 증가했다.

2018년 대비 2021년의 명품 판매 건수를 연령대별로 비교하면 20대의 명품 구매가 70.1% 늘어 증가폭이 가장 컸고 이어 50대(62.8%), 30대(54.8%), 60대 이상(41.3%), 40대(19.2%) 순이었다.

이와는 별도로 롯데멤버스가 자체 리서치 플랫폼 '라임'에서 지난해 11월 22일부터 12월 3일까지 명품 구매자 600명을 대상으로 명품 주요 구매처(중복응답)를 조사한 결과 백화점에서 구입한다는 응답이 42.6%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프리미엄 아웃렛(18.3%), 브랜드 매장(13.3%), 명품 전문 플랫폼(12.2%), 면세점(11.1%) 순으로 나타났다.

2019년 같은 조사(1천명 대상, 2019.8.6∼9) 때 설문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명품 전문 플랫폼은 이번 조사에서 4위에 올라 온라인 명품 시장이 성장하고 있음을 보여줬다.

반면 면세점에서 구입한다는 응답은 코로나19 사태 여파로 해외여행이 어려워지면서 5.7%포인트(p) 하락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CJ푸드빌, 배달 수요 급증에 외식 브랜드 주문 앱 통합

CJ푸드빌이 빕스, 더플레이스, 제일제면소, 계절밥상 등 자사의 모든 외식 브랜드를 한눈에 둘러보고 주문할 수 있는 통합 앱인 '셰프고(CHEF GO)'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셰프고는 셰프의 정성을 더한 레스토랑 메뉴들이 집으로 찾아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CJ푸드빌은 급증한 배달 수요와 외식 문화 변화에 맞춰 외식 브랜드의 고객 접점을 다변화하는 전략에 따라 이번 앱을 개발했다.

CJ푸드빌은 "셰프고 앱은 배달, 포장 주문에서 나아가 레스토랑 간편식 구매와 기프트카드 기능까지 더해 외식과 내식의 경계를 넘어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혜택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중국 알리바바·텐센트, 메타버스 '1경원 시장' 뛰어든다

중국 메타버스(3차원 가상공간) 시장이 1경원 규모로 성장할 수 있다는 전망에 중국 거대 기술기업(빅테크)인 텐센트(騰迅·텅쉰)와 알리바바, 바이트댄스 등이 메타버스에 투자하기 시작했다고 미 CNBC가 1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모건스탠리는 중국의 메타버스 전체 시장 규모가 52조위안(약 9천800조원)에 이를 수 있다고 지난달 보고서에서 전망했다.

애널리스트들은 가상현실(VR), 게임, 소셜미디어가 메타버스의 초기 활용 방식이 될 것이라고 본다. 게임 속에서 가상 아이템을 사거나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디지털 아바타를 만드는 것 등이 여기 포함될 수 있다.

윈스턴 마 클라우드트리벤처스 파트너는 "메타버스는 소셜네트워크의 미래다. 중국의 모든 거대 기술기업은 이를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가장 젊은 인터넷 이용자들을 끌어들일 새로운 방식을 찾아야 한다. 이는 스마트폰과 모바일 인터넷에 기반한 이들 기업의 사업 모델이 성숙한 현시기에 결정적"이라고 말했다.

페이스북 모기업 메타와 마이크로소프트 등 미국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올인하고 있지만, 중국 기업들은 강력한 규제 환경 속에서 더 신중하게 접근하고 있다.

마화텅(馬化騰·포니 마) 텐센트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11월 실적발표에서 메타버스가 새로운 성장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텐센트는 세계 최대 게임회사이며 12억명이 쓰는 중국의 '국민 메신저' 위챗을 보유하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4월 4일 최신 마케팅…
    • 8월 3일자 마케팅 뉴스 8월 3일자 마케팅 뉴스 ? #1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에 개인 설정 기능이 강화됩니다. 네이버는 개편을 통해 모바일 블로그에 다양한 커버 스타일을 선택…
    • [2022년 11월 4일] 최신 … #1 "골프채·골프공은 국내, 골프화는 해외직구 더 저렴" 골프채와 골프공은 국내 구매가격이, 골프화는 해외직구 가격이 더 저렴한 경우가 많은 것으로 …
    • 2017년 9월 29일 최신 마케… 댓글 1 #1 바이럴 마케팅만하면 매출이 오른다? 포털이 만들어 놓은 울타리 안에서 자연스럽게 생겨난 바이럴 마케팅, 현 시대 소비자들에게 홍보하고 접근하기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81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34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78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5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6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3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5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4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9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0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7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6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6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