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2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2월 21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2.2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67 댓글 0

본문

#1 티몬 "지난달 순이용자수 4.4% 증가…콘텐츠 커머스 성과"

티몬은 닐슨코리안클릭 조사 결과 지난달 티몬을 찾은 순이용자 수가 740만명으로 집계돼 전월 대비 4.4%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티몬은 "동종업체들이 1%대 상승하거나 많게는 7% 이상 감소한 것과 비교하면 고무적인 수치"라면서 "월평균 이용 일수는 8일로, 대부분 고객이 주 2회가량 티몬을 방문한 것으로 조사됐다"고 설명했다.

티몬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콘텐츠 커머스'를 추진한 덕분에 이 같은 성과를 낸 것으로 보고 있다.

티몬은 인플루언서 협업 마케팅, 오리지널 자체 콘텐츠 제작 등 콘텐츠 커머스를 강화하고 있다.

앞서 직접 기획·제작한 웹예능 콘텐츠 '광고천재 씬드롬'의 경우 누적 조회수가 150만명, 딜(거래)당 평균 매출 2억1천만원을 기록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화려함 대신 친환경"…현대백화점, 100% 재생용지 쇼핑백 도입

현대백화점[069960]은 최근 가치소비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매장에서 제공하는 쇼핑백을 100% 재생 용지로 만든 친환경 제품으로 교체한다고 21일 밝혔다.

고급스러움을 추구해온 백화점 업계가 식품관이 아닌 매장에서 제공하는 쇼핑백을 100% 재생 용지로 전면 교체하는 것은 사실상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친환경 쇼핑백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서울대 산학연구팀, 강원대 제지공학과, 페이퍼 코리아 등 외부 전문기관과 손잡았다.

내구성을 갖추기 위해 5개월간 신문지와 종이박스 등 폐지별 성질을 연구해 소재를 개발하고, 무거운 물건을 담아도 찢어지지 않도록 다양한 시험을 반복했다.

내구성은 강화했지만 사용 후 재활용이 쉽도록 코팅이나 은박은 추가로 가공하지 않았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우아한형제들·SK쉴더스, 서빙로봇 사업 확대 '맞손'

배달앱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SK쉴더스와 '서빙로봇 사업 전략적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1일 밝혔다.

SK쉴더스는 지난해 SK텔레콤[017670] 자회사 ADT캡스가 SK인포섹과 합병해 출범한 보안업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아한형제들이 2019년 11월 출시한 서빙로봇 렌털 사업의 범위를 전국으로 확대하고 로봇 설치·유지·보수 등 관리 체계를 고도화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우아한형제들은 로봇 설치, 사후서비스, 기술 지원을 담당하고 SK쉴더스는 영업과 상담, 계약 등 고객 관련 업무를 맡는다.

우아한형제들은 지난해 말 기준 전국 외식업 점포 약 500곳에 약 630대의 서빙로봇을 공급한 바 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배달의민족이 그간 축적해온 로봇 사업 노하우와 SK쉴더스의 전문 영업 인프라가 결합돼 서빙로봇 대중화가 한층 빨라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이번 제휴가 외식업 매장뿐 아니라 다양한 장소에서 로봇이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GS리테일, 푸드 스타트업 개발제품 라이브커머스로 판매

GS리테일[007070]은 푸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텍스트 푸디콘'을 통해 개발한 제품을 GS샵 모바일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한다고 21일 밝혔다.

GS리테일은 넥스트 푸디콘을 통해 지역 맛집과 소규모 식품 창업팀을 모집했고 '서울콩비지'와 '돈불리제담', '삼청동호떡'이 개발한 가정간편식(HMR)을 판매하기로 했다.

이들이 개발한 상품은 콩비지탕과 김치콩비지찌개, 고기국수 등으로, 21일과 22일, 27일 GS샵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인 '샤피라이브'를 통해 판매된다.

GS리테일은 향후 데이터홈쇼핑인 'GS마이샵' 등에서 이들 상품을 지속해서 판매할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급성장하는 편의점 택배…중고거래 잦은 MZ세대가 주로 이용

편의점 CU는 자체 물류망을 이용한 'CU끼리 택배'가 CI의 전체 택배서비스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0%를 넘는 등 급성장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CU끼리 택배'는 편의점 자체 물류망을 이용하는 택배로, CU 점포에서 접수한 택배를 고객이 배송 지정한 CU 점포에서 찾아가는 방식이다.

일반 택배와 비교해 배송기간은 하루 이틀 더 걸리지만, 가격은 1kg 이하를 기준으로 할 때 60%가량 저렴하다.

'CU끼리 택배'가 CU의 전체 택배 서비스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1.8%에서 지난해 말에는 12.0%로 증가했다.

또 올해 들어 이달 18일까지 'CU끼리 택배'의 월평균 이용 건수는 서비스 첫해인 2020년보다 925.7% 늘었다.

CU는 편의점 자체 택배가 성장한 데는 중고거래를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의 영향이 큰 것으로 보고 있다.

지난해 'CU끼리 택배'를 이용한 고객은 20대가 32.8%, 30대가 35.5%로 MZ세대가 68%를 차지했다.

CU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과 중고거래 등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MZ세대가 배송 기간이 조금 더 걸리는 대신 가격이 더 저렴한 편의점 자체 택배를 많이 찾고 있다"고 분석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3년 7월 12일] 최신 …
    • 2018년 2월 2일 최신 마케팅… #1 스킵(Skip)이 아닌 킵(Keep)을 하고 싶게 만드는 광고 ‘효리네 민박’은 방영 전부터 엄청난 화제를 불러왔습니다. 특히, 가장 대두 되었…
    • 2018년 3월 8일 최신 마케팅… 댓글 1 #1 광고 대신 브랜디드 콘텐츠 뜬다 구글 캠퍼스에서 열린 세미나에서 최세정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는 브랜디드 콘텐츠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소비자의 광고…
    • 2018년 1월 12일 최신 마케… #1 고객의 온라인 구매 경험을 향상시키기 위한 4가지 방법 매일 세일즈 정보를 기록하거나 이 데이터를 특정 광고에 연결시키는 일이 이제 사라졌습니다…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3 0 51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40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69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200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41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73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6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9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7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64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3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42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80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30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91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라이크스타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