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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월 22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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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02.22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70 댓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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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U+, 빅데이터 기반 고객불만 예방 솔루션 고객센터에 적용

LG유플러스[032640]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불만을 분석하고 잠재적인 불만을 예측하는 솔루션 '고객케어플러스'를 고객센터 업무에 적용했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케어플러스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플랫폼으로 고객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불만을 예측하고 개선하는 솔루션이다.

이 솔루션은 자체 개발된 VOC(Voice of Customer) 분석엔진을 탑재해 고객 불만을 283개 유형으로 자동 분류한다. 이 분석엔진은 불만 원인과 종류, 만족하는 점, 싫어하는 점 등에 대한 고객 데이터를 분석하고 상담 내용을 체계화한다.

이렇게 분류된 불만 유형은 불만이 강도나 빈도 등을 고려해 '잠재불만지수'로 표시된다.

상담사는 불만 유형과 이에 맞춤형으로 도출된 시나리오를 토대로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이달 중순부터 일부 고객센터에 시스템을 오픈하고, 3월 중 전국 모든 고객센터의 상담업무 중 일부 서비스에 고객케어플러스를 활용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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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LG, 구글·우리은행 등과 손잡고 글로벌 초거대 AI생태계 만든다

LG그룹의 인공지능(AI) 전담 조직인 LG AI연구원이 국내외 업계별 대표 기업과 손잡고 글로벌 초거대 AI 생태계 조성에 나섰다.

LG AI연구원은 22일 국내외 13개 기업이 모인 '엑스퍼트 AI 얼라이언스'(Expert AI Alliance)를 발족시켰다고 밝혔다.

이종산업 간의 협력을 위해 정보통신(IT)·금융·교육·의료·제조·통신 분야 국내외 기업이 모여 구성한 첫 민간 연합체로, 분야별 상위 1% 전문가 AI와 인간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구현하겠다는 목표로 출범했다.

LG AI연구원이 주도하는 이 연합에는 구글, 우리은행, 셔터스톡(shutterstock), 엘스비어(Elsevier), EBS, 고려대학교의료원, 한양대학교병원, 브이에이코퍼레이션, LG전자[066570], LG화학[051910], LG유플러스[032640], LG CNS 등이 창립 멤버로 참여했다.

이들 기업은 LG의 초거대 AI '엑사원'을 바탕으로 각자 필요한 서비스를 협업을 통해 개발할 예정이다.

배경훈 LG AI 연구원장은 유튜브로 진행된 이날 창립 행사에서 엑사원으로 실제 구현 가능한 사례들을 공유하고, 파트너사들과 협업 계획을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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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GS25, 대체육 간편식 6종 출시…"채식 먹거리 중점 육성"

편의점 GS25는 대체육 간편식을 출시하는 등 올해 채식 먹거리를 중점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GS25는 올해 채식 먹거리를 신성장 카테고리로 선정하고 채식 먹거리 상품 확대, 먹거리 전문 상품기획자(MD) 양성, 생산 인프라 확충 등에 나설 계획이다.

GS25는 채식 먹거리 확대 전략의 일환으로 자체 비건 브랜드 '베지가든'을 운영하는 태경농산과 손잡고 고구마함박스테이크와 스테이크버거, 베지볼파스타 등 대체육 간편식 6종을 23일 출시한다.

GS25 운영사인 GS리테일[007070]의 구충훈 FF팀장은 "'채식 먹거리도 맛있다'는 인식 확대와 채식 대중화에 GS25가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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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코로나19에 늘어난 명품소비…신발·의류로 품목도 다양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지난해 명품 소비가 크게 늘어난 가운데 특히 신발의 인기가 뜨거웠던 것으로 조사됐다.

명품이 대중화되면서 과거 가방과 시계 등에 집중됐던 소비가 신발과 액세서리, 의류 등으로까지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엘페이와 엘포인트 운영사인 롯데멤버스는 22일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발간한 '라임 명품 소비 트렌드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롯데멤버스가 품목별 거래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20대 이상 전 연령대에서 명품 신발 구매 건수가 2018년 대비 134.9% 증가했다.

연령대별로 보면 50대(190.9%)와 20대(174.7%), 30대(134.3%)에서 여성화 구매 건수가 많이 늘었다.

40대는 보석(132.0%), 60대 이상은 시계(248.5%)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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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골프 대중화에…이마트, 매장 내 골프전문숍 확대

이마트[139480]는 골프가 대중적인 스포츠로 자리 잡고 있는 점을 고려해 스포츠 매장 내 골프전문숍을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는 시타실을 갖추고 전문 판매원이 상주하는 골프전문숍을 현재 전국 42개 매장에서 운영하고 있는데 이를 연말까지 50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마트가 이처럼 골프 매장에 공을 들이는 것은 지난해 골프용품 매출이 45.1% 증가하는 등 골프를 즐기는 인구가 계속 늘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이런 추세를 감안해 지난해 9월에는 SSG닷컴(쓱닷컴)과 연계해 온라인에서 골프 상품을 구매하면 이마트 매장에서 찾아가면서 시타실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마트와 쓱닷컴은 또 24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봄맞이 골프 대전을 진행한다.

행사 카드로 구매 시 금액별로 신세계[004170] 상품권을 증정하고 드라이버와 아이언 구매 고객에게는 SSG랜더스 아이언 커버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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