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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3월 25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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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03.2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83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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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관광안내·시티투어 결합' 2층 버스 세종 도심 누빈다

관광 안내 기능이 탑재된 세종시티투어 2층 버스가 24일부터 세종시 도심 주요 관광지를 누비기 시작했다.

시는 이날 시청 앞 광장에서 세종시티투어 2층 버스 개통식을 하고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높이 4m인 버스의 지붕은 열고닫을 수 있으며, 외부 디자인은 충녕어린이집 원아들의 그림을 활용하는 등 아동친화도시에 맞게 제작됐다.1층에는 관광 안내가 가능한 인포메이션 존을 비롯해 세종호수공원과 곰이 있는 수목원인 베어트리파크 등 관광명소를 첨단 영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체험존이 자리했다. 바로 옆 포토 부스에는 관광명소를 배경으로 사진촬영을 하면 바로 인화해 제공하는 기능이 탑재됐다.

36개 좌석을 갖춘 2층에서는 관광지와 도심 관람을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다.

시는 요금 책정을 위한 조례 개정이 완료되는 다음 달 21일까지 시범운영을 한 뒤 다음 날부터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운행에 들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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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서울시, 다회용컵 무인회수기 600대 설치…'제로식당' 확대

4월 1일부터 카페와 제과점 등에서 일회용 플라스틱 컵 사용이 전면 금지됨에 따라 서울시는 다회용컵 무인회수기 보급을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작년 12월부터 올해 2월까지 시청 인근 카페 19곳에 무인회수기 16대를 시범 운영한 데 이어 올해 대학가와 사무실 밀집지역 등 16개 거점에 무인회수기 600대를 설치한다. 거점 지역은 신사역, 신촌, 강남, 상암 등이다. 무인회수기는 거점 내 카페, 프랜차이즈 매장, 대학교, 지하철역, 극장, 병원 등에 설치된다.

시에 따르면 시범사업 초기에 47%에 머물던 다회용컵 반납률은 올해 들어 70% 이상으로 꾸준히 유지됐으며, 종료 시점에는 다회용컵 반납률이 약 80%에 달했다.

서울시는 4월 한 달 동안은 자치구, 시민단체와 합동점검반을 구성해 매장 내 일회용 플라스틱컵 사용 여부를 집중 단속한다.

시는 아울러 4개 음식 배달 플랫폼(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땡겨요)과 4월 중 업무협약을 맺고, 다회용 배달용기를 제공하는 '제로식당' 500개를 모집한다.

시는 요기요와 함께 작년 10월부터 올해 1월까지 강남구에서 음식배달 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시범사업을 진행했다. 해당 기간 사업에 참여한 '제로식당'은 136곳, 다회용기를 사용한 음식배달은 6만7천726건에 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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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올리브영 지난해 매출 2조1천억원…역대 최대 실적

CJ올리브영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 상황에서도 지난해 실적이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2조1천192억원으로 전년보다 13% 증가했다. 영업이익도 1천378억원으로 38% 늘었다.

코로나19 이전이었던 2019년과 비교해도 매출은 8%, 영업이익은 57% 성장했다. 올리브영은 코로나19로 오프라인 유통업계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도 지난해 매장을 6개 늘리고 온라인 사업을 강화하는 등 옴니채널(온·오프라인 통합) 전략이 힘을 발휘한 것으로 분석했다.

올리브영은 역직구 플랫폼과 일본 현지 제휴몰(라쿠텐·큐텐) 매출도 지난해 세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한 만큼 글로벌 사업도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는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올리브영 전체 실적에서 온라인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0년 17%에서 지난해 23%까지 늘었다.

지난해 서울 지역의 온라인 주문 가운데 매장을 통한 즉시 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 비중은 38%에 달했다.

올리브영은 올해 도심형 물류 거점을 확대해 서울지역의 빠른 배송 커버율을 7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다.

아울러 250개 매장에 대한 리뉴얼을 진행하고, 글로벌 몰 외국인 회원도 100만명까지 늘리겠다는 전략을 세웠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카테고리 확장 등 신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투자도 더 적극적으로 추진해 최대 실적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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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신세계라이브쇼핑, 골프용품 전문 프로그램 론칭

신세계라이브쇼핑은 오는 26일 인기 골프용품과 트렌드를 소개하는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한다고 24일 밝혔다.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처음 선보이는 골프 전문 프로그램 '라베쇼'(라이프 베스트 골프 쇼핑)에서는 그간 TV 쇼핑에서 판매된 적이 없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중심으로 소개할 계획이다.

26일 밤 첫 방송에서는 인기 브랜드 PXG의 아이언을 선보인다. 또 앞으로도 지포어, 마루망 등 인기 브랜드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방송 중 구매 고객에게는 다양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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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웨이브·티빙, 구글 인앱결제시 요금 인상…시즌도 예고

웨이브, 티빙, 시즌 등 국내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가 구글 안드로이드 인앱결제 이용자에 대해서만 요금을 인상키로 했다.

최근 구글이 외부결제로 연결되는 아웃링크를 불허하기로 하면서 콘텐츠제공업체들의 수수료 부담이 커지는 데 따른 것이다.

24일 미디어 업계에 따르면 웨이브는 최근 구글 인앱결제 의무화에 따라 안드로이드 앱 내 구독 이용권 가격을 인상한다고 공지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상품 가격이 기존 7천900원, 1만900원, 1만3천900원에서 각각 9천300원, 1만2천900원, 1만6천500원으로 오른다.

인상 폭은 1천400∼2천600원으로, 구글 인앱결제 수수료율과 비슷한 15% 수준이라고 웨이브는 설명했다.

다만 이번 인상은 안드로이드 앱을 통해 결제할 경우 요금에만 적용되는 것이다. PC 또는 모바일 웹에서 결제하는 고객은 기존 요금에서 변화가 없고, 애플 iOS용 앱으로 인앱결제를 하는 경우는 애플이 받는 수수료가 이미 반영돼 있었기 때문에 이번에는 변화가 없다.

티빙도 안드로이드 인앱결제 요금을 인상하기로 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상품 가격이 기존 7천900원, 1만900원, 1만3천900원에서 각각 9천원, 1만2천500원, 1만6천원으로 오른다.

기존 가격은 웨이브와 똑같았으나, 오르는 인앱결제 요금은 웨이브보다 소폭 낮은 수준으로 정해졌다.

티빙은 애플 iOS용 인앱결제 요금은 낮추기로 했다.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상품 가격이 기존 1만2천원, 1만6천원, 2만원이었으나, 각각 9천원, 1만2천500원, 1만6천원으로 내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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