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3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3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3.2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12 댓글 0

본문

#1 에버랜드, 튤립축제 30주년 기념 '튤립 NFT' 발행…MZ세대 겨냥

에버랜드는 튤립축제 30주년을 기념해 4월 2∼6일 튤립 NFT(Non Fungible Token·대체 불가 토큰)를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튤립 NFT는 총 11종으로 튤립축제 30주년의 특별한 의미를 담아 1990년대 탄생했던 에버랜드 튤립 캐릭터 '튤리'를 소환해 예술성과 희소성을 모두 갖춘 NFT 아트로 제작됐다. NFT는 특정 자산의 소유권과 거래 내역을 블록체인(데이터 분산 처리 기술)에 저장한 디지털 자산의 한 종류로,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와 달리 별도의 고유한 인식 값을 부여받기 때문에 희소성을 지닌다.

튤립 NFT는 카카오의 계열사인 그라운드엑스가 제공하는 디지털 아트 및 NFT 유통 서비스 '클립드롭스'에서 4월 2일부터 6일까지 판매된다.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에게 인기가 많은 이슬로 작가와 국립현대미술관 추미림 작가를 비롯해 에버랜드 디자이너들이 참여해 네온조명, 블록, 타임랩스, 3D 영상 등 톡톡 튀고 재미있는 다양한 형태의 튤립 NFT 아트를 제작했다.

튤립 NFT는 작품별 30개씩 총 330개가 한정판으로 클립드롭스에서 발행되며, 개당 50∼70클레이(KLAY) 확정가로 선착순 판매된다.

클레이는 그라운드엑스에서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 기반의 암호화폐로, 29일 오전 8시 빗썸 거래소 기준 1클레이는 1천475원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오미크론 확산에 2월 온라인 유통업체 매출 14.2% 증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확산 영향으로 지난달 온라인 유통업체의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29일 발표한 '2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 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온라인 부문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14.2% 증가했다.

오미크론 확산세 등으로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한 데 따른 것이다.

반대로 오프라인 부문 매출은 3.8% 감소했다.

온·오프라인을 합친 전체 매출은 작년 동기 대비 4.7% 증가했다.

매출 비중 측면에선 오프라인 비중이 48.7%로 작년 동기(52.9%)보다 줄어들고, 온라인 비중은 47.1%에서 51.3%로 늘어났다. 오프라인 매출을 업체별로 보면 백화점(9.3%), 편의점(7.4%)은 증가했으나 대형마트(-24.0%)와 기업형슈퍼마켓인 SSM(-8.4%)은 감소했다.

대형마트 매출 감소는 오미크론 변이의 영향에다 설 명절 시기가 작년과 다른 영향도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해에는 설 명절이 2월 11일 시작됐지만, 올해는 1월 29일에 시작됐다. 대형마트 매출 중 식품(-28.7%)의 감소폭이 큰 것도 이런 해석을 뒷받침한다.

SSM도 농수축산(-16.2%), 일상용품(-10.2%) 등 전 품목의 매출이 감소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제주항공, 제주산 상품 판매 확대…"비행기서 옥돔 판다"

제주항공[089590]은 제주에서 생산되는 농수산물을 비롯한 제주산 상품의 판매 확대를 위해 제주 소재 기업들과 손을 잡는다고 29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제주특산 수산물 브랜드 '제주어멍', 제주 현지 소품샵 '제주애퐁당'과 '플러스제주', 여행상품 플랫폼 '제주투어패스' 등 총 5곳의 제주 소재 기업과 협업해 다음달 1일부터 기내 에어카페(기내 판매)와 온라인몰 '제이샵'(jejuairshop.com)의 제주산 상품 판매 품목을 확대했다.

흑돼지·말육포, 제주감귤, 상큼하귤, 오메기떡, 제주 갈치, 반건조 옥돔 등 제주항공이 보유한 채널을 통해 판매되는 품목은 총 103개다.

승객들은 제주항공 탑승 시 기내 에어카페를 통해 물품을 구매한 후 '설렘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원하는 곳에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품질 좋은 제주산 제품을 기내 에어카페를 통해 지속해서 판매해왔다"며 "지난해 6월 제주도와 제주산 제품 홍보·판매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아시아나항공, 입국자 격리면제 이후 국제선 예약 80% 이상 증가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정부의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면제 조치 발표 이후 국제선 항공권 예약이 80% 이상 증가했다고 2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3월 11일 정부의 관련 조치 발표 이후 2주간(3.11~3.24) 이뤄진 예약과 발표 이전 2주간(2.25~3.10)의 예약 상황을 비교했다.

노선별로 보면 미주·유럽 노선이 100%, 동남아 노선이 80% 이상 예약자가 증가했다. 향후의 여행 수요 회복과 노선 증편 효과를 고려하면 예약은 점점 늘어날 전망이다.

격리면제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온 노선은 인천~하와이 노선이다. 11일 발표 직후 2주간 예약이 200% 이상 증가했는데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억눌렸던 해외여행 수요와 미뤄왔던 신혼여행 수요가 함께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이외에도 ▲ 인천~LA ▲ 인천-뉴욕 ▲ 인천~프랑크푸르트 ▲ 인천~호치민 ▲ 인천~방콕 노선 등 장거리 및 상용노선 중심으로 예약 증가율이 평균 110% 이상에 달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인천~LA 노선을 5월 1일부터 주 1회 증편해 주 11회 운항할 예정이다. 승객 선호도가 높은 주간편은 주 3회에서 주 7회로 스케줄을 조정 변경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홈플러스 "제로마켓 100일, 2천400명 친환경 소비…10%는 단골"

홈플러스는 일회용 포장재를 사용하지 않는 상점인 '제로마켓' 개점 100일 만에 2천400여명의 고객이 친환경 소비를 했다고 29일 밝혔다.

제로마켓은 세제, 샴푸, 화장품 등 리필이 가능한 제품을 구매할 때 필요한 만큼만 무게를 재서 살 수 있는 친환경 매장이다.

서울시가 지난해 대형유통업체와 손잡고 도입한 것으로 홈플러스는 월드컵점과 합정점, 신도림점, 남현점 등 4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그간 홈플러스 제로마켓에서 친환경 제품을 구매한 고객의 70% 이상은 여성이었다.

2030 세대 1인 가구와 신혼부부, 5060 여성들에게 특히 큰 관심을 받았고 월평균 1.5회 이상 방문한 단골도 점포당 10%에 달했다.

홈플러스는 제로 웨이스트 문화 확산을 위해 점포별로 상품 구색을 늘리고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우선 월드컵점에서는 이어폰과 충전케이블을 회수해 필요한 고객이 자유롭게 재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자원순환 시스템을 구축했다.

남현점에서는 5월 29일까지 문화센터 수강증을 제시하면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신도림점에서는 비건 먹거리, 합정점에서는 반려견 제품 등도 판매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6월 16일] 최신 …
    • [2021년 12월 21일] 최신… 댓글 1 #1 카운터포인트리서치 "삼성, 내년도 세계 스마트폰 1위 유지" 올해에 이어 내년에도 삼성전자[005930]가 전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 점유율 …
    • 2018년 2월 12일 최신 마케… #1 '콘텐츠 쓰나미' 뚫고 우뚝…불문율 깬 광고들 수많은 콘텐츠 중 살아남는 방법은 '소비자와 호흡할 수 있느냐? 없느냐?'라는 단순한 질문에 답이 있습…
    • 2017년 12월 29일 최신 마… #1 2017년 이용자 움직진 페이스북 콘텐츠 유형 8 각종 정보와 수많은 콘텐츠가 타임라인에 떴다 사라지는 순간, 페북지기들은 고민에 빠집니다. ‘어떻게…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3 0 51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41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69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200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41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73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6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9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7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64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3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42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80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30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91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라이크스타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