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5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4월 5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4.0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41 댓글 0

본문

#1 SKT "모바일 전자 청구서, 10년간 나무 7만7천그루 심은 효과"

SK텔레콤[017670]은 이 회사의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가 지난 10년간 약 7만7천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보였다고 5일 밝혔다.

SKT는 2012년 4월 시작한 빌레터 서비스로 청구서를 전자화함으로써 종이 소비를 줄인 결과 이런 효과를 냈고, 이는 서울 강남 3구의 가로수(약 6만3천그루)보다 많다고 설명했다.

또한 빌레터가 종이 청구서 제작 및 운송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과 환경 오염을 줄이는 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빌레터 이용 고객은 SKT·SK브로드밴드의 통신 요금 청구서, 하나카드·KB국민카드·삼성카드·우리카드 등의 신용카드 명세서, 도시가스 8개사의 청구서, 공공기관 지방세, 국세청 현금영수증 내역 확인 등의 서비스를 전자 청구서로 받아볼 수 있다.

장홍성 SKT 광고/데이터 CO담당은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가치를 창출한 것처럼 앞으로도 서비스 전반에 걸쳐 ESG 2.0 경영 강화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요기요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 가입자 90만명 돌파

배달앱 요기요는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인 '요기패스'의 누적 가입자가 지난해 11월 출시 이후 90만명을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요기패스는 정기 할인 구독 서비스에 제휴사 할인 혜택을 결합해 새롭게 선보인 배달앱 최초의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다. 요기요는 이번 달부터 제휴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티몬, 배우 김수미와 함께 지역 먹거리 발굴·콘텐츠 제작

티몬은 배우 김수미씨가 운영하는 식품회사 ㈜나팔꽃F&B와 협약을 맺고 지역 특산품과 식재료를 활용한 상품과 콘텐츠 개발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요리 실력으로도 잘 알려진 김수미씨는 전국을 다니며 각 지역의 특산품이나 식재료, 가공식품을 발굴하고 직접 검증해 상품을 기획할 예정이다.

티몬은 이 과정을 오리지널 콘텐츠로 제작해 선보이고 라이브방송 '티비온'을 통해 공동 기획한 상품과 지역의 우수한 상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나팔꽃F&B의 정명호 대표는 "매출 확대와 기업의 이윤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생 차원에서 의미 있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배달대행 바로고, 서빙로봇 개발 스타트업 알지티에 투자

배달대행 플랫폼 기업 바로고가 서빙로봇 전문 개발 스타트업인 알지티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바로고는 "상점주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상점 운영 효율화 솔루션을 구축하고 선순환 배달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이번 투자를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바로고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속되는 인력난을 서빙로봇을 통해 해소하고 노동 강도를 줄여 상점주가 상품과 배달 등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데 집중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바로고는 향후 자사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상점주를 대상으로 서빙로봇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롯데 시그니처 와인을 동묘에서…롯데마트, 팝업 레스토랑 오픈

롯데마트는 2030 젊은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서울 종로 동묘에 팝업 레스토랑 'LAN X 830'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4월 한 달간 운영되는 LAN X 830은 롯데 유통계열사의 역량이 결집된 시그니처 와인 세 번째 시리즈인 'LAN멘시온' 출시를 기념해 동묘의 와인바 '동묘830'과 손잡고 만든 것이다.

롯데마트 MZ세대 사원들이 기획한 '관심급구 프로젝트'를 통해 나온 이번 팝업 레스토랑은 롯데마트의 새로운 이미지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추진됐다.

다양한 빈티지 소품이 어우러진 한옥 레스토랑에서 LAN 멘시온 와인 2종을 롯데마트 판매가 그대로 만날 수 있다.

또 아트 포스터 등 한정판 굿즈를 제작해 방문 고객 전원에게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오픈 첫날인 지난 1일부터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연일 만석을 기록하고 있고, 방문객들은 '평소 생각한 롯데마트 분위기와 다르다'는 등의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4월 7일] 최신 마…
    • [2022년 2월 22일] 최신 … 댓글 1 #1 LGU+, 빅데이터 기반 고객불만 예방 솔루션 고객센터에 적용 LG유플러스[032640]는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불만을 분석하고 잠재적인 불만을 예측하는 솔…
    • 2017년 9월 21일 최신 마케… #1 모바일 시대 소셜미디어 마케팅 성공전략 소셜미디어 참여 동기는 세 가지로 집약되는데 정보를 얻고, 즐거움을 얻고, 사회적 연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 [2022년 2월 11일] 최신 … #1 당근마켓, 양대 앱마켓 소셜 부문 1위 석권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11일 양대 모바일 앱 마켓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각각 소셜 카테…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04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46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87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7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8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4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5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5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9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0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8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8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8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6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6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