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15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4월 15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4.1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04 댓글 0

본문

#1 넷플릭스 작년 한국매출 6천317억원…재작년보다 52% 증가

넷플릭스의 한국법인 넷플릭스서비시스코리아는 14일 감사보고서를 통해 작년 매출액 6천316억원7천854만원, 영업이익 171억2천887만원을 기록했다고 공시했다.

이는 재작년 매출액(4천154억5천5만원)과 영업이익(88억2천48만원)보다 각각 52%, 94.2% 증가한 것이다.

당기순이익은 132억7천762만원으로, 재작년 63억3천70만원보다 109.7% 늘었다.

스트리밍 수익은 6천295억5천41만원으로, 재작년 3천988억237만원보다 57.9% 늘었다.

매출원가는 5천334억5천671만원이었고, 이 중 넷플릭스 그룹사 수수료는 5천166억1천561만원이었다.

매출액 대비 매출원가 비중은 84.5%였다.

넷플릭스가 국내 사업 재무제표를 공개한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넷플릭스는 '주식회사 등의 외부감사에 관한 법률(외감법)' 개정에 따라 2016년 한국 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지난해 4월 국내 실적을 공개한 바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샤넬, 지난해 한국서 1조원 넘게 팔았다…코로나에도 매출 32%↑

지난해 보복 소비 여파로 명품 시장이 급성장한 가운데 대표적인 명품 브랜드인 샤넬의 국내 매출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4일 샤넬코리아가 공시한 감사보고서에 따르면 지난해 매출은 1조2천237억원으로 전년(9천295억원)대비 31.6%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2천489억원으로 전년(1천491억원)보다 66.9% 증가했고, 순이익도 1천793억원으로 전년(1천68억원)보다 67.8% 늘었다.

특히 샤넬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면세사업부 매출이 전년 대비 30% 하락한 상황에서도 국내 사업부 매출이 37% 증가하면서 전체 실적이 개선됐다.

2020년에는 면세사업 부진 여파로 매출이 전년 대비 12.6% 감소한 바 있다.

국내사업부 실적을 보면 패션 부문에서는 '레디투웨어' 컬렉션 매출이 크게 늘었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N°5 100주년 기념 컬렉션 출시로 향수 부문의 매출이 크게 늘었고,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으로 인한 온라인 매출도 증가했다.

여기에다 코코 크러쉬 등의 인기로 시계와 화인 주얼리 부문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다.

샤넬코리아 측은 "코로나19가 면세사업부에 지속해서 영향을 끼치고 있음에도 직원 일자리 보호를 최우선 과제로 삼고 있다"고 자평했다.

그러면서 샤넬코리아의 전체 직원 중 92% 이상이 정규직이고 직원의 86%가 여성이며 지난해 출산한 여직원의 95%가 추가 육아휴직을 사용했다고 덧붙였다.

또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비영리단체에 기부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대형차량 '타다 넥스트' 정식 출시…연내 서울 1천500대 공급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가 14일 대형차량 이동 서비스 '타다 넥스트'를 공식 출시했다.

이정행 타다 대표는 이날 오전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타다 넥스트 출시를 선언하고 "서울지역 내 타다 넥스트 공급량을 연내 1천500대, 내년 3천대까지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타다는 1천500대가 공급되면 탑승 대기 시간이 현재 8~9분에서 5~6분으로 줄어들어 이용자가 호출했을 때 바로 온다는 느낌을 가질 수 있으리라고 설명했다.

타다 넥스트는 7~9인승 승합차를 기반으로 최소 5년 이상 무사고 경력의 고급택시 면허를 보유한 드라이버가 운행하는 모빌리티 서비스다. 가족 단위 고객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반려동물과 탑승할 수 있다고 회사가 설명했다. 각종 전자 기기 충전 잭과 차내 와이파이도 지원된다.

타다는 작년 11월 말 베타서비스 실시 이후 13만 명 이상 신규 가입자를 유치했다. 이 가운데 약 20%가 모기업인 토스로부터 유입된 것으로 추정됐다.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는 210만 명에 달한다.

지난달 타다 넥스트의 하차완료(호출해서 하차까지 완료) 횟수는 전월대비 30% 가까이 증가했다. 타다는 고객만족도가 5점 만점에 평균 4.95점에 이른다고 전했다.

타다는 타다 넥스트 정식 출시에 맞춰 타다 앱의 사용자경험(UX)을 변경했다. 앱을 켰을 때 메인 화면에 목적지 입력란만 보이도록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호출로 이어지도록 사용성을 강화했다. 터치 3∼4번이면 차량 호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타다의 설명이다.

승객이 자주 탑승하거나 하차하는 위치를 앱이 기억하기 때문에 다음 이용 때 다시 위치를 지정하지 않아도 된다.

타다는 출발지와 목적지 사이에 원하는 곳을 들렀다 갈 수 있는 '사전 경유지 설정', 특정 시간대에 차량을 예약해 이용할 수 있는 '호출 예약 기능'도 앱에 추가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코오롱스포츠-이마트24, '에너지 솟솟' 협업 상품 출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운영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와 편의점 이마트24는 협업 상품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두 회사는 코오롱스포츠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초록색 상록수 '솟솟'에 이마트24의 상징 색깔을 입힌 노란 상록수를 적용한 '에너지 솟솟' 협업 상품을 내놨다.

코오롱스포츠는 양말, 반다나, 소프트 볼캡 등 13종을, 이마트24는 주먹밥, 샌드위치, 파우치 음료 등 12개 식품을 출시한다.

두 회사는 4월 중 오프라인에서 팝업 스토어(임시 매장)를 열고 소셜미디어(SNS)에서 온라인 이벤트도 한다.

박성철 코오롱스포츠 브랜드 매니저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 세대)와 접점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편의점 대여 서비스 통했다…CU, 픽앤픽 서비스 확대

편의점 CU는 미용기기와 캠핑장비 등을 대여해 주는 '픽앤픽' 서비스가 도입 3개월 만에 이용자가 큰 폭으로 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픽앤픽은 CU 매장에서 300여 종의 상품을 최소 3일간 대여해서 사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1월 CU가 렌털 서비스 스타트업 '어라운더블'과 손잡고 5개 매장에 우선 도입했는데 이용 건수가 석 달 만에 5배로 늘고 홈페이지 가입자 수도 12배로 증가했다.

특히 MZ세대가 이용에 호의적이었다.

연령대별로 이용자를 분석하면 20대가 27.3%, 30대가 41.6%로 10명 중 약 7명이 2030 세대였다.

가장 많이 대여한 제품은 최근 품절 대란을 일으킨 다이슨 에어랩 스타일러였고, 갤럭시 워치와 아이패드 등 스마트 기기가 전체의 38.8%를 차지했다.

어라운더블은 이용자가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휴대용 빔프로젝터와 골프클럽 세트 등을 추가해 대여 가능 제품 구색을 강화했다.

CU도 대여 가능 매장을 기존 5개에서 수도권 40개점으로 확대한다. 서비스 이용 가능 매장은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포켓 CU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3년 4월 19일] 최신 …
    • 2016년 10월20일 실시간 마… 댓글 1

      2016년 10월20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네이버, 검색광고 영역 '쇼핑'까…

    • [2022년 3월 30일] 최신 … 댓글 1 #1 스타벅스·소상공인 상생협약…상생음료 제조법 공유 중소벤처기업부는 스타벅스와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 동반성장위원회가 30일 서울 중구 스타벅스코리아 본사에서 상생협약…
    • 2017년 8월 21일 최신 마케… #1 관심도 높은 온라인 광고의 비밀은? 타겟층에 맞는 이미지! 세계적인 사진·음원 공급 업체 셔터스톡이 시선 추적 전문기관 루멘과 함께 진행한 연구…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36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13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46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1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9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5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0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