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18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4.18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09 댓글 0본문
#1 '거리두기 해제에 결혼식 돌아온다'…롯데百, 웨딩 프로모션 행사
롯데백화점은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18일 2년여 만에 전면 해제됨에 따라 그간 연기했던 결혼식을 서두르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웨딩 프로모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22일부터 내달 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는 예비부부들이 선호하는 해외명품과 가전, 가구 등 26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롯데는 특히 올해 들어 거리두기 조치가 조금씩 완화되면서 웨딩멤버스 회원의 매출이 지난 2년(2020∼2021) 대비 50% 이상 신장된 점에 주목하고 있다.
올해 1∼3월 웨딩멤버스 고객 가운데 2천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수는 전년보다 10% 이상 증가했고, 평균 구매액도 늘었다.
웨딩멤버스 고객의 평균 구매액은 백화점 VIP 고객 구매액과 비슷한 수준으로, 일반 고객의 평균보다 5배 이상 높았다.
롯데는 프리미엄 웨딩족들이 다시 돌아오고 있는 것으로 보고 해외브랜드 시계와 주얼리 부문에서 200만원 이상 구매하면 최대 10% 상당의 상품권을 증정한다.
또 국내외 가구 브랜드 구매 시 더블 마일리지 적립 행사를 열고 내달 1일까지 누적 구매 금액이 1천만원 이상인 경우 MVG라운지 이용권과 발레파킹 서비스 이용권 등을 제공한다.
#2 유통가 '포스트 코로나' 기대감…색조화장품·패션 수요 공략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18일부터 전면 해제되면서 온·오프라인 유통가에서도 일상 회복에 따른 소비 증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유통업체들은 특히 '가정의 달' 등으로 선물 수요가 늘어나는 5월을 앞두고 있어 색조화장품을 중심으로 한 화장품과 야외 활동 관련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고 관련 마케팅 등을 준비 중이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백화점은 4월 말부터 포스트 코로나 프로모션을 계획 중이며, 특히 5월에 화장품 수요가 많아지는 점을 고려해 화장품 행사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아직 구체적인 지침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화장품 견본품 사용 금지 지침도 조만간 풀리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 속에 관련 준비 작업도 하고 있다.
현대백화점[069960]은 5월 초 코로나19 사태 이후 가장 많은 화장품 브랜드가 참여하는 '뷰티 페어' 행사를 계획 중이다.
이 행사에는 지난해보다 약 40% 많은 브랜드가 참여할 예정이다.
실제 현대백화점에서는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과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되면서 4월 들어 14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약 40% 증가했다. 특히 마스크 착용 이후 판매가 부진하던 립스틱 제품의 판매 증가가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현대백화점 측은 전했다.
#3 엔데믹 기대감에…유통·패션업체, 여름 신상품 출시 서두른다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전환에 대한 기대감으로 외출복 수요가 늘면서 유통·패션 업체들도 한발 앞서 여름 신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21일부터 내달 1일까지 '대한민국 광클절' 행사를 열고 여름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5천억원 규모의 물량을 선보이는 이번 행사에서는 'LBL', '라우렐' 등 롯데홈쇼핑 단독브랜드의 여름 신상품 특집전을 진행한다.
또 여름 휴가철을 겨냥해 세부와 보홀 등 해외여행 패키지 상품도 방송한다.
모바일에서는 '광클절 메타버스관'을 마련해 20여개 상품을 가상 현실로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캐나다 여행 상품권과 롯데 아트빌라스 숙박권 등을 증정한다.
#4 현대百, 2년만에 오프라인 마케팅 재개…'월리' 콘텐츠 사용계약
현대백화점[069960]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18일부터 전면 해제됨에 따라 2년 만에 오프라인 마케팅을 재개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월리를 찾아라' 콘텐츠 사용과 저작권에 대한 국내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월리를 찾아라'는 많은 사람 속에서 주인공 월리를 찾는 내용의 그림책으로, 전 세계적으로 수천만권이 팔린 베스트셀러다.
현대백화점은 29일부터 4개월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점포와 아웃렛 8곳에서 '월리를 찾아라'를 주제로 백화점 내부를 꾸미고 체험형 콘텐츠와 이벤트를 할 계획이다.
주요 점포에는 13m 높이의 대형 월리 조형물을 설치하고 무역센터점과 판교점 문화홀은 '월리 스튜디오'로 꾸며 고객 휴식 공간을 만든다.
월리 캐릭터를 활용한 한정판 굿즈를 사은품으로 주고 월리를 활용한 어린이 그림 대회 등 고객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근호 현대백화점 마케팅기획 팀장은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에게 행복과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전 세대를 아우르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백화점을 매력적인 '해피 플레이스'(Happy Place)로 탈바꿈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5 '골린이'·'테린이' 증가에…스튜디오 톰보이, 스포츠 라인 출시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운영하는 패션 브랜드 스튜디오 톰보이는 스포츠 라인 '톰보이 스포츠 클럽'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골프와 테니스를 즐기는 2030 세대가 늘면서 해외 유명 브랜드에서도 앞다퉈 스포츠 라인을 출시하고 있는 만큼 관련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취지다.
톰보이 스포츠 클럽은 운동할 때는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바람막이와 티셔츠, 원피스 등을 선보인다.
또 골프·테니스 웨어나 필라테스·요가를 할 때 덧입을 수 있는 제품도 판매한다.
스튜디오 톰보이는 스포츠 라인 출시를 기념해 24일까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와 전국 매장에서 신규 제품 구매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2023년 3월 24일] 최신 … #1 아모레퍼시픽, 메타퍼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에 '뉴 뷰티랜드' 아모레퍼시픽은 이달 28일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에 용산 사옥…
-
2017년 11월 22일 최신 마… #1 광고도 이제는 공감과 소통시대이다. 요즘 시대의 광고의 성과는 소비자에게 얼마나 노출 되었느냐에 따라서 결과를 판단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많은 …
-
2017년 2월 9일 최신 마케팅… 댓글 1 #1 모바일·웹 검색기록 등 '행태정보' 보호 강화된다 온라인 검색 및 방문이력, 구매이력 등 개별 이용자의 관심사를 나타낼 이른바 '행태정보' 보호…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