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22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4월 22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4.22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96 댓글 0

본문

#1 삼성 갤S22 일본 사전판매 50% 증가…현지시장 2위 노린다

삼성전자[005930]는 갤럭시S22 시리즈의 일본 공식 출시를 앞두고 한 사전 판매 실적이 전작인 갤럭시S21 시리즈보다 50%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KDDI, NTT 도코모 등 통신사를 통해 이달 21일 갤럭시S22 시리즈를 일본에 출시했고, 이에 앞서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2주간 사전 판매를 진행했다.

일본에서는 갤럭시S22 울트라와 갤럭시S22 등 2가지 모델이 출시됐는데, 사전 판매에서 갤럭시S22 울트라의 선호도가 더 높았다.

업계는 갤럭시S22의 흥행 추세가 이어질 경우 삼성전자가 애플에 이어 현지 시장 점유율 2위로 올라설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을 내놓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지난해 일본 스마트폰 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5% 감소한 가운데, 애플(60%)이 압도적 1위이며 샤프(10%)와 삼성전자(9.7%)가 그 다음이다.

최근 일본 스마트폰 시장에는 중국 업체들도 뛰어들어 경쟁이 한층 치열해지고 있으며, 삼성전자 역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2019년 3월 지상 7층, 지하 1층 규모인 갤럭시 쇼케이스 '갤럭시 하라주쿠'를 열고 다양한 모바일 경험을 소개하고 있다.

이달 1일부터는 미디어 아트 그룹 '팀 랩(teamLab)'과 함께 갤럭시 스마트폰을 통해 숲 속 환경과 동물을 미디어 아트로 색다르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획전을 열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모델하우스도 게임하듯 본다"…대우건설 '메타갤러리' 서비스

대우건설[047040]은 게임엔진을 활용한 가상체험 견본주택인 '메타갤러리'를 개발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대우건설이 개발한 메타갤러리는 기존 '메타버스 모델하우스'나 '사이버 모델하우스' 수준을 뛰어넘어 1인칭 시점으로 사용자가 게임을 하는 것처럼 직접 조작해 가상공간을 돌아다니며 더 현실감 있게 상품을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대우건설은 사용자의 현장감을 높이기 위해 게임개발용 유니티 엔진과 3차원 BIM(Building Information Modeling)모델을 활용했다.

또 고사양의 그래픽을 사용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KT 게임박스'와 협업해 수 기가바이트(Gigabyte)의 고용량 데이터를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 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메타갤러리는 현실감 높은 가상공간을 스마트폰 앱이나 개인용 컴퓨터에서 간편한 조작으로 체험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메타버스, NFT(대체불가토큰) 등 신기술을 활용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커'로 만든 요리, 빕스서 맛본다

삼성전자[005930]가 CJ푸드빌과 손잡고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를 활용한 미식 마케팅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CJ푸드빌의 대표 외식 브랜드인 '빕스'(VIPS) 전국 27개 매장에서 21일부터 비스포크 큐커 기획존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배달 전문 매장을 제외한 전국 빕스 매장 내 샐러드바에서 비스포크 큐커로 조리한 다양한 메뉴가 소개된다.

또한 삼성전자가 비스포크 큐커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삼성닷컴에서 운영하는 '큐커 식품관'에도 CJ푸드빌이 새롭게 입점한다.

CJ푸드빌은 스테이크와 파스타·볶음밥 등 레스토랑 간편식(RMR)을 큐커 식품관을 통해 선보이고, 바코드만 스캔하면 최적의 조리 모드ㆍ시간ㆍ온도 등을 자동으로 설정해주는 비스포크 큐커 '스캔쿡' 전용 메뉴도 함께 출시하기로 했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이번 CJ푸드빌과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빕스 매장 내 제품 경험, 전용 밀키트 출시 등 더 다양한 미식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비스포크 큐커 사용자들이 특별한 요리를 더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업체들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출시한 비스포크 큐커는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4가지 기능을 한 번에 갖춘 조리기기로, 삼성전자는 국내 대표 식품사와 협업하며 전용 가정간편식과 밀키트 메뉴를 개발해왔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롯데하이마트 웹드라마 만든다…'MZ세대 공략'

롯데하이마트[071840]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웹드라마를 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롯데하이마트가 만드는 웹드라마 '제 MBTI는 LOVE입니다만?'은 가상의 중소 IT기업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담은 로맨틱 코미디다.

드라마 곳곳에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23일부터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내 '하트ON TV'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매월 1편씩 총 10편을 공개할 계획이다.

하트ON TV에서는 매주 제작 메이킹 필름 등 서브 콘텐츠도 볼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 장우용 플랫폼전략실장은 "롯데하이마트 서비스를 자연스럽게 소개하면서도 시청의 재미를 놓치지 않기 위해 젊은 세대가 선호하는 웹드라마를 제작하게 됐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신세계 상품권·스타벅스 충전금 유효기간 없앤다

신세계그룹은 상품권과 스타벅스·SSG닷컴(쓱닷컴) 선불 충전금의 유효기간을 폐지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세계[004170]와 이마트[139480]에서 발행한 상품권의 경우 그간 유효기간이 5년으로 표시돼있었지만, 유효기간을 없앤 신규 상품권을 7월부터 판매하기로 했다.

또 기존에 발행된 상품권 역시 기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선불식 충전 카드인 스타벅스 카드와 쓱닷컴 고객이 충전한 SSG머니도 기한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약관을 변경한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소비자 권익 보호와 고객 쇼핑 편의를 위해 상품권과 선불 충전금의 사용기한을 없애기로 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4월 26일 최신 마케…
    • 2017년 11월 27일 최신 마… 댓글 1 #1 2019년 전세계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 2/3, 프로그램 방식으로 팔린다 제니스 마케팅 전망에 따르면, 전 세계 디지털 디스플레이 광고 59%가 2…
    • 2017년 6월 27일 최신 마케… #1 '쇼핑몰 천국'은 옛말…줄줄이 문 닫는 전통 매장들 전자 상거래 시장이 폭발적으로 커지면서, 기존 쇼핑몰들은 줄줄이 문을 닫고 있습니다. '쇼핑몰 천…
    • 2018년 1월 9일 최신 마케팅… #1 지속 가능한 패션의 미래 ‘콘텐츠’ 에 달렸다 지난 10년 국내 패션업계는 ‘누가 더 싸게’, ‘누가 더 빠르게’에 대한 경쟁을 해왔습니다. 소비자들…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85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23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21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9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4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7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8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2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5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2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0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0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7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0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3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