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4월 2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4월 2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4.2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36 댓글 0

본문

#1 여기어때, 항공권 예약서비스로 사업 확대…"발권 수수료 0원"

여가 플랫폼 기업 여기어때가 실시간 항공권 예약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27일 밝혔다.

10개 항공사 시스템을 연동해 국내는 물론 해외 항공권까지 실시간 판매하는 것으로 '발권 수수료 0원'을 사업 전략으로 내세웠다. 여기어때는 "고객이 지불하는 수수료를 없애 가격 경쟁력을 강화했다"며 "최대 4만원에 달하는 발권 수수료가 없다"고 설명했다.

여기어때는 "항공권을 시작으로 숙박 등 다양한 해외여행 서비스로 사업 영역을 확장할 것"이라며 "올해 중 해외 숙소와의 연계 상품 등을 순차적으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BTS 캐릭터' 모바일 게임 상반기 출시…사전예약 시작

그룹 방탄소년단(BTS) 멤버들의 캐릭터를 활용한 모바일 퍼즐 게임이 올해 상반기 출시된다.

하이브는 "BTS의 지적재산(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 '인더섬 위드(with) BTS'의 상반기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게임은 휴가를 즐기다 바다에서 표류한 BTS 멤버들이 고래의 도움을 받아 외딴 섬에 도착해 적응해 나가는 이야기를 담았다. 3개 이상의 그림이나 블록을 맞추는 퍼즐 게임이다.

멤버들은 게임 타이틀, 로고, 캐릭터 디자인 등을 만드는 데 아이디어를 더했고 배경 음악으로 사용될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작업에도 의견을 냈다고 하이브 측은 전했다.

하이브는 '인더섬 with BTS'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멤버들이 게임 개발에 참여하는 과정을 담은 'BTS 게임 개발자 되다' 영상을 총 4차례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NHN클라우드 "가상으로 옷 입어보는 기술 올해 하반기 출시"

NHN클라우드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찾은 옷을 가상으로 입어본 결과를 보여주는 '버추얼 트라이온' 기술을 올해 하반기 출시할 계획이라고 26일 밝혔다.

석선희 NHN클라우드 AI본부 선행연구팀 선임은 이날 NHN클라우드가 주최한 웨비나에서 이 회사 패션 특화 인공지능(AI) 서비스 'AI 패션'을 소개하고 이같이 밝혔다.

버추얼 트라이온 기술은 특정 옷이 자신에게 어울리는지 기존의 자기 사진에 가상으로 입혀보는 기술이다. 한 가지 옷뿐 아니라 그 옷과 어울리는 다른 옷을 조합한 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석 선임은 "이 기술을 이용하면 각자 체형에 따른 입어보기 결과를 미리 볼 수 있어 구매 결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NHN클라우드는 앞서 '패션고', '브랜디' 등 쇼핑 전문 플랫폼에 이미지 검색에 특화한 AI 패션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패션고는 NHN글로벌이 운영하는 북미 기업 간 거래(B2B) 패션 플랫폼이다.

옷 도매 시장에서는 여러 공급자가 동일한 상품을 각자 다른 가격으로 등록하는 일이 많은데, 소매상들이 이중 가장 저렴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AI 패션 기술이 쓰였다고 석 선임은 소개했다.

이용자가 사이트에 패션 상품 이미지를 입력하면 AI 디텍터(포착기)가 모델의 상의, 하의, 모자, 신발, 가방 등 이미지에 있는 상품 영역을 분리해 찾아낸다.

각 영역의 정보는 물건 유형, 색상, 무늬, 디자인 특징 등 이미지 특성 벡터로 변환되며 이 특성 벡터를 비교해 유사 상품 이미지가 검색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지그재그 "휴양지 패션 인기…3∼4월 수영복 거래액 15배↑"

평년보다 높은 기온과 코로나19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에 대한 기대감으로 휴양지에서 입기 좋은 패션 상품들의 판매가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패션 플랫폼 지그재그는 올해 3월부터 이달 24일까지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여름 휴양지에서 많이 입는 맥시 원피스(치맛자락이 발끝까지 내려오는 원피스) 거래액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배(682%) 가까이 증가했다고 26일 밝혔다.

랩 원피스(앞자락을 여미는 원피스) 거래액도 3배(217%) 늘었다.

수영복 거래액은 15배(1천492%) 증가했고, 비키니와 래시가드 거래액도 각각 689%, 1천58% 늘었다.

수영복 위에 가볍게 걸칠 수 있는 로브 거래액은 828% 증가했으며 모자 종류 중에서는 파나마햇과 플로피햇 거래액은 각각 633%, 691% 늘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호캉스(호텔+바캉스) 등으로 만족해야 했던 지난 2년과는 달리 올해는 해외나 국내 여행지 등 다양한 장소에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며 한동안 주춤했던 휴양지 스타일이 다시 사랑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집근처 마트에서 빠르게"…홈플러스 익스프레스 매출 11배↑

홈플러스 익스프레스는 지난해 2월 시작한 1시간 즉시배송 서비스의 1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1배 급증했다고 26일 밝혔다.

즉시배송 서비스는 온라인에서 오후 10시 전에 주문하면 평균 60분 내외로 상품을 배송해주는 서비스다.

전국 33개 도시에서 서비스하고 있는데, 집 근처 슈퍼마켓의 신선한 제품을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이용객이 늘고 있다.

연령대별로는 30∼40대 여성과 50대 이상 남성의 이용률이 높았고 주 이용 상품은 채소, 축산, 유제품 및 계란 등이었다.

홈플러스는 즉시배송 서비스가 점포 내 유휴공간을 물류기지로 활용하고 가까운 매장에서 빠르게 배송한 덕분에 성장할 수 있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앞으로도 전국 각지 홈플러스 마트의 물류기지 역할을 대폭 강화해 2024년까지 하루 온라인 배송 건수 16만 건 이상을 목표로 다양한 배송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5월 30일] 최신 …
    • [2022년 6월 13일] 최신 … #1 신세계百 푸빌라 NFT 1만개 완판…소유자에 백화점 이용 때 혜택 신세계백화점은 자체 캐릭터인 푸빌라를 이용해 만든 대체불가토큰(NFT) 1만개가 모두 완판…
    • [2023년 11월 8일] 최신 … #1 '킹크랩·삼겹살 반값'…홈플러스, 내일부터 '메가푸드위크' …
    • 2016년 10월24일 실시간 마…

      #1 인터파크의 몰락...오픈마켓 빅3 위상 '흔들' 전자상거래 시장 선발주자인 인…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82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21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19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9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4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7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8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2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5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2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0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0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7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0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3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