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9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5월 9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5.0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6 댓글 1

본문

신세계百, 2030 세대 겨냥한 패션 행사 '청춘마켓' 개최

신세계백화점은 5월 한 달간 2030 젊은 층을 위한 패션 행사 '청춘마켓'을 연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2030 세대가 많이 찾는 영 패션의 매출이 크게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그간 백화점에서는 만날 수 없었던 SNS 인기 브랜드를 한자리에 모았다.

강남점에서는 유행에 민감한 젊은 골퍼들을 겨냥한 골프 아이템을 선보이고, 광주신세계에서는 핸드메이드 주얼리와 디퓨저 등을 준비했다.

의정부점에서는 여성 의류 브랜드와 액세서리를, 대전신세계[004170] 아트앤사이언스와 타임스퀘어점에서는 여름 원피스 팝업을 연다.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최문열 상무는 "청춘마켓을 통해 트렌드에 민감한 젊은 고객들의 발길을 오프라인 매장으로 끌어 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당일 잡은 활어회 즉시 배송"…GS프레시몰, 싱씽회 서비스 출시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은 당일 잡아 손질한 활어회를 즉시 배송해주는 '싱씽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GS프레시몰을 통해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전문 회가공 센터에서 당일 손질한 상품을 원하는 곳으로 배송해준다.

서비스 가능 지역은 서울과 경기도 일부로,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콜드체인 시스템을 적용하고 전용 보랭 박스에 포장해준다.

또 활어회 주문 시 채소나 고기 등 GS프레시몰의 당일 배송 상품도 함께 주문할 수 있다.

GS프레시몰은 앞으로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채널과 협업을 강화해 서비스 품목을 늘려갈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30대만 잡는다"…특정 연령대 공략 패션 플랫폼 속속 등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쇼핑이 일상으로 자리 잡으면서 패션 플랫폼도 연령대별로 세분화되고 있다.

과거 패션 애플리케이션이 주로 온라인 쇼핑의 주력 소비층인 1020 세대를 겨냥한 것이었다면 이제는 3040 세대를 넘어 4050 세대를 겨냥한 별도의 앱도 속속 출시되고 있다.

8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디는 최근 오직 30대 여성만을 겨냥한 별도의 쇼핑앱 '플레어'(PLARE)를 론칭했다.

브랜디는 30대 여성의 경우 구매력이 있고 패션에 대한 민감도가 높지만, 이들만을 위한 별도 쇼핑 공간은 없는 점에 주목했다.

지그재그나 에이블리 등 10∼30대나 2030 세대 등을 위한 앱이 있기는 하지만 이들의 실제 주력 고객층인 Z세대, 특히 30대 여성을 위한 콘텐츠는 다소 부족하다고 판단한 것이다.

이에 플레어에서는 미혼과 기혼, 육아맘 등으로 세분화된 30대 여성의 쇼핑 취향을 충족시키기 위해 1천200여개 브랜드의 여성복과 잡화, 주얼리, 화장품은 물론 유아용품과 아동복까지 큐레이션 해 선보인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4월 국제선 여객 전월 대비 55%↑…항공업계 '기대 반 우려 반'

정부가 해외 입국자에 대한 자가격리 면제 조치를 시행한 덕분에 지난달 국제선 항공 여객 수가 전달 대비 50%가량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초 20만명 수준이었던 국제선 여객 수가 올해 들어 점차 회복세를 보이고 있지만, 입국자 PCR(유전자 증폭) 검사 의무화 조치 유지 등으로 인해 회복 추이가 더뎌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8일 국토교통부 항공 포털 실시간 통계에 따르면 4월 국제선·국내선 여객 수는 378만4천명으로 3월(288만4천명)보다 31.2% 증가했다.

국제선은 3월 41만4천명에서 4월 64만4천명으로 55.4%, 국내선은 246만9천명에서 314만명으로 27.1% 각각 증가했다.

특히 국제선의 경우 지난해 4월(17만9천명)과 비교하면 259.8%나 늘어났다.

지난달에 국제선 여객 수가 증가한 것은 정부가 3월 21일부터 백신 접종 입국자들의 자가격리를 면제해 준 영향으로 보인다.

더욱이 정부가 이달부터 국제선 운항 횟수를 주 420회에서 주 520회로 확대함에 따라 앞으로 국제선 여객 수는 점차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롯데百, 부산서 대규모 아트페어…미술 시장 입지 다진다

롯데백화점은 창사 이래 처음으로 대규모 아트페어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0일 VIP 프리뷰를 시작으로 14일까지 시그니엘 부산 호텔에서 열리는 '롯데아트페어 부산'에서는 순수 미술품뿐 아니라 공예품과 디자인 제품을 선보인다.

메인 행사장인 330평 규모의 그랜드 볼룸에서는 아시아 최대 화랑인 '탕 컨템포러리 아트', 싱가포르의 현대 미술 갤러리 '해치 아트 프로젝트' 등 국내외 12개 유명 갤러리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또 볼룸과 포이어에서는 이탈리아 거장 클레토 무나리의 아트 퍼니처 컬렉션,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의 박물관 상품 등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등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MZ세대를 겨냥해 국내 최대 아트페어인 'KIAF 2021'에서 큰 호응을 얻은 '갤러리 스탠'과 '갤러리 애프터눈'의 작품을 엄선해 선보이고 13일에는 와인과 함께 작품을 즐길 수 있는 행사도 연다.

이어 단색화의 거장 박서보 작가가 이탈리아 리빙 브랜드 알레시와 협업해 만든 와인 오프너를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롯데백화점은 앞으로 매년 대규모 아트 행사를 열고 국내 미술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나갈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3년 3월 21일] 최신 …
    • [2022년 7월 11일] 최신 … #1 네이버, 인공지능 검색 서비스 '쇼핑 스마트블록' 도입 네이버가 인공지능(AI) 중심 검색 브랜드 '에어서치'(AiRSearch)로 제공하는 사용자 맞춤형 검…
    • [2023년 5월 2일] 최신 마… #1 '마스크 없는 5월'…부산 유통업계, 고객 마케팅 총력 '가정의 달'이자…
    • 2021년 11월8일 최신 마케팅… #1 애플이어 디즈니까지… 韓 'OTT 삼국지' 지각변동 예고 넷플릭스가 장악하고 있는 국내 OTT 시장에 애플TV플러스와 디즈니플러스가 차례대로 진출하면서 ‘OTT 삼국시대’…
댓글 1

댓글목록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45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18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50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2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9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5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2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