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2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5월 12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5.12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76 댓글 0

본문

#1 G마켓·옥션 '빅스마일데이'에 이마트도 오프라인으로 동참

G마켓, 옥션의 쇼핑 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 이마트[139480]도 참여한다.

이마트는 14∼15일 오프라인 매장에서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한다고 12일 밝혔다.

빅스마일데이는 G마켓과 옥션이 매년 5월과 11월 진행하는 대규모 할인 행사다.

이마트는 신세계그룹의 이베이코리아(현 지마켓글로벌) 인수로 G마켓·옥션과 '한 식구'가 됨에 따라 올해부터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빅스마일데이 행사를 시작하고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이마트는 과일 소비 촉진 프로젝트인 '후르츠 스마일데이' 행사를 빅스마일데이에 맞춰 진행한다.

5월의 인기 과일인 수박과 바나나, 토마토, 키위, 사과, 참외를 날짜별로 최대 50% 할인하거나 '1+1' 행사로 판매한다.

계란과 호주산 와규도 할인 판매한다. 호주산 와규 행사는 12일부터 18일까지 한다.

이밖에 고구마와 육포, 상온 즉석국탕, 냉동 안주류 등 식품류를 '1+1'로, 세탁세제와 섬유유연제, 주방세제 등은 2개 구매 때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실외 '노마스크' 경제효과 보니…소상공인 매출 전주보다 7.3%↑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가 해제된 뒤 소상공인의 매출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전국 소상공인 카드 매출 정보를 관리하는 한국신용데이터의 데이터 포털에 따르면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해제 직후 1주간(5.2∼8) 전국 소상공인 평균 매출은 전주(4.25∼5.1)보다 7.3% 증가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동기 대비 19.7% 증가한 수치다.

지난달 18일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된 뒤 1주차(4.18∼24)와 2주차(4.25∼5.1)의 소상공인 평균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각각 13.7%, 16.6% 늘어난 것과 비교해도 증가폭이 더 컸다.

지난 2일부터 시행된 정부의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화 조치 폐지가 소상공인 매출 상승에 큰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사회·경제 활동의 변동 상황을 유추할 수 있는 지표 중 하나인 전국 이동량도 실외 마스크 의무화 해제 조치 직후 1주간 크게 늘어 코로나19 사태 이전 수준을 회복했다.

휴대전화 자료를 활용한 전국 이동량은 2억8천325만건으로 전주보다 11.0% 증가했고, 2019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1.3% 많았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CJ올리브영 "거리두기 해제에 색조 매출↑…오프라인 매장도 활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색조 화장품 매출이 늘고 오프라인 매장도 다시 북적이고 있다.

CJ올리브영은 거리두기가 해제된 지난달 18일부터 이달 10일까지 색조화장품 매출이 전년 대비 56% 증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색조 화장품 가운데는 립틴트(94%)와 쉐이딩(72%), 블러셔(66%) 등이 잘 나갔다.

올리브영은 피부 톤 보정을 넘어 얼굴에 음영을 주거나 컬러를 입히는 포인트 메이크업까지 회복세에 접어든 것으로 분석했다.

또 골프와 캠핑 등 야외 활동이 잦아지면서 선케어(57%) 제품과 체중 관리에 도움을 주는 슬리밍 상품(149%) 매출도 함께 늘었다.

오프라인 매장도 다시 활기를 띠고 있다.

유동 인구가 늘면서 이 기간 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의 매출은 28%, 고객 수는 20% 각각 증가했다.

상권별로는 대면 수업과 회사 출근이 늘면서 대학가(37%)와 오피스가(29%)의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다.

대형쇼핑몰 상권 매장도 가족 단위의 쇼핑객이 늘면서 이달 1∼10일 매출이 전년 대비 34% 늘었다.

올리브영은 오프라인 회복세에 맞춰 매장 리뉴얼에 속도를 낼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상품 수백만개 추가

온라인 쇼핑몰 11번가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 아마존 미국(US)의 상품 수백만개를 추가했다고 11일 밝혔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는 미국 아마존 상품을 11번가 앱과 웹사이트에서 바로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해 8월31일 시작됐다.

11번가 관계자는 "그동안 판매 상품 구성에 일부 부족함을 느낀 고객들의 아쉬움을 많은 부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신규 상품 판매 시작과 함께 새로 선보이게 된 브랜드 중 패션, 뷰티, 주방, 디지털, 스포츠 등 인기 브랜드를 선정해 소개하는 '아마존 블러썸' 프로모션을 이달 중순에 진행할 예정이다.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상품 확대는 내년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11번가의 경쟁력 강화 전략의 일환으로 보인다.

하형일 11번가 사장은 이달 초 직원들을 대상으로 한 타운홀 미팅에서 올해 11번가의 성장을 위한 전략 중 하나로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경쟁력 강화를 제시한 바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1분만에 모두 매진"…거리두기 해제에 공연 예약 경쟁 '치열'

거리두기 해제 이후 공연 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치열한 예매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위메프는 지난달 거리두기 해제 이후 오픈한 주요 공연 티켓이 매진됐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3년 만에 개최되는 서울재즈페스티벌과 국내에서는 처음 열리는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은 티켓 판매 시작 1분 만에 전부 매진됐다.

뷰티풀 민트 라이프와 서울파크뮤직페스티벌, 워터밤 등 대형 페스티벌 티켓도 오픈 당일 준비된 수량이 모두 팔렸다.

뮤지컬과 연극, 전시 관람 예매도 늘었다.

4월 3∼4주 위메프의 공연 티켓 매출은 직전 2주간(1∼2주)과 비교해 583.3%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최근 2년간은 코로나19로 정상적인 공연이 어려웠지만,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대형 콘서트나 공연에 대한 수요가 폭발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9월 7일 최신 마케팅…
    • 2017년 2월 10일 최신 마케… #1 소비자 지갑 여는 핵심 Key는 디지털 콘텐츠? PR 기업 함샤우트가 지난해 12월 20일~26일 전국 20~50대 남녀 소비자 500명을 대상…
    • [2023년 6월 5일] 최신 마… #1 "재활용 수영복 입고 여름휴가를"…신세계百, 친환경 행사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5일 환경의 날을 앞두고 …
    • 2017년 1월 12일 최신 마케… 댓글 1 #1 EU "온라인 맞춤형 광고 하려면 이용자 '동의' 받아야" 유럽연합(EU)이 미국의 인터넷 공룡 구글과 페이스북에 대한 압박을…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31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10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43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1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8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5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9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