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5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5.1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69 댓글 0

본문

#1 LGU+, '메타버스 오피스·동물원' 공개…직장인·어린이 특화

LG유플러스[032640]가 직장인·어린이 등 타깃 이용자에 특화된 메타버스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 회사는 17일 설명회를 열고 직장인을 위한 'U+ 가상오피스'와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U+ 키즈동물원' 등 'U+ 메타버스' 서비스를 공개했다.

U+가상오피스는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가 일상화된 업무환경에 특화된 서비스라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다. 출근부터 퇴근까지 아침 인사, 스몰토크(가벼운 주제로 나누는 대화), 개인 면담, 화상회의, 협업 등 실제 사무실에서 일어나는 업무 과정과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채팅과 음성·영상 대화, 화상회의 등 업무에 필요한 기본 기능은 물론이고 ▲ 실시간 자막과 회의록을 작성해주는 'AI 회의록' ▲ 포스트잇을 이용한 메모, 동시 첨삭 등 공동 작업이 가능한 '협업 툴' ▲ 감정 표현 제스처와 립싱크가 포함된 '아바타 대화하기' 기능 등도 제공한다고 LG유플러스는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이 서비스를 사전 체험한 자사 임직원 중 60% 이상이 실제 사무실에 출근했을 때와 유사한 소속감을 느꼈고 아바타의 다양한 감정표현이 자연스러운 소통에 도움이 됐다고 답했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U+ 가상오피스는 다른 메타버스와 달리 소통과 협업에 특화된 기능으로 직장인들에게 중요한 '업무 생산성'을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라며 "서비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임직원과 일부 고객사에 우선 클로즈 베타(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제공한 후 내년 정식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어린이를 겨냥한 U+ 키즈동물원에서는 기린, 곰, 호랑이 등 30여 종의 동물과 브라키오사우루스, 티라노사우루스 등 20여 종의 공룡을 체험하고 배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캐릭터인 '유삐와 친구들'이 학습을 돕는 인공지능(AI) NPC(Non Player Character)로 등장한다. 어린이가 동물원 체험 중 모르는 것을 음성으로 물어보면 AI NPC가 대답하며 학습에 도움을 주고, 퀴즈도 낸다. 어린이는 퀴즈를 풀고 받은 보상으로 자신의 아바타를 꾸밀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웹툰·웹소설 뛰어든 넷마블…'스튜디오 그리고' 설립

넷마블[251270]이 웹툰·웹소설 제작사를 세우고 콘텐츠 사업에 뛰어들었다.

17일 정보기술(IT)업계에 따르면 넷마블의 자회사 넷마블에프앤씨는 지난 2월 '스튜디오 그리고'를 설립했다.

금감원 공시에 따르면 스튜디오그리고는 지난달 넷마블에프앤씨와 1억원 규모의 상품·용역거래 계약을 체결했다.

구체적인 출시 예정 작품은 공개되지 않았으나, 업계에서는 넷마블이 스튜디오그리고를 통해 자사 게임 지적재산(IP) 등을 활용한 웹툰과 웹소설을 서비스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삼성증권, 가상인간 '버추얼애널리스트' 개발…시황방송 진행

삼성증권[016360]은 국내 최초로 '버추얼애널리스트'를 개발하고 이를 활용한 유튜브 콘텐츠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버추얼애널리스트는 삼성증권이 애널리스트 모습과 음성 등을 인공지능(AI) 기술로 학습시켜 만든 가상 인간이다.

텍스트만 입력하면 버추얼애널리스트가 실제 애널리스트처럼 자연스럽게 투자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삼성증권은 이번에 정명지 투자정보팀장과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을 각각 복제해 만든 버추얼애널리스트가 진행하는 유튜브 국내외 시황 방송을 신설했다.

실제 현업에서 활약하는 애널리스트를 복제해 만든 가상 인간을 투자정보 전달에 활용하는 것은 처음이라고 삼성증권은 설명했다.

정명지 팀장은 "버추얼애널리스트 도입으로 애널리스트들이 종목·시장연구, 기관고객 세미나 등 본연의 업무에 집중하는 시간에도 시의적절한 방송을 할 수 있어 리서치 효율과 고객 만족도를 모두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AI 전문 기업 딥브레인과 함께 버추얼애널리스트를 개발했으며, 서울대 휴먼인터페이스 연구실과 공동 개발해 특허받은 음성합성모델을 활용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홈플러스 "바이어 나이 3.6살 어려지니 온라인 매출 2배로"

홈플러스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 트렌드에 민감한 2030 바이어에 힘을 실은 전략이 온라인 매출 증가로 이어지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바이어 평균 나이는 35.4살로 5년 전보다 3.6살 어려졌다.

이들이 상품 기획부터 마케팅까지 주도하면서 온라인 매출은 5년 전보다 120% 신장했다.

홈플러스는 1인 가구 트렌드를 고려해 홈 리빙과 일상용품 상품군 등에 MZ세대 또래 바이어를 배치했다.

또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즉석조리식품을 다루는 신선 가공팀은 평균 나이가 30.1세로 상품 부문에서 가장 젊은 조직으로 꾸렸다.

5년 전보다 바이어 나이가 3.6세 어려진 차주류팀도 '설빙 인절미순희 막걸리' 등 펀슈머 고객을 겨냥한 트렌디한 제품을 많이 내놓고 있다.

홈플러스는 또 MZ세대 직원을 주축으로 조직문화 혁신에도 나서고 있다.

신윤섭 홈플러스 조직운영팀장은 "MZ세대 바이어들의 활약 덕분에 쇼핑 큰 손으로 자리매김한 젊은층 고객의 눈높이를 맞출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MZ세대 바이어를 전폭 지원해 젊은 홈플러스 이미지를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편의점 도시락 매출 증가…"일상 회복·물가 상승 영향"

물가 상승과 일상 회복이 맞물리면서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사람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7일 편의점 CU에 따르면 이달 들어 15일까지 도시락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8.4% 증가했다.

서울 지역의 경우 역삼과 광화문, 여의도 등 오피스 상권의 도시락 매출이 61.3% 늘어 평균 증가율을 웃돌았다. 이 중 점심 시간대인 오전 11시∼오후 2시 사이에 발생한 매출이 전체의 59.6%를 차지했다.

회사에서 복지 혜택으로 지급하는 식권을 CU에서 사용하는 사람들도 74.1% 늘었다.

CU는 최근 주요 외식 품목의 물가가 가파르게 오르면서 재택근무를 끝내고 사무실로 출근하고 있는 직장인들이 비교적 가격 부담이 적은 편의점 도시락을 찾는 것으로 분석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6년 11월1일 최신 마케팅…
    • 2016년 11월4일 최신 마케팅… #1 마이크로소프트, 슬랙에 도전장…기업용 SNS `팀`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S)가 2일(현지시간) 기업용 SNS `팀`의 프리뷰를 출시했다. 기업…
    • [2022년 5월 19일] 최신 … #1 삼성 갤럭시 S20 울트라, 올해 미국 고객만족 최고 스마트폰 삼성전자[005930] 갤럭시 S20 울트라(Ultra)가 최근 1년간 미국 소비자들의 만족도가…
    • [2022년 10월 6일] 최신 … #1 "폴더블폰, 향후 수년간 연평균 약 40% 성장할 것" 향후 수년 동안 폴더블폰 시장이 연평균 40% 가까이 급성장할 거란 예측이 나왔다.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4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45
4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18
4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50
4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1
40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40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9
40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4
40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40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5
40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39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39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39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39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1
39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