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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5월 24일] 최신 마케팅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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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2.05.24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40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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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NS홈쇼핑, 새벽배송 천안·아산 일부 지역까지 확대

NS홈쇼핑은 25일부터 새벽배송 권역을 수도권에서 충남 천안·아산 일부 지역까지 확대한다고 24일 밝혔다.

NS홈쇼핑은 현재 서울과 경기, 인천(일부지역 제외)에서 모바일로 오후 10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7시까지 배송해 주는 새벽배송 서비스를 하고 있다.

NS홈쇼핑은 지난해 12월부터 식품 위주로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신선식품과 가정간편식, 홈쇼핑 인기 건강기능식품 등을 중심으로 하고 '당일 도계한 초신선 닭고기' 등 새벽전용 상품을 따로 기획해 운영하고 있다.

지난달 새벽배송 신선식품 매출은 서비스를 시작한 지난해 12월보다 177.36% 증가했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오는 7∼9월까지 새벽배송 지역을 천안·아산 일부 지역 외에 충청권 전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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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온라인쇼핑 고객 10명 중 8명 "거리두기 해제 후 씀씀이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해제된 이후 쇼핑 지출이 늘었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23일 G마켓과 옥션이 지난 16∼20일 고객 5천320명을 대상으로 쇼핑 계획에 관한 설문조사를 한 결과에 따르면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이후 5월 쇼핑 지출액에 변화가 있었냐'는 질문에 51%가 '늘었다'고 답했다.

'크게 늘었다'는 답변도 26%에 달해 10명 중 8명꼴로 쇼핑 지출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출이 증가한 주된 이유는 '모임이 늘며 지인을 위한 선물 구매도 늘었기 때문'이라는 응답이 40%로 가장 많았고 '집콕을 잘 이겨낸 나에게 주는 보상'(20%), '특별한 이유 없이 일상회복에 기분이 좋아서'(17%) 답변이 그 뒤를 이었다.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전환 이후 가장 지출이 많았던 쇼핑 품목은 '패션/뷰티'(32%)로 나타났다. '취미생활/스포츠레저', '여행/항공권' 지출은 각각 15%, 13% 늘었다.

G마켓과 옥션이 오는 27일까지 진행하는 쇼핑 행사인 '빅스마일데이'에 지출할 최대 쇼핑 금액은 평균 67만9천원으로 조사됐다. 이는 지난해 5월 행사 때의 평균 지출 금액 47만5천원보다 20만원가량 많은 것이다.

100만원(17%), 200만원(14%) 등 고액 지출을 예상하는 응답도 지난해보다 늘었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장은 "거리두기 전면 해제 이후 빠른 일상회복으로 인한 달라진 분위기에 소비자들의 쇼핑 씀씀이도 커졌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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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타다 넥스트' 드라이버 모집…100명에 무이자 금융 지원

운송호출 애플리케이션(앱)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VCNC)는 '타다 넥스트'에 참여할 3기 기사(드라이버)를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3기 드라이버 중 선착순 100명에게는 3년간 무이자로 3천600만원의 대출을 지원한다.

또 모든 드라이버에게 홍보비 최대 1천만원을 바로로 지급하고, 연말까지는 플랫폼 수수료를 전액 무료로 지원한다. 내년부터 남은 계약 기간에는 반값 수수료 혜택을 제공한다.

드라이버 지원 자격은 서울 개인택시 면허를 보유하고 행정처분 이력이 없으며 5년 무사고 경력의 개인택시 사업자다. 타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지난달 공식 출시된 '타다 넥스트'는 택시 면허를 가진 드라이버가 7인승 이상 대형차량을 운전하는 호출 중개 서비스로 운영된다.

이정행 타다 대표는 "드라이버들을 위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개발하고 도입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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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전자랜드 지난달 스마트워치 판매 384%↑…"야외활동 증가 영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엔데믹(endemic·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전환기를 맞아 야외 활동이 늘면서 스마트워치 판매도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자랜드는 지난 한 달간 스마트워치 판매량이 작년 같은 기간보다 384%가량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달 들어 15일까지 스마트워치 판매량은 지난해 5월 전체 판매량보다 이미 56% 많다.

전자랜드는 스마트워치 판매량 증가에 대해 지난달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5월에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도 완화되면서 야외 활동을 즐기는 소비자가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여름에는 지난 2년간 여름 휴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한 소비자들이 활발하게 실외 활동을 할 것으로 예상돼 여름철 판매 성장도 기대하고 있다"면서 "최근에는 시곗줄을 원하는 디자인으로 교체하는 '워치 꾸미기'가 유행하고 있어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스마트워치 판매가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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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이랜드, 파주 헤이리에 갤러리 개장… 미술시장 본격 진출

이랜드는 경기 파주 헤이리 예술마을에 '이랜드 헤이리 갤러리'를 열고 미술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 갤러리는 1층에 330㎡(100평) 규모의 전시관을 열고 지히 작가의 작품으로 첫 전시를 시작했다. 지하 1층에 있는 990㎡(300평) 규모의 제2전시실은 다음달 중순 개장한다.

이랜드는 그동안 중국서 18년간 신진작가 지원 사업을 벌여 3천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국내에서는 2009년부터 매년 40세 이하 청년작가 공모전을 진행해 95명에게 창작 지원금과 전시 기회를 제공했다.

헤이리 갤러리는 헤이리 예술마을에서 단독건물로는 가장 큰 규모다.

미술 전시 공간 외에 3개의 영화 촬영 스튜디오를 별도로 운영하고 있다.

이랜드는 1조원 규모로 커진 국내 미술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오프라인 갤러리 외에도 온라인 갤러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연말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갤러리 개관은 훌륭한 작품 세계를 갖춘 청년 작가들의 작품을 발굴하는 데서 더 나아가 대중과의 접점을 늘리는 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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