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5월 31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5월 31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5.3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4 댓글 0

본문

#1 올여름 무더위 예고에…냉감 소재 제품 매출 급증

올여름 평년 기온을 웃도는 무더위가 찾아올 것으로 예상되면서 냉감 소재 제품 매출이 급증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은 5월 한 달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의 냉감 소재 제품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68%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냉감 메모리폼 베개는 84%, 냉감 쿠션은 358% 매출이 늘었다.

보통 냉감 제품은 더위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6월부터 판매량이 증가하는데 올해는 예년보다 3주가량 매출 증가 시점이 앞당겨졌다.

자주는 여름 침구와 라운지웨어, 속옷은 물론 티셔츠와 원피스, 레깅스 등도 냉감 소재로 선보이고 있다.

자주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냉감 제품 기획전을 앞당겨 진행한다.

6월 1일까지 냉감 패션 제품과 파자마를 균일가로 판매하고 8일까지는 침구류와 방석 등을 20% 할인 판매한다.

아웃도어 브랜드 K2에서도 4∼5월 냉감 팬츠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330% 증가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현대백화점, NFT 전자지갑 서비스 도입…"차별화된 NFT 발급"

현대백화점[069960]은 대체불가토큰(NFT)을 저장·관리할 수 있는 전자지갑 서비스를 자체 개발해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H.NFT'(에이치. 엔에프티)라는 이름의 이 서비스는 현대백화점이 발급하는 NFT를 저장·관리할 수 있으며, 현대백화점그룹의 통합 멤버십 서비스 'H.Point'(에이치.포인트) 앱에 탑재된다. 현대백화점은 이르면 6월부터 상품 할인이나 사은품 증정, 고객 라운지 이용 혜택 등을 담은 NFT를 발급할 예정이다.

또 최근 열린 '현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을 NFT로 변환해 수상 고객의 가족에게 H.NFT를 통해 전달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며, 고객이 원하는 명언과 글귀 등을 아티스트와 협업해 제작하는 고객 맞춤형 NFT도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6월 6일까지 H.NFT 서비스 이용을 시작한 고객에게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해 만든 NFT를 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디지털 기반 신기술을 적극 도입 중"이라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사 간 협업을 통해 차별화된 디지털 콘텐츠도 추가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11번가, 판매자 대상 오프라인 교육 2년 만에 재개

11번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중단했던 판매자 대상 오프라인 교육을 2년 만에 재개한다고 31일 밝혔다.

내달부터 9월까지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오픈마켓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 사장을 돕기 위한 국내 마케터 육성 과정이다.

신규 판매자가 입점 초기 알아야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판매상품 사입, 판매 페이지 제작, SNS마케팅 등을 알려준다.

교육 참여를 원하는 판매자들은 11번가 셀러존에서 신청할 수 있고, 교육은 11번가 본사와 서울산업진흥원 국제유통센터 등에서 진행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GS25, 요기요맥주 출시…"시너지 효과 제고"

배달앱 요기요를 인수한 GS리테일[007070]이 편의점 GS25를 통해 요기요맥주를 내놨다.

GS25는 6월 1일부터 요기요맥주를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요기요맥주는 알코올 도수 4.7도의 필스너 라거 맥주다.

GS25는 요기요맥주 출시와 함께 요기요와 GS25를 연계하는 마케팅도 시작한다.

6월 3일부터 GS25에서 요기요 맥주 4캔을 구입하면 GS25의 모바일앱 '나만의냉장고'에서 요기요선물하기 상품권 등을 주는 행사를 한다.

요기요앱에서 구매하고 GS25에서 찾아가는 '픽업25' 서비스를 통해 상품을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할인 혜택을 적용한다.

GS25 관계자는 "GS리테일이 요기요 인수 작업을 완료함과 동시에 오비맥주와 함께 기획을 시작한 상품"이라며 "온라인 플랫폼 요기요와 오프라인 GS25를 연계하는 시너지 제고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GS25는 또 몽골에서 GS25 사업을 하는 현지 파트너사가 생산한 골든고비맥주도 들여와 판매한다.

알코올 도수는 5.1도이고, 몽골 내 맥주 점유율 약 90%를 차지하는 맥주라고 GS25는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편의점 CU, 외국인 관광객 겨냥 해외 결제 수단 확대

편의점 CU는 코로나19의 '엔데믹'(풍토병으로 굳어진 감염병) 전환 분위기 속에 우리나라를 찾는 외국인 관광객도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들을 위한 결제 수단을 확대한다고 31일 밝혔다.

CU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알리페이 등 외국인들이 많이 사용하는 결제 수단 이용 건수는 지난해 동기보다 13.1% 늘었다.

이에 CU는 필리핀 지캐쉬, 태국 트루머니, 말레이시아 터치앤고 등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주로 사용되는 해외 결제 수단 9가지를 추가하기로 했다

현재 CU에서는 알리페이와 위챗페이, 유니온페이를 사용할수 있는 만큼 연내에 12가지 결제수단을 활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CU는 또 지난해 10월부터 9가지 통화에 대한 환전 서비스를 24시간 제공하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3년 7월 24일] 최신 …
    • 2018년 1월 10일 최신 마케… #1 네이버·다음서 ‘유튜브’ 찾아…Z세대발 지각변동 온다 네이버와 카카오가 2017년 인기 검색어를 발표하며 눈에 띄는 부분은 ‘유튜브’의 순위 약…
    • 2017년 3월 14일 최신 마케… #1 티몬, 효과 본 만큼 광고비 내는 검색광고 ‘슈퍼클릭’ 도입 티몬은 광고솔루션 전문기업 엔비스타와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하고 검색광고 솔루션 ‘슈퍼클릭…
    • [2023년 6월 28일] 최신 … 댓글 1 #1 반려동물도 피자·김밥 먹는 시대…수제간식 인기 GS리테일[007070]의 자회사인 반려동물 종합 플랫폼 어바웃펫은 올…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4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3 0 27
4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124
4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55
4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92
4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8
40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9
40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4
40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7
40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5
40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60
40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1
39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9
39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8
39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8
39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7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