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6월 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6.0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93 댓글 0

본문

#1 AI로 누구나 쇼핑콘텐츠 제작…카페24 '에디봇 전시관' 공개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042000]는 온라인 쇼핑몰 상품 상세페이지를 쉽게 만들 수 있는 '에디봇 전시관'을 공개한다고 7일 밝혔다.

에디봇은 디자인 분야의 전문 지식이나 고가의 프로그램 없이도 고품질의 상품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도록 돕는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라고 카페24는 설명했다.

전시관에서는 누구나 상품 상세페이지를 제작해보는 체험을 할 수 있다. 판매 상품 카테고리별로 적절한 템플릿을 선택한 후 상품 사진과 설명만 올리면, AI의 도움을 거쳐 초보자라도 전문가 수준의 상세페이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카페24의 설명이다.

카페24는 의류·식음료품 등 70여 종의 무료 템플릿을 공개했다. 3분기 중에는 40종을 추가하는 등 디자인 템플릿을 지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상품 상세페이지는 온라인 사업자가 소비자에게 상품에 대한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하는 콘텐츠로서 매우 중요하다"며 "온라인 비즈니스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출시 2년만에 누적 800만명 가입

네이버는 유료 회원제 서비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가입자가 출시 2년만에 누적 800만명을 넘어섰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2020년 6월 1일 정식 출시됐다.

네이버는 티빙 방송 VOD 무제한 이용권 제공,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멤버십 이용권 교환, 멤버십 가족·지인 공유 기능 등의 서비스와 최대 5%에 달하는 적립률이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네이버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네이버쇼핑에 입점한 중·소상공인(SME)과 파트너사의 매출 성장으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네이버에 따르면 티빙은 지난해 초 네이버와 협업한 뒤 1년 만에 가입자가 3배로 늘었고, 스포티비 나우도 지난해 말 협업 이후 5개월 만에 구독자가 50% 증가했다.

네이버는 멤버십 출시 2주년을 맞아 이달 28일까지 처음 가입하는 사용자에게 2개월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다양한 파트너사들과 함께 멤버십 사용자들을 위해 차별화된 혜택 설계에 집중하며 서비스 경쟁력을 높이고 있다"라며 "계속 혜택의 수준을 높여 사용자들의 체감 만족도를 더 끌어올릴 수 있도록 새로운 시도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현대백화점, 환경의 달 맞아 친환경 행사 '풍성'

현대백화점[069960]은 6월 환경의 달을 맞아 다양한 친환경 행사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현대백화점은 우선 8일부터 12일까지 더현대서울에서 '지구를 위한 소비생활 3.0'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는 자연 친화적인 원료를 사용하고 폐소재를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플라스틱 뚜껑을 비누 받침이나 칫솔꽂이 등으로 만드는 자원 순환 과정을 담은 고객 참여형 전시도 진행한다.

고객들이 전시장에 플라스틱 병뚜껑 10개를 가져오면 재활용 치약 튜브 짜개를 선착순으로 증정하고, 수거한 뚜껑은 새로운 제품으로 업사이클링한다.

현대백화점은 이 밖에도 10일부터 내달 7일까지는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더현대서울, 판교점 등에서 채식을 하는 고객들을 위해 비건 제품 행사를 연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가치소비 트렌드가 부상하고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찾는 고객이 늘고 있는 만큼 친환경 관련 행사를 지속해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에어부산, 승무원 영상 콘텐츠로 MZ세대 인기몰이

에어부산이 조회 수 100만 뷰를 돌파한 '대박 콘텐츠'를 만들어 내는 등 MZ세대(1980~2000년대 출생)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7일 에어부산에 따르면 에어부산 유튜브 채널은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유튜브 채널 중 가장 많은 구독자 수 5만8천800여 명을 보유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조회 수 10만이 넘는 영상 콘텐츠를 28개나 확보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영상의 조회 수는 326만 뷰(2019년 11월 다낭 브이로그 1편, 승무원 비행의 모든 것)를 기록했다.

에어부산이 지난 3월 11일 올린 '캐빈 승무원의 스탠바이 근무' 관련 영상은 544개의 댓글과 함께 조회 수 200만 뷰를 기록하기도 했다.

지난달 31일 여행 전문 유튜버인 '곽튜브, 빠니보틀'과 협업해 생생한 괌 여행기를 담아낸 영상도 인기를 끌고 있다.

에어부산은 구독자들이 직접 제안하고 추천한 '에부리'를 애칭으로 정해 구독자와의 친밀도를 높이고 있으며, 유튜브 전담 승무원인 '프렌즈'로 구독자와 유대감도 강화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지난 2월 틱톡 공식 계정을 개설한 후 석 달 만에 1천200명이 넘는 팔로워를 확보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인 '유튜브'와 '틱톡'을 중심으로 MZ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며 "신선한 재미와 유익한 정보를 동시에 제공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 기업 가치를 높이고 브랜드 인지도도 높여 나겠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GS프레시몰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인기…매출도 늘어"

GS리테일[007070]이 운영하는 GS프레시몰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이용객이 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GS프레시몰에 따르면 5월 한 달간 큐레이션 서비스로 쇼핑을 즐긴 고객이 론칭 초기(1월)보다 125% 늘었다.

이 기간 큐레이션 서비스로 발생한 매출도 117% 증가했다.

큐레이션은 GS프레시몰이 축적된 고객의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선별,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GS프레시몰은 고객별로 재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과 유사 상품을 추천해 주는 기능을 새로 추가하는 등 큐레이션 서비스를 고도화해나가고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1월 21일] 최신 …
    • 2017년 7월 10일 최신 마케… #1 노이즈 마케팅의 힘…이름만 알리면 ‘악명’도 ‘유명’이 된다? 설리 사례에서 ‘노이즈 마케팅’의 힘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섹션 TV연예통신》이 …
    • 카카오,'플러스친구 2.0'으로 …

      카카오,'플러스친구 2.0'으로 제2의 페이스북 노린다 콘텐츠 공유, 좋아요, 댓글달기 주…

    • [2022년 1월 7일] 최신 마… 댓글 2 #1 "명함이 동났어요"…스타트업 전용관 '유레카파크' 열기 후끈 "생각보다 훨씬 큰 관심을 받아 오늘 준비해 온 명함이 다 떨어졌습니다.…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26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08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40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0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2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8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2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2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4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8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5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4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4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9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