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0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6월 10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6.10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1 댓글 0

본문

#1 하이원리조트 쉐프 손맛을 집에서…PB 상품 품평회

하이원 리조트가 9일 강원 정선군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2022년 신규 '자체 브랜드'(PB) 상품 메뉴 품평회를 했다.

품평회에서는 정선 곤드레 한우 불고기전골, 곤드레밥, 중화 냉짬뽕 등 9종의 밀키트 메뉴와 송이 전복장, 절임류, 양념 갈비포 등 16종의 1340 고메 PB 상품을 선보였다.

하이원리조트는 이날 품평회 결과를 반영해 최종 메뉴를 확정하고, 이달 말부터 리조트 내 1340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전국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금성철 하이원리조트 조리팀장은 "강원도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 기획 등 건강한 먹거리 개발을 위해 많이 고민했다"며 "오는 24일부터 특급호텔 쉐프의 손맛을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리오프닝에 목걸이·팔찌 산다…신세계인터, 주얼리 매출↑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분위기 속에 주얼리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특히 노출이 많아지는 여름이 다가오면서 패션 센스를 나타낼 수 있는 주얼리 구매가 늘고 있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몰 에스아이빌리지에서는 1∼5월 주얼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다. 날씨가 더워지기 시작한 5월 매출 증가 폭은 45%였다.

가장 인기 있는 품목은 목걸이와 팔찌로 진주와 체인 디자인이 잘 팔렸다.

또 주얼리를 착용하는 남성들이 늘면서 남성용 제품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다.

에스아이빌리지는 이런 추세를 고려해 신규 브랜드 확보에 힘을 쏟고 있다.

지난해 말 덴마크 주얼리 브랜드 판도라를 입점시켰고 3월에는 다이아몬드의 특징을 그대로 재현한 시뮬런트 다이아몬드 브랜드 '디아모모'를 선보였다.

신세계인터내셔날 관계자는 "목걸이나 반지를 여러 개씩 착용하는 레이어드가 인기를 끌면서 한사람이 여러 개를 구입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GS리테일 퀵커머스 '요마트' "축산 등 신선식품이 인기"

GS리테일이 배달앱 요기요와 손잡고 시작한 퀵커머스(즉시배송) 서비스 '요마트'에서 신선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GS리테일에 따르면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7일까지 요마트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상위 매출 5위까지 상품이 우삼겹구이와 대패삼겹살구이 등 모두 축산물이었다.

상위 매출 10위까지 상품도 축산 7종, 국산 손질 오징어 등 수산물 2종, 바나나 등으로 모두 신선식품이었다.

요마트 전체 매출에서 축산·수산물과 과일 등 신선식품 비중은 38.1%였다.

GS리테일은 신선식품은 냉장, 냉동 설비가 필요해 기존 퀵커머스가 취급하기에는 쉽지 않은 상품군이었지만 요마트는 GS더프레시 매장을 일종의 도심형 물류센터로 활용해 1시간 내 배송이 가능했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은 현재 전국 200여개 GS더프레시 매장을 활용해 요마트 배송을 하고 있으며 이달 내 350여개 매장으로 서비스 지역을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롯데하이마트, 반려동물 위한 펫 가전 출시

롯데하이마트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점을 고려해 자체브랜드 펫가전을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신일전자[002700]와 함께 개발한 하이메이드 펫가전은 발 마사지기와 스마트 장난감 등 2종이다.

발 마사지기는 산책 후 더러워진 반려동물의 발을 세척하고 마사지해주는 제품으로, 작동한 지 1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멈추는 안전 차단 기능이 있다.

세척 강도를 2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한번 충전하면 최장 7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장난감은 자동으로 깃털이 나오거나 트랙볼이 360도 회전하는 등의 기능을 통해 3가지 놀이가 가능하다. 수면 모드를 갖추고 있어 밤이 되면 자동으로 작동을 멈춘다.

이들 제품은 롯데하이마트 잠실점과 수원점 등 반려 가구의 비중이 높은 상권의 200개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판매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CJ온스타일, ESG 경영비전 '예스고' 선포…

"협력사와 동반성장"CJ온스타일은 새로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방침인 '예스고'(YESGO)를 선포하고 협력사와의 동반 성장을 통한 ESG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예스고는 협력사 자체의 ESG 경영을 지원하고 CJ온스타일과 협력사의 동반 성장 지원을 확대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중소기업 협력사가 자체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ESG 통합 지원 사업, 친환경 패키지 지원, ESG 인증 지원 사업 등에 약 100억원 규모를 지원한다.

또 연구개발(R&D) 비용 지원과 스타트업·창업 지원, 문화축제 '케이콘'(KCON) 등 글로벌 행사 참가 지원 규모도 늘린다.

아울러 고객이 친환경 제품 구매와 동시에 기부를 실천할 수 있는 업사이클링 캠페인도 활성화해 '가치 소비'를 장려할 계획이다.

윤상현 CJ온스타일 대표이사는 "대기업 유통사와 중소 협력사의 동반 성장을 위한 모범적인 ESG 경영 모델을 세운다는 사명감으로 예스고를 적극적으로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7년 5월 8일 최신 마케팅…
    • 2018년 5월 29일 최신 마케… #1 구글 쇼핑, 한국 시장 진출 초읽기... 네이버·카카오와 경쟁 불가피 정보기술 업계에 따르면 구글이 국내에서 구글 쇼핑 서비스를 시작하기 위해 …
    • “낚시 글 퇴출” 페이스북, 뉴스… 댓글 3 “낚시 글 퇴출”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 변경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알고리즘이 또 바뀌었다. 이번 변경은 자극적인 제목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뉴스…
    • 2017년 1월 31일 최신 마케… 댓글 1 #1 "플랫폼·창작자 장악하라"…CJ·네이버·카카오 '삼국지' CJ E&M, 네이버, 카카오 등의 플랫폼 확장 및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회원로그인

네이버쇼핑 상위노출 슬롯

월간 인기글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