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6월 14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6.14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02 댓글 0

본문

#1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e스포츠 대회' 개최

KB국민은행은 모바일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와일드 리프트' 아마추어 챔피언을 선발하는 'KB스타뱅킹 e스포츠 대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대회에는 만 14세 이상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희망자는 다음 달 7일까지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신청하고, 같은 달 11일까지 대회 페이지에 참가 코드를 등록해 팀(후보 2명 포함 최대 7명)을 구성해야 한다.

다음 달 16∼17일 예선을 거쳐 4개 팀이 같은 달 23일 열리는 본선에 진출한다. 본선은 오후 4시부터 KB국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다.

본선 진출 팀은 총 1천100만원의 상금을 받고, 대회 참가자 모두에게는 와일드 리프트 무작위 스킨 상자와 리브엠(Liiv M) 통신비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우리집 냉장고가 와인셀러로 변신"…삼성전자, 업데이트 서비스

삼성전자 비스포크 냉장고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SmartThings Home Life)' 업데이트를 통해 '소믈리에앳홈' 등 한 차원 진화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는 집 안의 모든 가전을 연결해주는 인공지능(AI) 기반 통합 가전 솔루션이다.

삼성전자는 13일부터 진행되는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와인 냉장고 전용으로 제공되던 소믈리에앳홈 기능을 일반 비스포크 냉장고와 비스포크 큐브 냉장고에서도 쓸 수 있다고 밝혔다.

소믈리에앳홈 기능은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 중 '스마트싱스 쿠킹' 카테고리에서 제공하며, 스마트폰으로 와인 라벨을 촬영해 와인 종류와 빈티지 등 원하는 정보를 기록하고 와인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또 보유하고 있는 와인과 잘 어울리는 요리를 추천해 주는 기능도 있다.

소믈리에앳홈 기능은 삼성전자의 독자적 딥러닝 기반의 와인 라벨 추출·와인 정보 인식 광학 문자 판독(OCR) 기술을 적용했다.

특히 7만건 이상의 와인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와인 종류와 생산지역, 와이너리, 빈티지 등 기본 정보는 물론 알코올 도수와 바디감, 산미와 타닌 정도 등 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비스포크 냉장고 패밀리허브'도 한층 강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2017년 이후 출시된 패밀리허브 냉장고의 스크린에서 무료 비디오 서비스인 '삼성 TV 플러스'를 시청할 수 있으며, 냉장고를 홈 사물인터넷(IoT) 허브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동글(USB 접속구에 연결되는 외장형 주변장치)을 별도 구매해 패밀리허브에 추가하면 삼성전자 가전뿐만 아니라 지그비(Zigbee) 기반 다양한 업체의 조명, 블라인드, 스위치, 동작감지 센서, 문 열림 센서 등도 패밀리허브로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다음 달 안으로 음성 인식 솔루션 '빅스비'로 삼성 TV 플러스를 실행할 수 있는 업데이트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패밀리허브 냉장고에서 음성 명령을 통해 원하는 채널을 골라 간편하게 시청할 수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BC카드, 미술품 거래 서비스 개시…아티스트 지원

BC카드가 작품 판매 채널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아티스트들을 위해 온라인 미술품 판매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BC카드의 자체 커머스 플랫폼 'pay-Z'를 통해 아티스트가 본인의 작품을 손쉽게 판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갤러리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 온라인을 통해 그림 감상과 구입이 가능하다.

'pay-Z'에서 판매 중인 미술품은 에코락갤러리에서 선정한 신진작가 및 중견작가의 작품이며,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페이북머니(구매금액의 1%)와 사은품이 제공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치솟는 물가…편의점, 초저가 PB·가격 낮춘 소용량 채소 판매

편의점업계가 초저가 자체브랜드(PB)와 가격을 낮춘 소포장 채소 판매로 고물가 대응에 나섰다.

13일 편의점업계에 따르면 CU는 소포장 채소 시리즈인 '싱싱채소'를 출시했다.

싱싱채소 시리즈는 마늘, 고추, 대파부터 모둠쌈, 양배추, 감자까지 채소 15종을 1∼2끼 양으로 소분해 판매한다.

CU 운영사인 BGF리테일[282330]은 채소류 전문 유통채널인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와 직접 거래해 유통 마진을 최소화했다.

CU 관계자는 "싱싱채소 시리즈 판매가는 900∼4천500원으로, 업계 평균가 대비 30%가량 저렴한 가격"이라며 "100g당 가격으로 따지면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대형마트와 비교해도 경쟁력이 있다"고 말했다.

CU는 밥상 물가 안정을 돕기 위해 2주 간격으로 농산물 시세를 싱싱채소 판매가에 반영한다.

이밖에 삼겹살과 천겹살(항정살), 등심덧살(가브리살) 등 한돈과 스테이크용 부챗살도 200g 소포장으로 판매한다.

CU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편의점 장보기가 보편화된데다 최근 외식물가 상승으로 소형가구에서도 집밥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고 보고 신선 식재료 강화에 나섰다.

CU에 따르면 지난달 1인 가구가 많은 원룸촌, 오피스텔 상권 점포의 채소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1% 늘었다.

빌라와 아파트 등이 많은 가정주택 입지의 점포에서도 채소 매출이 17.3% 증가했다.

한정주 BGF리테일 HMR팀 상품기획자(MD)는 "외식물가 인상으로 1∼2인 가구에서도 집밥 수요가 늘어난 데 맞춰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식재료를 대폭 강화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야놀자클라우드, 식품 유통사 블루바스켓과 푸드테크 기업 설립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업 야놀자클라우드는 식품 유통사 블루바스켓과 푸드테크 솔루션 기업 '구스토엑스'를 설립했다고 13일 밝혔다.

구스토엑스는 싱가포르 등 동남아 지역을 중심으로 해외 식음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오프라인 위주로 운영돼 온 식음료 유통체인의 디지털 인프라를 강화한다. 또 매장 예약, 고객 관리 등 모든 과정에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기술을 적용해 매장 운영을 지원한다.

김종윤 야놀자클라우드 대표는 "구스토엑스는 야놀자클라우드의 솔루션 적용 범위를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으로 확대한다는 데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1년 11월23일 최신 마케…
    • [2023년 3월 10일] 최신 … #1 컬리-CJ제일제당 손잡았다…연내 '컬리 온리' 출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와 CJ제일제당[097950]이 …
    • [2022년 5월 18일] 최신 … #1 서울 11개 지하상가 상품판매 '지:하몰' 새단장 울시설공단은 서울 지하도상가 온라인쇼핑몰 '지:하몰'(www.ghamall.co.kr)을 새로 단장했다고 18일 밝…
    • [2023년 7월 25일] 최신 … #1 CU, 편의점 업계 최초 모바일 외식교환권 판매 편의점 CU는 업계 최초로 모바일 외식 교환권을 판매한다고 25일 밝혔다. 대상은 본죽, 본죽&…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0 141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25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22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393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40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65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0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58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1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67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1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21
90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9 1 108
90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7 0 103
90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4 0 120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