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6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6월 16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6.16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7 댓글 0

본문

#1 당근마켓, 프랜차이즈 '브랜드프로필' 출시…1호는 배스킨라빈스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프랜차이즈 기업들의 마케팅 채널인 '브랜드 프로필'을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브랜드 프로필은 당근마켓이 기존 지역 중소상공인에게 제공한 소통 채널 '비즈프로필'의 기업용 계정이다. 자유롭게 개설이 가능한 비즈프로필과 달리 브랜드 프로필은 제휴를 맺고 운영해야 한다.

지금까지는 각 프랜차이즈 지점에서 비즈프로필을 이용해야 했고 브랜드 통합 비즈프로필을 이용할 수는 없었으나, 이제 브랜드 프로필 계정 하나로 전국 모든 지점의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1호 브랜드 프로필 등록 프랜차이즈는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다. 당근마켓의 '내 근처' 검색에서 배스킨라빈스를 찾으면 브랜드 프로필 홈에 방문할 수 있다.

당근마켓 이용자들은 중고거래 피드에 나오는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프로필 지역 광고 게시글에서 '쿼터 4천500원 할인' 쿠폰을 받아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당근마켓은 이번 서비스 추가로 각 지역의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이 본사의 이벤트나 프로모션을 더욱 쉽게 활용하며 본사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제휴 문의는 당근마켓 공식 웹페이지 하단의 공식 메일로 하면 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롯데홈쇼핑, 온라인 전용 자체브랜드 '올타라이프' 출시

롯데홈쇼핑은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 '올타라이프'(ALLTA LIFE)를 출시하고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16일 밝혔다.

그간 TV홈쇼핑을 기반으로 패션과 리빙 등에서 자체 브랜드를 선보여온 롯데홈쇼핑이 온라인 전용 브랜드를 내놓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올타라이프는 'ALLTA'(소비자를 위해 옳은 제품을 만들다)와 'LIFE'(일상)의 합성어로 최근 물가 상승을 고려해 가성비 상품을 우선 선보일 계획이다.

첫 번째로 내놓은 캡형 물티슈는 1장당 약 10원 정도로 가격이 합리적이고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하는 등 품질도 신경 썼다.

롯데홈쇼핑 물류센터에서 직접 재고를 관리해 평일 오후 2시 전에 결제하면 당일 출고된다.

롯데홈쇼핑은 향후 청소포 등 생활용품과 주방용품 전반으로 올타라이프 상품군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김유택 롯데홈쇼핑 e리빙부문장은 "최근 물가 상승 등으로 소비심리 양극화가 심해짐에 따라 온라인 전용 자체 브랜드를 론칭하게 됐다"며 "향후 올타라이프를 종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오프라인 벗어난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메타버스로도 확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오프라인을 벗어나 온라인으로 파고든 백화점 문화센터 강의가 이제는 메타버스 공간에서도 열린다.

신세계백화점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과 손잡고 메타버스에서 여름학기 문화센터 강좌 30여개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백화점 문화센터 강좌가 메타버스 공간에서 열리는 것은 처음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메타버스 강의는 미술사와 NFT(대체불가토큰) 투자, 유아·초등교육 관련 강좌 등은 물론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까지 들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초등학교 저학년생을 대상으로 한 강의는 내달 4일부터 4회에 걸쳐 열리는 '매쓰몽&기초잡는 수학동화' 등이 있다.

메타버스 강좌는 신세계아카데미 홈페이지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강의 하루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여름학기를 시작으로 내년 5월까지 문화센터에서 선택할 수 있는 메타버스 강좌를 150개까지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카카오페이 출범 5년만에 월간 거래액 10조원 넘어

카카오페이[377300]는 지난달 월간 거래액(주식 거래 제외)이 처음으로 10조원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2017년 4월 카카오[035720]에서 분사해 테크핀(기술금융) 전문 결제·금융 서비스 자회사로 출범한 이후 5년여만이다.

분사 이듬해인 2018년 3월 월간 거래액이 1조원을 넘어섰고, 2019년 1분기에는 분기 거래액이 10조 원을 처음 웃돌았다.

올해 1분기에는 이보다 160%가량 증가한 27조2천억 원이 거래됐다. 작년 연간 거래액은 99조원으로 100조원에 육박했다.

올해 1분기 말 기준 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는 3천788만 명으로, 우리나라 15세 이상 인구의 80% 이상을 차지한다. 카카오페이로 실제 거래하는 월간 활성 이용자 수(MAU)도 2천156만명에 달한다.

카카오페이는 결제와 송금 등 지불 서비스로 시작해 투자·보험·대출·증권 등 금융 서비스를 잇달아 내놓았다.

하반기에는 자회사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 정보통신기술(ICT)과 보험이 결합한 국내 최초 테크핀 주도 디지털 손해보험사라고 카카오페이는 소개했다.

카카오페이는 "편의성과 안정성을 겸비한 기술력, 국내 및 해외의 폭넓은 파트너십 생태계를 바탕으로 카카오페이 하나로 다 되는 전 국민의 생활 금융 플랫폼으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북미시장 공략 나선 K뷰티…브랜드 인지도 높이고 유통망 확대

국내 화장품 업계들이 북미 시장 공략에 공을 들이고 있다.

그동안 해외 시장의 중심이었던 중국 시장 내 경쟁이 격화되면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찾고 시장 다변화를 위해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북미에 눈을 돌리는 모양새다.

15일 화장품업계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090430]의 1분기 북미 매출은 설화수와 라네즈가 고성장하면서 전년 동기보다 63% 늘었다.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설화수는 북미 시장에서 올해 3월 글로벌 화장품 편집매장인 세포라의 매장 23곳에 추가로 입점하며 총 51개의 점포망을 확보했다.

설화수는 1월에는 덤스토어, 룩판타스틱, 스킨스토어와 같은 이커머스 플랫폼에도 입점했고 4월에는 아마존에서도 판매를 시작하면서 1분기 북미에서 30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니스프리도 4월까지 세포라와 백화점 체인인 콜스에서 490여개 매장에 입점했고, '데일리 UV선크림'은 세포라의 선케어 카테고리에서 판매 6위에 올랐다. LG생활건강[051900]도 현지 회사를 인수하는 등 유통망 확보에 나서고 있다.

LG생활건강은 지난 4월 미국 화장품 제조·유통사인 '더크렘샵' 지분 65.0%를 1억2천만달러에 인수했다.

재미교포가 설립한 크렘샵은 미국 MZ세대들을 겨냥한 기초·색조 화장품과 뷰티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회사다.

LG생활건강은 K팝과 K콘텐츠 영향으로 K뷰티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상황에서 크렘샵의 현지 마케팅과 영업 역량을 활용해 미주 사업을 육성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6월 17일] 최신 …
    • “낚시 글 퇴출” 페이스북, 뉴스… 댓글 3 “낚시 글 퇴출” 페이스북, 뉴스피드 알고리즘 변경 페이스북의 뉴스피드 알고리즘이 또 바뀌었다. 이번 변경은 자극적인 제목으로 클릭을 유도하는 콘텐츠를 뉴스…
    • 2016년 10월27일 최신 마케… 댓글 2 2016년 10월27일 최신 마케팅 뉴스 #1 페이스북 "그녀의 비즈니스를 응원합니다" 페이스북이 ‘#그녀의비즈니스를응원합니다’란 프로그램을 마…
    • 2018년 2월 8일 최신 마케팅… #1 블록체인, 온라인 광고 해결사 된다 메조미디어는 암호화폐의 기반 기술인 블록체인이 온라인 광고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분석하며 블록체인 기술을 주목…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30 0 88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138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81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36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66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73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55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14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59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80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37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7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2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86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26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