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6월 1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6.1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7 댓글 0

본문

#1 SSG닷컴·지마켓글로벌 "통합멤버십 출시 한 달간 30만명 가입"

신세계그룹의 온라인몰인 SSG닷컴(쓱닷컴)과 지마켓글로벌(G마켓·옥션)은 통합 유료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출시 후 한 달간 신규 회원 30만명을 유치했다고 16일 밝혔다.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은 지난달 12일 스마일클럽 멤버십을 출시했다. 스마일클럽이라는 이름은 기존 지마켓글로벌의 유료 멤버십 명칭을 그대로 가져온 것이다.

통합 멤버십 운영 첫 주에는 G마켓과 옥션의 스마일클럽 기존 회원 25만여명이 새로 SSG닷컴으로 유입됐다.

SSG닷컴은 이 기간 장보기 주문 건수가 20% 늘어난 점을 고려할 때 G마켓과 옥션에서 가전이나 공산품 등 '비장보기' 위주로 혜택을 누렸던 기존 가입자들이 SSG닷컴의 온라인 장보기를 이용한 것으로 보고 있다.

또 5월 한 달간 SSG닷컴 멤버십 가입 고객의 1인당 평균 객단가는 비가입 고객보다 90%가량 높았다.

통합 멤버십 운영 한 달간 전체 멤버십 고객 4명 중 1명이 SSG닷컴과 지마켓글로벌을 동시에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통합 멤버십을 홍보하기 위해 배우 구교환과 한소희를 모델로 내세운 브랜드 캠페인은 SSG닷컴과 G마켓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전체 1천500만뷰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신규 가입자 유치는 물론 대외적인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성공했다"고 자평하면서 "앞으로 이마트[139480],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오프라인 관계사들의 혜택도 통합하는 등 멤버십 서비스를 지속해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롯데리아, 내달 메타버스 가상세계 '랏츠 스낵타운' 오픈

롯데GRS의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는 메타버스 플랫폼 내 가상세계 공간인 '랏츠 스낵타운'을 내달 마련한다고 16일 밝혔다. 랏츠 스낵타운은 메타버스 플랫폼 'ZEP'(젭)에 마련된 마을로, 롯데리아 디저트 메뉴를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 롯데리아는 랏츠 스낵타운을 고객과 브랜드를 연결하는 양방향 소통 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마스크팩 주로 담던 해외고객 장바구니 달라졌다…색조로 다변화

해외 고객들이 올리브영 글로벌몰에서 주로 찾는 한국 화장품이 마스크팩에서 선크림, 쿠션 등으로 다양해지고 있다.

올리브영은 할인 행사를 진행한 2∼8일 자체 역직구 플랫폼 글로벌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세일 기간 매출액 기준으로 가장 많이 팔린 것은 선크림이었고 2위는 쿠션, 3위는 세럼이 차지했다.

작년 같은 세일에서 1위가 KF95 마스크, 2∼3위는 마스크팩이었던 것과 차이가 난다.

지난해 세일 때와 비교해 베이스 메이크업(+184%), 아이 메이크업(+153%), 립 메이크업(+141%) 제품 매출이 늘었고, 현지 외국인 고객의 구매가 교민 구매액을 크게 웃돌았다.

올리브영은 진입장벽이 낮은 마스크팩으로 한국 화장품을 경험한 고객들이 K뷰티 전반에 관심을 갖게 된데다 엔데믹 전환 기대감으로 세계적으로 색조 중심 소비가 본격화되면서 구매제품이 다양해진 것으로 분석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홈플러스, 과일브랜드 '신선농장' 출시…재배부터 수확까지 관리

홈플러스는 직접 선정한 농가에서 재배한 과일을 선보이는 자체 과일 브랜드 '신선농장'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신선농장 브랜드를 통해 과일 재배 농가를 직접 선정하고 재배부터 수확, 선별 등 생산 전 과정에 참여해 좋은 품질의 과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해 매출이 평균 20% 증가한 참외, 수박, 복숭아, 포도, 밀감, 딸기, 사과를 7대 과일로 선정했다.

이들 과일 중 홈플러스가 지정한 '신선농장'에서 생산된 상품에 신선농장 브랜드를 붙인다.

신선농장은 10년 이상 노하우 보유자, 지역농협 추천을 받은 재배면적 3천305㎡(1천평) 이상의 개인 농가, 20개 농가 이상의 생산자 단체를 대상으로 한다.

신선농장으로 선정된 농가에는 전문성을 갖춘 품질관리사가 매주 한 번 이상 방문해 재배 관리와 기술 지도를 한다.

수확 이후에는 두 차례 검품을 통해 당도와 크기, 중량, 과형(과일의 형태), 냉해 여부, 변색 여부 등을 측정한다.

경북 성주의 참외 농가인 '박부자농장'과 충남 부여의 수박 농가인 '정용두농장' 등이 신선농장으로 선정됐다.

홈플러스는 추가로 품종 전환, 시험 재배, 스마트팜 등 농업 트렌드를 혁신하는 농가 등을 선정해 2023년까지 신선농장을 700여곳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농가는 홈플러스의 온·오프라인 인프라를 활용해 판로개척 고민과 부담을 덜고 품질 향상과 재배에만 집중할 수 있다"면서 "신선농장 지정을 확대해 안정적인 공급 풀(pool)을 바탕으로 가격 방어에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신선농장 브랜드 출시에 맞춰 22일까지 브랜드 대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넥슨·GS25, 스티커 든 '메이플스토리 빵' 5종 출시

넥슨은 GS25와 제휴해 전국 GS25 편의점에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로 디자인한 빵 5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17일 출시되는 이 빵에는 '핑크빈', '슬라임' 등 메이플스토리 캐릭터로 구성된 80종의 스티커가 들어있다.

넥슨은 메이플스토리 빵 출시와 함께 빵 1개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GS25 앱 '나만의 냉장고'를 통해 스탬프 1개를 제공하고, 스탬프를 3개 모으면 '메이플 몬스터 티켓'을 지급한다.

티켓은 모은 수량에 따라 메이플스토리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고, 스탬프 20개를 모으면 '핑크빈'으로 제작된 피규어를 받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 빵 출시 소식은 넥슨 강원기 총괄 디렉터가 지난 11일 열린 메이플스토리 온라인 쇼케이스에서 밝힌 바 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22년 3월 8일] 최신 마…
    • 2017년 12월 01일 최신 마… #1 오픈 후 성패는 마케팅에 달렸다...최신 트렌드에 주목해야 치열한 레드오션인 창업시장에서 아이템을 선택하고 매장을 오픈한 이후 가장 고민해야 할…
    • 2017년 5월 12일 최신 마케… #1 문재인 대통령 당선, 트위터는 미리 알았다? 트위터 속 언급량으로 비교한 대선 후보 순위에서도 문재인 대통령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또…
    • 2017년 9월 5일 최신 마케팅… 댓글 1 #1 바이두, 국내 광고주 대상 검색 광고 사업 확대 중국 검색포털 바이두가 국내 광고주 대상 검색광고 사업을 확대합니다. 국내에서 바이두 검색광고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회원로그인

라이크스타

월간 인기글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