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27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6월 27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6.2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55 댓글 0

본문

#1 네이버웹툰 메타버스 테마파크 내일 개장…'기기괴괴' 콘셉트

유니버설 스튜디오에 들어서면 영화 속에서 보던 해리포터 세계관의 호그와트 학교를 본뜬 상점과 게임 슈퍼 마리오 속 캐릭터를 활용한 놀이동산이 펼쳐진다.

이처럼 지적재산(IP)을 바탕으로 하는 테마파크를 네이버웹툰이 내일부터 가상현실 속에서 개장한다. 27일 웹툰 업계에 따르면 네이버웹툰은 28일부터 메타버스 '제페토'에 웹툰월드의 첫 테마로 '기기괴괴' 방탈출 공간을 오픈한다.

웹툰월드는 네이버웹툰의 IP를 바탕으로 만드는 일종의 테마파크로, 유니버설스튜디오나 디즈니월드와는 달리 가상 공간에 만들었다.

가장 먼저 공포 웹툰인 '기기괴괴'를 테마로 한 방탈출 공간이 일반에 공개된다.

각종 문제를 풀며 단서를 찾아 시간 내에 방에서 빠져나오는 방탈출 게임에 공포물인 '기기괴괴' 콘셉트를 결합한 것이다.

또 '기기괴괴' 테마 공간의 오픈에 맞춰 웹툰 관련 코스튬 등 아이템도 판매할 예정이다. 정식 프로모션 및 이벤트는 30일부터 시작한다.

'기기괴괴' 방탈출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웹툰 월드에 웹툰 IP를 기반으로 한 테마를 두 개 추가할 예정이다.

김상미 네이버웹툰 퍼블리싱팀장은 "연내 테마파크 2개를 더 추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기기괴괴' 같은 공포물과는 전혀 다른 테마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LG전자, '오늘의집'에 LG 오브제컬렉션 가상현실 쇼룸 열어

LG전자[066570]는 인테리어·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오늘의집'에 공간 인테리어 가전 'LG 오브제컬렉션' 제품들을 체험할 수 있는 가상현실(VR) 쇼룸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VR 쇼룸은 LG 오브제컬렉션 제품들로 구현한 신혼부부, 40대 부부 등 실제 가정의 인테리어를 VR 기술을 활용해 '가상 집들이' 형식으로 소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VR 쇼룸을 360도 상하좌우로 둘러볼 수 있고 냉장고, 오븐 등 제품의 도어를 열었을 때 차지하는 공간도 확인해 볼 수 있다.

LG전자는 이후 1인 가구, 4인 가족 등 다양한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인테리어와 오브제컬렉션 제품을 경험하도록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LG 오브제컬렉션은 가전이 인테리어의 일부가 되도록 다양한 색상과 소재를 조합할 수 있게 한 LG전자의 가전 브랜드로, 최근 창호형 에어컨과 와인셀러 등을 오브제컬렉션 라인업에 추가해 제품군을 24종으로 확대했다.

LG전자 한국영업본부 한국마케팅커뮤니케이션그룹장 장진혁 전무는 "온라인과 모바일 환경에서도 오브제컬렉션을 활용한 실제 인테리어를 생생하게 체험하고 정보와 혜택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고객 접점을 지속해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 초록뱀미디어와 전속계약

롯데홈쇼핑이 개발한 가상인간 '루시'가 광고, 드라마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힌다.

롯데홈쇼핑은 루시가 지난 24일 콘텐츠 제작사 초록뱀미디어[047820]와 아티스트로 전속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루시는 우선 케이블TV '케이스타'의 방송을 안내하는 광고에 먼저 출연한다.

내달 중에는 쌍용차[003620]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토레스 신차발표회 프리젠터로 나선다.

이어 하반기에는 초록뱀미디어가 제작에 참여하는 TV 드라마에 직접 출연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지난해 11월 초록뱀미디어에 250억원을 직접 투자해 2대 주주 지위를 확보한 롯데홈쇼핑은 가상인간 시장이 올해 17조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루시 활동을 위한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신성빈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초록뱀미디어의 콘텐츠를 활용해 루시의 엔터테이너 활동 영역을 확대하고, 향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AI형 디지털 휴먼으로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가볍고 간편하게"…SSG닷컴, 올해 캠핑 트렌드 발표

올해 캠핑에는 크기가 작은 소형 캠핑용품과 간편한 먹거리가 인기였다.

SSG닷컴(쓱닷컴)은 올해 상반기 캠핑용품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이 같은 트렌드가 확인됐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캠핑용품은 부피가 작은 소형을 선호했다.

한 장비에 여러 기능이 있는 상품이나 용량과 크기가 작은 상품으로 짐 무게를 최대한 줄여 가볍게 떠나는 사람들이 많았다.

아이스박스는 28L(리터)보다 15L짜리를 더 선호했고, 워터 저그도 용량이 적은 상품이 더 잘 팔렸다.

텐트는 무게 8kg에 1∼2인용 상품이 판매 상위권에 올랐고, 2.6kg의 원터치 텐트도 휴대성이 좋아 인기였다.

먹거리는 간편식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두드러졌다.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 있지만 조리가 간편한 밀키트가 많이 팔렸고, 채소나 고기류를 동결건조시켜 물만 부으면 원상태로 복원돼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이색 상품도 인기였다.

최근에는 모닥불을 피워놓고 멍하니 불을 바라보는 '불멍'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화로대와 랜턴 등도 잘 팔렸다.

쓱닷컴은 캠핑 전문관에서 트렌디한 상품을 지속해서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이마트, 네이버와 협업 강화…내일부터 라이브 쇼핑 방송

이마트[139480]는 네이버와 손잡고 27일부터 일주일간 라이브 쇼핑을 9회 연속으로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우선 27일에는 마술사 최현우의 매직특가쇼를 연다.

이마트 월계점 아트리움에서 라이브로 방송되는 매직특가쇼에서는 파머스픽 신선식품과 피코크 디저트 등을 최대 60% 할인하고 네이버 자율주행 로봇 '루키'가 시식단에 음식을 서빙한다.

또 네이버 클로바의 인공지능(AI) 보이스 더빙 기술을 적용한 캐릭터 '다나'가 30일과 내달 3일 라이브 방송에 출연해 이마트 전단 상품을 소개한다.

신세계그룹은 앞서 지난해 3월 네이버와 지분을 맞교환하고 다양한 협업을 해오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SSG닷컴(쓱닷컴)이 네이버 장보기에 입점했고, 올해 3월에는 네이버가 쓱닷컴을 통해 새벽 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특히 네이버 장보기의 경우 월평균 주문 고객 수가 2배 늘며 시너지를 내고 있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 상무는 "이마트와 네이버는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강구해 온·오프라인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0 146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26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2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394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40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65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0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58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1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67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1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21
90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9 1 108
90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7 0 103
90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24 0 120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