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6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 마케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뉴스

[2022년 6월 29일] 최신 마케팅 뉴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06.2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86 댓글 0

본문

#1 SSG닷컴, 배송 기사에 무더위 대비 '쿨키트' 제공

SSG닷컴(쓱닷컴)은 배송 기사에게 무더위 대비를 위한 '쓱 쿨키트'를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쓱 쿨키트는 온열질환 응급상황 시의 대처법 등이 기재된 부채, 목과 손목 등에 감아 사용할 수 있는 쿨 스카프, 체온을 낮추는 용도로 사용하는 쿨팩, 식염 포도당 등으로 구성됐다. 쓱닷컴은 또 지난해 10월 온라인 전용 물류센터인 '네오' 3곳에 건강관리실을 설치하고 전담 간호사를 배치한 데 이어 이달부터는 근골격계 질환 예방을 위한 프로그램도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2 GS25, 리테일테크 실증하는 편의점 'DX LAB' 개장

편의점 GS25는 리테일테크(소매유통 사업에 정보통신기술 접목)를 실증하고 확산 가능성 여부를 검토하는 편의점 '디엑스 랩'(DX LAB)점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연다고 29일 밝혔다.

30일 개장하는 DX LAB점에는 DX(디지털 경험)를 연구한다는 콘셉트 하에 안면인식 결제 솔루션과 인공지능(AI) 점포 이상 감지 시스템, 무인 운영점 방범 솔루션, 영상 인식 디지털 사이니지, 디지털 미디어월, 주류 무인 판매기 등 19개 기술이 적용됐다.

약 190㎡ 넓이의 내부에는 각종 기술과 연계된 21개 스마트카메라와 200여개 센서가 사용됐다.

다양한 커피를 즐길 수 있는 셀프존과 카페라테 아트 기기, 텀블러 세척기, 다회용컵 반납기 등이 있는 카페25 공간도 마련됐다.

GS25는 DX LAB점 운영을 통해 여러 디지털 전환 시나리오별로 각종 리테일테크를 실증하고 확산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다.

한편 GS25 운영사인 GS리테일[007070]은 경기 고양시를 상징하는 '고양고양이' 디자인 콘셉트를 적용하고 고양시와 협업 상품을 판매하는 등 지역 특색을 살린 'GS25 일산프라디움점'을 다음달 1일에 여는 등 다양한 콘셉트의 특화점을 선보일 계획이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3 롯데마트, 최고급 한우브랜드 '마블나인' 출시…오마카세로 첫선

롯데마트는 최고급 한우 브랜드 '마블나인'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마블나인은 1++ 등급 중에서도 가장 희소성이 높은 마블링지수 BMS 9등급만을 선보이는 프리미엄 브랜드다.

오는 8월 정식 출시되며, 롯데마트는 이에 앞서 7월 한 달간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한우 오마카세 레스토랑 '우월'에서 팝업 매장을 먼저 열기로 했다.

팝업 매장에서는 롯데마트의 한우 전문 MD가 매일 경매에 참여해 엄선한 최고 품질의 한우를 오마카세로 만날 수 있다.

매장 공간은 신라호텔 출신 플로리스트가 꾸며 볼거리를 더했다.

또 테이크아웃 전용 메뉴인 '마블나인X우월 홈마카세' 키트를 하루 10개 한정으로 판매한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4 관광공사, 김포~하네다 노선 운항 재개에 일본인 입국자 환영 행사

한국관광공사는 김포~하네다 노선의 운항이 29일 재개됨에 따라 일본인 입국자를 대상으로 환영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관광공사는 한국공항공사와 함께 이날 오후 2시 40분부터 김포국제공항 1층 입국장에서 아시아나항공[020560]과 대한항공[003490] 김포~하네다 노선 탑승객 중 일본인에게 웰컴 키트를 준다.

관광공사는 8월 28일까지 김포국제공항 1층 입국장 앞에 '한국관광웰컴센터'를 운영하면서 일본인 입국객을 대상으로 한국관광정보 책자를 제공하고 전통놀이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관광공사는 또 한일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해 일본 여행업계 모니터링 투어단 12명을 초청한다.

모니터링 투어단은 이날부터 내달 1일까지 한국 여행업계 관계자와 만나 관광교류 활성화를 위한 협력방안을 논의하고 신규 방한여행 상품 개발을 추진한다.

이태영 관광공사 일본팀장은 "김포~하네다 노선 재개를 통해 한일 관광교류의 벽이 허물어져 코로나19 이전보다 더 많은 일본 관광객들이 한국을 찾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며 "여행업계와의 협력·교류를 통해 드라마, K-뷰티 등 한류 콘텐츠를 활용한 신규 상품 개발과 함께 단체 방한이 이뤄지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5 BC카드·페이히어, 중소영세가맹점에 QR코드 결제 인프라 확대

BC카드가 모바일 POS(판매시점정보관리)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페이히어와 함께 중소영세가맹점을 대상으로 QR코드 결제 인프라를 확대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를 위해 BC카드는 페이히어의 1만8천여개 가맹점에 QR코드 결제 시스템을 적용한다.

카드, 선불전자지급 수단 등 고객이 선택한 결제 수단에 대해 생성된 QR코드를 가맹점에서 인식하는 방식이다.

페이히어의 가맹점은 개인 카페 등 소상공인 중심으로 구성돼있다.

페이히어의 전 가맹점에서 실물 카드 없이 BC카드의 페이북과 네이버페이에서 생성한 QR코드만으로 손쉽게 결제할 수 있다.

가맹점주는 페이히어 POS 앱이 설치된 모바일 기기의 카메라를 이용해 고객의 QR코드를 인식하면 결제가 가능하다.

관련 마케팅 뉴스 전문 보기▶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2016년 12월07일 최신 마케…
    • 2016년 9월9일 실시간 마케팅…

      2016년 9월9일 실시간 마케팅 뉴스 #1 블로그 모바일 웹/앱 서비스…

    • [2023년 5월 15일] 최신 … #1 'K-뷰티를 만난다'…대구국제뷰티엑스포 19일 개막 영남권 최대 규모의 미용 관련 전시회인 &#3…
    • [2021년 12월 28일] 최신… #1 삼성전자 CES 2022 티저 영상에 '외계인' 또 등장…신기술 관심 높여 삼성전자[005930]가 내년 1월 초 열리는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뉴스

마케팅뉴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2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9 0 57
91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11 0 101
91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04 0 102
91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13 1 255
91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3-06 0 161
915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2-05 0 343
914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9 1 403
913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1-04 0 248
912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8 0 172
911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21 0 128
910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5 3 167
909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12 1 117
908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5 1 174
907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4 1 117
906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01 1 130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쿠팡슬롯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