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언론사 선택이 중요하다? 그동안 우리가 몰랐던 언론홍보 마케팅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2019.04.18 작성자 정현중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64 댓글 0본문
안녕하세요!
지난 번
[언론홍보]마케팅 기사 작성,송출 과정 어떻게!?초보자도 마스터 가능한 3가지 방법 에 이어
오늘은 언론사 선정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많은 온라인 마케터들이 보도자료를 언론사에 맡기기 전에 어디에 요청할지 고민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홍보를 어느쪽에 중점을 둘 것이냐' 입니다.
인터넷이 발달한 요즘에는 특히 더욱 고민이 되기 마련인데요.
최근 언론홍보는 블로그처럼 '검색 키워드'를 중점으로 이루어지기는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언론사 자체 기사의 효력과 검색 키워드에 저울질이 필요합니다.
검색 키워드 위주로 진행할 경우, 언론사 선정 또한 바뀝니다. 되도록 원고 유지가 가능한 언론사 선정이
자사 PR에 훨씬 유용할 뿐더러 발생되는 비용상으로도 부담이 덜 되기 때문입니다.
특히 홍보하고자 하는 이야기가 많으면 많을 수록 이러한 사항이 강하게 적용됩니다.
검색 키워드를 더 많이 넣을 수 있어 노출 빈도가 증가할 수 있어서죠.
그러나 언론사 매체의 인지도를 고려한다면 소위 우리가 이야기하는 '메이저 언론사'를 논할 수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언론 매체 특성상 기업 관련 뉴스 정보전달이 강하게 전달될 수 있습니다.
다만 자사 PR식의 홍보는 다소 사라질 수 있습니다. 언론 정보전달 우선 원칙이 적용되기 때문입니다.
위 사항을 마케터가 인지하고, 언론사를 선택하여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기업의 규모와 업체 이슈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할 경우 메이저가 상대적으로 강하게 전달될 수 있고,
반면 검색을 활용한 공격적인 PR에 초점을 맞출 경우 원본 유지가 상대적으로 가능한 언론사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네이트온 : glqwjdguswnd@nate.com
카카오톡 : skrwnq@gmail.com
휴대전화 : 010-6747-9456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010 N사 실명아이디 무한생…
안녕하세요 3월 수강신청기간입니다. 9년간 1만여명이 넘는 수강생이 찾는…
-
⭐️ 업계 1위 "디비" 전문 "…
안녕하세요! (구)DB데이터, (현)DB뱅크 입니다. ✔️ 재테…
-
//필독// 사업아이템 홍보 99…
본 강의는 보편적이거나, 형식적이고 일반적인 강의가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