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 경쟁사 분석(내 상품순위에 대한 이유 찾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0.04.23 작성자 두잇3535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23 댓글 1본문
내 상품 순위를 올리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기본적으로 모방에서 시작한다고 봐야한다.
(중국처럼 ㅇㅅㅇ)
자기가 파는 상품이 식품이면 식품군 1페이지 20등 이내 정도를 분석하면 된다.
대략적으로 봐야할 지표는 아래와 같다.
====================================
중요 지표
- 가격비교 상품
- 리뷰 수
- 스토어 등급
- 상품명
- 속성 정보
- 구매건수
큰 의미 없는 지표
- 찜수 (혹시 찜수가 의미 있다고 생각되시면 댓글 좀 부탁드립니다!!.. )
- 톡톡 (이건 잘 모르겠다, 도움 되는지)
====================================
아 중요 지표 강조 하다보니 다 강조해버렸네 ㅋㅋㅋㅋ
우선 중요 지표를 쉽게 올릴 수 있는 지표는
"상품명", "속성 정보" 이니까 이거 먼저 수정하는게 좋다.
(제발 제발 제발 네이서 쇼핑에서 제공해주는 공식 문서좀 읽어보시길 =ㅅ= ,
대행사나 실행사에서 상품 SEO 최적화 해준다는게 다 공식 문서에서 제공하는 내용이 거의 90% 이상임)
파일 다운로드: https://naver.marketinsite.co.kr/board/store_beginner/post/6
기본적으로 인생이든 게임이든 공부든 뭐든 난이도는 빡세게 시작하는게 좋다.
(과고, 민사고 10등 하던 학생이 일반고 가면 그냥 양학 하는 것처럼 ㅇㅇ)
그래서어~ 난이도 빡센 키워드/카테고리에서 1페이지 정도 순위에 들면
다른 키워드/카테고리에서는 3등/6등 쉽게 찍을 수 있다.
난이도 빡센 키워드
- 가습기
- 공기청정기
- 블루투스이어폰
- 차량용방향제
순위 잘 잡는 브랜드/쇼핑몰
- 디디몰
- 오아월드
- 아이엠듀
- 주파집
- 신지모루
(공개 하지 말아달라는 곳은 제외하여 올렸습니다)
순위 잡기 어려운 카테고리
- 디지털/가전 > 계절가전 > 공기정화기 > 공기청정기
=> 대기업의 브랜드 파워가 있는 상품.. 중소기업은 명함도 못 내밈
(삼성, LG, 위닉스, 샤오미 등등) - 디지털/가전 > 음향가전 > 블루투스셋 > 블루투스이어폰/이어셋
=> 지하철/버스에서 사람들이 무슨 블루투스 이어폰 끼는지 보면 답 나옴
1,2,3등: 에어팟, 갤럭시 버즈, QCY T5 / 근데 매출은 1,2,3등임 ^^
틈 날때마다 업데이트 할게요~~~
나중에 글 정리 다시 해야겠다 ㅋㅋ
출처: https://naver.marketinsite.co.kr/board/store_beginner/post/55
관련링크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플레이스 상단노출 로직 중요⭐ 안녕하세요 :) 플레이스 저장하기 전문 실행사 입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N플레이스 상단 노출 매장을 보고 방문을 합니다. N플레이스 상단 노출 방법은 바로 저장하기 …
-
❤️다양한 준최 블로그 및 비실명…
N사 블로그 전용업체 현재 로직 완벽 적응 완료 문의 KaKao Talk - Prim…
-
카페 침투 / 전문 카페 팀 / … 카페 침투 / 전문 카페 팀 / 맘 카페 / 핫딜 / 전문 업체 문의주세요 저렴한 가격으로 고효율 브랜드홍보 상품홍보 가능합니다. 각 카페에 맞게 직접 …
-
댓글목록
로로칠팔님의 댓글
로로칠팔 작성일ㅎ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