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고객 끌어모아~ 리뷰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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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3.03.22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67 댓글 0본문
텍스트 리뷰 작성 시 500 포인트 적립!, 포토 리뷰 작성 시 1000포인트 적립! 등
리뷰를 유도하는 배너나 문구를 보신적 있으신가요?
대부분의 쇼핑몰이나 플랫폼 이용 후 리뷰 작성을 하면 적립금이나 추첨을 하여 경품을
지급하는 등의 혜택을 제공하며 소비자들에게 리뷰 작성을 유도하고 있는데요.
이처럼 리뷰 작성을 유도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출처: Unsplash
상품을 보며 "가격이 조금 비싼데?","제품이 괜찮을까?" 등 갈등 중인 소비자에게 구매 결정을
일으킬 수 있는 것이 바로 리뷰이기 때문입니다.
판매자가 작성한 물건의 정보도 중요하지만, 소비자의 직접적인 구매 후기를 중요시 여기는
트위슈머들에게는 실제로 물건을 사용한 후 후기에 더욱 신뢰도가 있다고 느끼기 때문이죠.
이처럼, 운영 초기에는 신규 고객 확보 후 첫구매에서 재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충성 고객을 확보하는 것이 참 중요한 일입니다.
충성고객을 확보 하기 위해 가장 쉬운 방법은 '리뷰 이벤트' 입니다.
출처: 넘버에잇
화장품 브랜드 '넘버에잇'은 텍스트 리뷰 작성과 포토 리뷰 작성을 안내하고 그에 맞는 적립금을
안내하고 있는데요. 특히 매달 초에는 베스트 리뷰를 선정하여 텍스트 리뷰의 10배가 되는
적립금을 주는 등 구체적인 리뷰 이벤트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출처: 에반스라이프
가구 브랜드 '에반스라이프'에서는 포토 리뷰를 작성해주신 모든 분들께 커피 쿠폰을 제공하며
리뷰 작성률을 높이고 있는데요. 사진 2장과 텍스트 50자 이상이라는 문구를 써두어
구체적인 인증 후기를 유도하여 리뷰를 확보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리뷰를 작성함으로써 다양한 것을 얻을 수 있는 소비자들!
그리고 그 리뷰를 보며 상품을 구매하고 또 다시 리뷰 작성을 하는 사람들!
가장 훌륭한 마케팅은 소비자들의 입과 입을 통해 이루어진다고해도 과언이 아니죠.
광고가 아닌 실제 사용을 해보았던 소비자가 말해주는 '리뷰'는
충성고객을 확보하기에 가장 좋은 수단이 아닐까싶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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