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어야 산다? 쇼퍼테인먼트란!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6.20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38 댓글 0본문
쇼퍼테이먼트는?
shopping + entertainment 의 합성어로 쇼핑과 오락 즉, 쇼핑에 재미의 요소가 더해진 형태를 뜻합니다.
소비자들이 중요시 여기는 가치가 제품의 구매만 그치지 않고, 제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즐겁게 여기기 시작하며 '쇼퍼테이먼트'가 이커머스의 새로운 전략으로 떠오르게 되었는데요. 많은 기업에서 커머스와 콘텐츠를 접목시켜 쇼퍼테이먼트에 열을 올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업계에서는 과연 어떤 요소로 쇼핑과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쇼퍼테이먼트 전략을 세우고있는지 오늘 마멘토와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배민 쇼핑 라이브 '신특한 레시피'
쇼퍼테인먼트가 트렌드로 떠오르자 차별화된 콘텐츠를 확보하고자 자체 라이브 방송을 활성화하기 위해 SM과 손을 잡았는데요. 슈퍼주니어의 이특과 신동이 배달의 민족 '배민 B마트' 론칭 기념으로 배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음식 레피시를 공개하였습니다. 소비자와의 소통을 통해 메뉴 소개는 물론 푸짐한 혜택 또한 준비하였습니다. 무료배송, 특별구성, 소맥잔, 텀블러,칠링백 등의 사은품을 증정하며 제품의 구매는 물론 제품을 구매하며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돕는 사례입니다.
✅ 이베이코리아 '장사의 신동'
'장사의 신동'은 이베이코리아가 CJ ENM과 협업하여 총27회차에 걸쳐 선보인 라이브 커머스 웹 예능입니다. 연예인을 앞세워 선보인 최초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슈퍼주니어의 신동이기업을 찾아 제품의 다양한 부분을 경험해보며 판매할 제품을 자연스럽게 소개하고 소비자에게 제공될 혜택을 협상하며 시청자수는 물론 매출달성을 하며 화제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 오프라인 더현대서울
온라인 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쇼퍼테인먼트를 통해 제품의 구매뿐 아니라 다양한 목적으로 소비자가 매장에 방문 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습니다. 오프라인 쇼퍼테인먼트 전략을 활용한 대표적인 예로는 '더현대서울'을 꼽을 수 있는데요. '더현대서울'은 수익을 낼 수 있는 매장은 물론 고객의 휴식 공간에도 집중한 모습입니다. 또한 다양한 전시공간, 팝업스토어, 포토스팟, 행사 등 백화점의 이미지보다는 휴식을 하며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인식되며 소비와 재미를 중요시하는 쇼퍼테인먼트 트렌드에 가깝게 다가간 공간으로 볼 수 있습니다.
오늘 다뤄본 '쇼퍼테인먼트'의 중요 핵심은 즐거움입니다.
고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점점 다양해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고객의 구매욕을 자극하며 흥미로운 콘텐츠를 제공한다면 성공적인 쇼퍼테인먼트의 전략이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5월 고객 문의량 늘리기 위해 광… 5월 고객 문의량 늘리기 위해 광고하셔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한끗마케터 입니다 N사 플레이스 , 블로그 최적화 월보장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고객은 먼저 …
-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문 국내최저가 개발사입니다 플레이스 노출 7일안에 100% 확실하게 해결해드립니다 대행사분들,실행사분들,자영업자대표님들 확실하게…
-
순위상승 확실하게 효과보시고 편안… 리워드개발사가 직접 1:1로 완벽하게 세팅 및 관리해드립니다 순위 상승 불가시 트래픽+저장하기 전액환불 보장해드립니다 ●100유입 7일 기준 스타트 …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