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마케팅 유형! > 마케팅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자료실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마케팅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6.22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52 댓글 0

본문

 

 

마케팅 분야가 발전하며 마케팅의 종류도 늘어나고 있는데요.

우리 브랜드에서는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갖고 선택해야할지 오늘 마멘토의 글이 도움되었으면 좋겠습니다.

 

 

3667185570_1687415647.2392.jpg

 

 

 

✅ 틈새시장을 공략하라 니치마케팅

니치란 틈새, 빈틈의 뜻을 의미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니치 마케팅이란 틈새시장으로 기존 활성화되어있는 시장의 빈틈을 노리거나 특정한 소비자를 타켓팅하는 전략과 목표를 갖고 필요한 서비스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는 김치냉장고인데요. 냉장고는 기존에 다양한 제품들이 있었지만 우리나라 최초로 딤채에서 김치만을 보관할수 있는 김치 냉장고를 출시함으로서 틈새시장 공략에 성공한 사례가 아닐까 싶습니다.

✅ 투명한 소재를 이용하자 누드마케팅

제품의 속을 훤히 볼 수 있도록 투명한 디자인을 함으로써 소비자에게 신뢰를 얻도록 하는 판매 전략을 의미합니다. 특히 가전시장에서 투명한 디자인의 가전제품이 등장하며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높이고 구매욕구를 자극하는게 성공하였습니다. 예를 들면 속이 보이는 튀김기로 조리과정을 눈으로 직접 확인 할 수 있고, 문을 열지 않아도 냉장고 문을 두드리면 문의 일부가 투명하게 변하여 냉장고에 보관된 음식을 쉽게 확인하고 자주 열고 닫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색상으로 구매 욕구를 자극하라 컬러마케팅

색상으로 인하여 소비자들에게 구매욕구를 자극시키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기업을 떠오르면 대표적인 색상이 있죠?! 이처럼 컬러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확립시키는데 중요한 요소이며 소비자가 제품을 선택할 때 시각 효과가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이것이 곧 구매로 직결이 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빨간색은 코카콜라/뉴발란스 파란색은 삼성/우리은행 초록색은 스타벅스/네이버 노란색은 카카오/메가커피를 예시로 들 수 있습니다.

✅ 향기를 이용하여 매출을 올리자 향기마케팅

향기를 이용하여 매출을 올리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특정한 장소나 매장에 드러서면 나는 좋은 향기는 고객의 구매 욕구를 상승시키고 재방문율을 높이게 되는데요. 실제로 인간의 감정에 75%는 후각에 의해 좌우된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남성 매장에서는 강인함이 느껴지는 향기, 교보문고 서점에서는 종이의 특유 냄새, 잉크향 등이 느껴지는 향을 개발하여 책을 읽고 싶어지도록 하는 향을 개발하였습니다. 스타벅스 또한 커피향을 해치지 않기 위해 커피향보다 자극적인 향에 대한 사용을 배제하고 있습니다.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접근하자 넛지마케팅

넛지의 뜻은 '은근슬적 옆구리를 찌르다'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이처럼 넛지마케팅은 특정 행동을 통해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를 하지만 지시하거나 명령하지 않고 개인에게 선택의 자유를 주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예를 들면 택시의 뒷자석에서 안전벨트를 사용하면 무료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하는 것, 지하철역의 피아노 계단을 설치하여 에스컬레이터보다는 계단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에너지 소비 감소효과와 건강에도 좋은 영향을 주는것을 사례로 들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처럼 널리 퍼지도록 하자 바이럴마케팅

소비자들이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자발적으로 홍보하여 널리 퍼트리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바이럴은 컴퓨터의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해서 바이럴의 이름이 붙여지게 되었는데요. 소셜미디어의 발전으로 확산이 더욱 빠르게 일어나며 저렴한 비용으로 높은 홍보 효과를 노릴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쿠팡 네이버쇼핑 오늘의집 순위상승…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자료실

마케팅자료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368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8 0 28
367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6:06 0 27
366 페이스북 MANTAID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3:05 0 32
365 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10 0 34
364 키워드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09 0 31
363 네이버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08 0 32
362 블로그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51 0 33
361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49 0 37
360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48 0 30
359 네이버 핫미니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2 0 30
358 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2 0 35
357 키워드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2 0 29
356 네이버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2 0 40
355 페이스북 Y플래닛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2 0 40
354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2 0 43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라이크스타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