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 마케팅 4C 전략은 ?!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7.0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13 댓글 1본문
마케팅 4P란 판매자의 관점으로 제품(Product) / 가격(Price) / 유통 (Place) / 판매촉진 ( Promotion)
4가지 요소로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인데요. 오늘 마멘토와 살펴 볼 4C전략은
구매자 및 고객의 관점에서 전략을 정의한것이 4C 마케팅 입니다.
고객가치 (Customer Value)
고객이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여 제품이나 서비스를 어떻게 제공하여 충족시킬지 파악하고,
소비자 중심적인 사고와 고객 맞춤형으로 제품에 가치를 부여하는 단계입니다.
고객비용 (Customer Cost)
고객이 제품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할 때 고객의 입장에서 얼마나 비용이 드는지 고려하는 단계입니다. 제품을 위해 고객이 사용한 시간, 에너지 등 서비스 전체 비용이 그만한 비용을 지불할 가치가 있는지 확인해야합니다.
편의성 (Convenience)
고객이 서비스나 제품을 구매할 때 얼마나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지 판단해야합니다.
구매과정에서 소비자에게 배송방법, 구매경로 등 원활하고 번거롭지 않도록 제공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커뮤니케이션 (Communication)
고객과의 긍정적인 관계를 위해 지속적인 의사소통을 해야합니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여 제품에 반영하고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적절한 정보 제공을 하는지 확인 해야합니다.
판매자의 관점인 4P에 고객의 관점인 4C가 어우러진다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 기법이 빠르게 변화하고 발전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우리 브랜드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연구해보신다면
더욱 좋은 결과를 얻으시리라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주머니 사정이 좋을때 보이는 5… 소비자가 무언가를 구매하는 구매심리에는 수천가지의 크고작은 요인들이 영향을 줍니다. 특히 ‘시즌,시점,시기’라는 [시점 요인]은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중요한 …
-
스마트스토어 순위보장제 가능. 각…
안녕하세요.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순위상승! 쿠팡,오늘의집,카카오선물하기,…
-
2023년 트렌드 키워드 래빗 점… 2023년은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입니다. 2023년을 맞이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3월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