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선물하기' 열풍 트렌드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7.18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55 댓글 0본문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보신 경험 있으신가요?!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란?
▶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고른 후 결제하면 카카오톡, SMS 등을 통해 선물 받는 사람에게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는 메세지가 전달되어, 선물 수신인이 입력한 장소로 상품을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직접 선물을 구매하러가지 않고 몇 번의 터치로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하는 온라인 선물하기!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한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이 점차 커지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 따르면, MZ세대 80.9%가 6개월에 한 번 이상 온라인 쇼핑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한 선물이 '친목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인식했다고 MZ세대의 77%가 응답하였는데요.
연령층은 과거에는 모바일 이용이 능숙한 MZ세대라 불리는 2030이 중심이였지만 최근 4050 이용도 증가하고 있고, 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도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이 확대대며 온라인 선물하기의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기존의 기능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의 서비스는 2010년 카카오를 시작으로 네이버 선물하기, 쿠팡 선물하기, 11번가 선물하기, 배달의민족 선물하기, 더현대닷컴 선물하기 등 선물하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카카오 선물하기
배달의민족 선물하기
11번가 선물하기
네이버 선물하기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의 트렌드는 상품에서도 나타나게 되는데요.
과거 저관여 상품이 많았던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현재에는 고관여 상품의 인기도 높다고 합니다. 보통 고관여 상품의 경우 높은 가격으로 책정이되어 있어 구매리스크가 높고 저관여 상품은 정 반대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저관여 상품이 많았던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현재 샤넬, 디올 등의 명품브랜드부터 가전제품까지 고관여제품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식지 않는 뉴트로 열기 MZ세대 …
뉴트로란▶ 새로움 New + 복고 Retro를 합성어입니다. …
-
광고주님 대행사분들 합리적인 단가… 개발자가 상주하는 N사 전문 실행사 피드백 빠른 실행사가 직접 관리해드립니다 ✔️ 플레이스 / 플레이스 최적화 노출 ✔️ 블로그 / 브랜딩…
-
N사 종합광고 실행사 및 개발사 … N사 종합광고 실행사 및 개발사 입니다 플레이스 최적화노출 스블 노출 카페 노출 인기글 노출 지식인 노출 블로그 노출 인스타 인기게시물노출 …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