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선물하기' 열풍 트렌드 알아보자~! > 마케팅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자료실

온라인 마케팅 온라인 '선물하기' 열풍 트렌드 알아보자~!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7.18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56 댓글 0

본문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를 이용해보신 경험 있으신가요?!

온라인 선물하기 서비스란?

▶ 선물하고 싶은 상품을 고른 후 결제하면 카카오톡, SMS 등을 통해 선물 받는 사람에게 배송지를 입력할 수 있는 메세지가 전달되어, 선물 수신인이 입력한 장소로 상품을 배송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직접 선물을 구매하러가지 않고 몇 번의 터치로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하는 온라인 선물하기!

상대방의 주소를 몰라도 간편하게 선물이 가능한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이 점차 커지며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데요.

 

 

3667185439_1689656131.4775.jpg

 

 

<대학내일20대연구소>에 따르면, MZ세대 80.9%가 6개월에 한 번 이상 온라인 쇼핑몰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한다고 발표되었습니다.  '선물하기' 기능을 통한 선물이 '친목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인식했다고 MZ세대의 77%가 응답하였는데요.

연령층은 과거에는 모바일 이용이 능숙한 MZ세대라 불리는 2030이 중심이였지만 최근 4050 이용도 증가하고 있고, 최근 이커머스 업계에서도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이 확대대며 온라인 선물하기의 새로운 서비스를 도입하거나 기존의 기능을 강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의 서비스는 2010년 카카오를 시작으로 네이버 선물하기, 쿠팡 선물하기, 11번가 선물하기, 배달의민족 선물하기, 더현대닷컴 선물하기 등 선물하기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3667185439_1689656173.6023.png

카카오 선물하기

 

 

3667185439_1689656182.9438.png

배달의민족 선물하기

 

3667185439_1689656192.3664.png

11번가 선물하기

 

3667185439_1689656200.444.png

네이버 선물하기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의 트렌드는 상품에서도 나타나게 되는데요.

과거 저관여 상품이 많았던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현재에는 고관여 상품의 인기도 높다고 합니다. 보통 고관여 상품의 경우 높은 가격으로 책정이되어 있어 구매리스크가 높고 저관여 상품은 정 반대의 특징을 갖고 있는데요. 저관여 상품이 많았던 온라인 선물하기 시장은 현재 샤넬, 디올 등의 명품브랜드부터 가전제품까지 고관여제품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쉽게 알아보는 마케팅 용어!
    •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문 국내최저가 개발사입니다 플레이스 노출 7일안에 100% 확실하게 해결해드립니다 대행사분들,실행사분들,자영업자대표님들 확실하게…
    • 마케터 상식! 인플루언서 마케팅…  SNS 상 좋아요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코로나19 이후 크게 성장하였는데요. 특히, 기업과 브랜드 등이 자연스럽게 판매 플랫폼을 SNS로 옮겨가면서 인…
    • ✅대행사 실행사분들 클릭/ N사 … 글 작성시 주제에 맞는 글 안녕하세요~! 온라인 광고회사 애드준 조한민팀장입니다. 플레이스 새롭게 시작하시라고 이번주 부터 판매되는 플 정보 올립니다.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자료실

마케팅자료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99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1-02 0 304
98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23 0 191
97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0-05 0 192
96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18 0 181
95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06 0 304
94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25 0 202
93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22 0 181
92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16 0 209
91 기타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8-02 0 172
90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25 0 197
열람중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18 0 157
88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13 0 175
87 기타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12 0 180
86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7-07 0 218
85 페이스북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6-30 0 168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