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가 참여하는 마케팅 [프로슈머]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9.18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79 댓글 0본문
기업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홍보하는 과거와는 달리 최근 기업과 유통업계에서는 소비자 참여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소비자가 마케팅한 제품을 생산하는데 집중을 하며 트렌드로 자리잡은 모습입니다.
▶바로 프로슈머 마케팅인데요.◀
[프로슈머 마케팅이란 생산자를 뜻하는 producer + 소비자를 뜻하는 consumer의 합성어 입니다.]
프로슈머 마케팅은 소비자를 직접 참여시키며 판매의 효율을 높이도록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기업의 프로슈머 마케팅 사례를 마멘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스타벅스 시크릿 레시피 7
사진 : 스타벅스
소비자 참여 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는 스타벅스 시크릿 레시피입니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개점 24주년을 맞아 스타벅스 파트너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한 음료를 각 지역에 선보였는데요. 시크릿 레시피 7는 메뉴에는 없지만 스타벅스 파트너들 사이에서 제조되었던 레시피입니다. 전국의 스타벅스 파트너들이 창작한 음료 레시피 중 음료의 스토리, 창의성, 비주얼 등 내부 심사를 통해 통과된 각지역의 3가지 음료 중 고객 투표를 통해 최종 선택된 한가지의 음료가 서울 등 7개 지역, 총 7개의 음료를 정식 음료로 출시하는 이벤트입니다.
✅ CU 연세크림빵 투표 이벤트
사진 : cu 인스타그램
편의점 CU는 연세크림빵 시리즈 중 단종된 상품의 재출시를 위해 고객들의 의견을 투표로 받아
연세우유생크림빵 재출시 이벤트를 진행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맛들이 단종되며 재출시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많아 투표를 통해 가장 많이 득표한 맛을 재출시한다고 밝히며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을 진행하였는데요. CU의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은 첫날부터 참여 고객수가 4만명을 넘고 4일째는 7만명을 돌파하며 최애 크림빵이 재출시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비자 마케팅이 활발하게 진행 된 모습이였습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순위상승 …
안녕하세요. 추운 겨울 다들 고생하십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번창하세…
-
원고 대행 신로직으로 깔끔하게 진… ▶빠르고 정확한 피드백, 원고 마감시간 혹은 잠수 불발 없습니다. ▶일회성이 아닌 서로 윈윈하는 형태의 사업 파트너라 생각하는 마음으로 작업합니다. …
-
식품 & 뷰티 업계에 부는 비건 …
최근 비건에 관련된 뉴스 기사, 방송 등 유통업계 및 비건 마케팅이 …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