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마케팅! 관심사가 같은 우리, 타겟도 같다. > 마케팅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자료실

커뮤니티 마케팅! 관심사가 같은 우리, 타겟도 같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2.12.30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94 댓글 0

본문


커뮤니티 마케팅! 관심사가 같은 우리, 타겟도 같다.




H2H[Human to Human]모델은 소비자의 수요를 바탕으로 상품을 출시하고 거래하는 판매방식을 말합니다.

펀딩이나 선주문을 통하여 수요를 먼저파악하고 상품을 제조하는 방식인데요.

이는 생산단가를 낮추고 불필요한 재고부담까지 낮추는 효과가 있죠. 기존에 출시된 상품을 공동구매하는 형태 가장 H2H예로 손꼽힙니다.



오늘은 H2H모델을 활용한 커뮤니티 마케팅에 관해서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커뮤니티 마케팅이 해답이 될 수있습니다. [출처: 구글]



커뮤니티 마케팅이란?


온라인 모임과 커뮤니티에 익숙해진 우리는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구성원들이 자유로운 소통을하며 모임을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바로 이를 모임원과 커뮤니티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활동을 커뮤니티 마케팅이라고 하는데요. 커뮤니티 마케팅은 브랜드가 출시되었을 때 상대적으로 관심을 가진 사람에게 직접적으로 노출할 수있는 장점이 있는 마케팅입니다. 동일한 관심사를 가진 구성원들이 타켓팅으로 원하는 특정 고객층으로 일치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큰 마케팅 효율을 기대할 수있는 마케팅입니다.




커뮤니티 마케팅의 단점과 장점이 존재합니다. [사진출처: 구글]



커뮤니티 마케팅의 단점은?


커뮤니티 마케팅의 단점은 제한된 장소라는것입니다. 커뮤니티 회원의 수가 낮을 경우, 자발적인 공유가 이루어지 않는 폐쇠적 환경일 경우 등 커뮤니티 환경에 따라서 마케팅 범위가 좁아질 가능성이 큽니다. 이는 효율적인 커뮤니티 마케팅을 할 수없는 큰 단점을 갖습니다.



커뮤니티 마케팅의 형태와 예는?




커뮤니티 마케팅 사이트로 알려져 있는 마멘토 사이트 입니다. [사진출처: 마멘토]



커뮤니티 운영자에게 광고 게제를 문의하고 진행하는 마케팅 방법이 있습니다.


마케터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있는 방법을 고민해봐야하는데요. 

광고 배너의 위치나 크기에따라서 가격이 다르기 때문에 마케팅 전 고려해보아야합니다.


또한 신제품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하고, 후기 작성이라는 조건으로 제휴마케팅을 하기도 하는데요. 

제휴마케팅또한 커뮤니티마케팅의 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커뮤니티 회원을 위해 할인된 가격을 제공하는 공동구매를 촉구하기도 하여 회원의 구매심리를 자극하기도 하죠.






육아 카페로 명성 나있는 맘스홀릭 카페에서 공구마케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사진출처: 도도한다이어트]



커뮤니티를 통한 다양한 활동과 홍보 마케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제품의 브랜드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맞는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자극적이고, 직접적인 마케팅보다는 자연스러운 홍보가 여전히 트렌드인 요즘, 

이를 파악한 커뮤니티 마케팅으로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늘, 감사합니다.

※정식 본문 스크랩 외 콘텐츠 불법 사용을 금지합니다.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자료실

마케팅자료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446 네이버 포레이서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7 0 29
445 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7 0 33
444 키워드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7 0 25
443 네이버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7 0 25
442 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7 0 37
441 페이스북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7 0 36
440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7 0 37
439 페이스북 최고강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6 0 36
438 페이스북 최고강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6 0 32
437 페이스북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6 0 50
436 키워드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6 0 40
435 네이버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6 0 39
434 페이스북 최고강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6 0 32
433 페이스북 최고강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6 0 30
432 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16 0 54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울프마케팅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