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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플레저를 겨냥해야 마케팅이 성공한다. 헬시플레저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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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3.01.0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24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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즐겁게 건강을 돌본다는 헬시플레저[Healthy Pleasure]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헬시플레저는 건강과 기쁨의 합성어로 ‘건강 관리의 즐거움’을 가리키는 용어인데요.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MZ 세대를 비롯하여 모든 연령대에서 떠오르는 키워드가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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헬시플레저 [사진출처: M 포스트]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서 개인 관심사에 따라서 다양한 운동이 주목받고 있을뿐더러 자신의 입맛을 고려한 건강식, 건강한 식습관 조절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헬시플레저에 맞춰 마케팅 방식은 어떻게 변모해야 할까요? 오늘은 헬시플레저를 겨냥한 마케팅 방식에 대해서 알보고자 합니다.




헬시플레저의 장바구니를 확인해라!






맛있는 식단과 운동, 그리고 멘탈까지 생각한 헬시플레저가 마케팅 키워드입니다. [사진출처: 잡아봐]


헬시플레저들은 어떤 특징을 보일까요? 바로, 건강을 가꾸면서도 일상의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다는 것인데요. 기능적으로 우수한 제품이라도 맛이 없으면 헬시플레저들은 거들떠보지 않는다는 특징을 갖는다고 하네요. 연예인들이 즐겨 하는 운동법, 식단 등도 SNS를 통해 유행하기도 하고,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먹으며 서로 인증하기도 합니다. 또한 직접 만들어 먹고 즐기는 헬시플레저들은 온라인에서 밀키트나 재료 세트를 구매하는 소비 형태를 지닌다고 하네요. 헬시플레저의 장바구니가 예측이 되시나요?! 이러한 트렌드를 미리 파악한다면? 제품 개발과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때 도움이 되시겠죠.




헬스장보다 내 페이스에 맞는 운동, 등산이 유행한 이유





더 이상 헬스장만이 운동스팟이 아님을 헬시플레저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사진출처: 매일신문]



과거의 운동에는 힘을 써야 했고, 과격해야만 했으며, 쓴맛을 맛보는 꾸준한 인내가 필요했습니다. 즉, 헬스장과 같은 다이어트 장소에서 운동해야만 운동했다고 인정이 되었는데요. 최근 헬시플레저들은 나의 페이스에 맞는 운동을 하며 다채로운 운동을 즐기고 있습니다. 골프나 테니스, 등산 등 다양한 운동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운동을 하면서 스트레스 받지 않는 [건강한 운동]이 중요하기 때문인데요. 헬시플레저는 단순히 외적인 건강을 신경 쓰지 않고 멘탈 관리에도 초점을 맞추고 있답니다.





건강한 식습관 조절, 입맛을 고려한 건강식




맛이 없으면 사 먹지 않는 헬시플레저들의 트렌드를 겨냥한 다이어트 제품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출처: 도도한다이어트]



헬시플레저는 먹고 싶은 음식을 먹지 않거나 무조건 굶는 방식의 다이어트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저칼로리 음식을 찾아먹거나 대체 음식을 통해서 먹고 즐기는 행태를 보이는데요. 도도한다이어트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하여 콩가루 맛이 나는 다이어트 효소 제품을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즉, 맛있게 먹고 식이요법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식품을 찾는 헬시플레저들의 건강한 식습관에 초점을 둔 것이죠. 헬시플레저의 트렌드를 겨냥한 마케팅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요.




헬시플레저 트렌드를 겨냥한 마케팅이 성공한다.



트렌드를 이끄는 MZ 세대의 건강관리의 특징은 바로 지속 가능한 건강을 추구한다는 것입니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긴 제품을 출시할 필요가 있을뿐더러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 세대에 맞게 친환경 패키지나 기업윤리에도 신경을 써야겠습니다. 괴로움을 벗어나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헬시플레저! 몸과 마음을 모두 챙기도록 마케팅 트렌드를 변화시켜봄이 어떠실까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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