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GC: 필터링 되지 않은 사용자 콘텐츠가 리얼이다! > 마케팅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자료실

UGC: 필터링 되지 않은 사용자 콘텐츠가 리얼이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1.18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78 댓글 0

본문




변화에 민감한 마케팅 트렌드, 마케팅 산업 역시 코로나19로 인한 새로운 변화를 겪으며 진화하고 적응해 나가고 있습니다. 소비의 행태가 완전하게 변화되었고 기술은 여전히 도약되고 있으며, 코로나19의 큰 변수라는 혼란 속에서 이에 맞는 마케팅 방식이 변모되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이 민감한 마케팅 트렌드를 따라가기 보다 앞서나가기 위해서는 마케팅 트렌드를 거시적으로 파악하고 도움이 될만한 마케팅 정보를 수집하며 기업에 적용해 봐야 합니다.



오늘은 올해의 디지털 트렌드로 알려진 사용자 생성 콘텐츠:UGC[User Created Contents]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셜 플랫폼의 중요성이 커지는 요즘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SNS를 통해서 제품을 구매하고 있고, 포스팅된 리뷰를 읽으면 구매 욕구를 충족시키고 있다고 합니다. 그만큼 리뷰와 사용자들이 만들 콘텐츠가 ‘소비자 구매 전환’을 이끌 고 있는데요. 많은 업체들이 SNS를 활용하여 마케팅을 수행하고 있듯 사용자 생성 콘텐츠가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 익히 알고 계실 것 같습니다.




UGC 사용자 생성 콘텐츠란?




고객이나 사용자가 만든 동영상, 리뷰,a 이미지 등의 콘텐츠를 말합니다. 즉, 고객이 제품을 이용하고 이를 재생한 ‘고객이 만든 콘텐츠’를 말하는데요. 확실하게 예를 들면 입소문 마케팅이 그것입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익히 알고 있듯 브랜드가 제품을 홍보하는 것보다 사용자가 직접 체험한 홍보 방식이 소비자에게 더 효과적인 결과를 낳게 되었습니다.








모든 기업들이 UGC를 강조하는 이유는?




여전히 코로나19의 여파 속에서 살고 있는 우리는 거리 두기로 인해서 UGC 콘텐츠를 다양하게 접하고 있게 되었습니다.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 주문을 하게 되고, 리뷰를 접하는 일도 늘어났으며, 리뷰에 따라서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가 변모되는 것을 보며 기업들도 구매 결정에 미치는 입소문과 UGC를 보며 마케팅 전략을 달리하게 된 것이죠. 즉, 소비자가 필요하는 콘텐츠를 위해서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늘리고 있는 추세입니다. UGC를 성공적으로 활용한 ‘오늘의 집’을 예로 들 수 있겠습니다.






똑똑한 소비자, 필터링 되지 않은 콘텐츠를 원한다.



소비자들은 더욱더 똑똑해지고 있습니다. 웬만한 광고성 글들도 가려낼 수 있는 눈을 갖게 되었고 홍보성 콘텐츠에 대한 거부감 또한 커지게 되었습니다. 한 기업의 관계자는 “필터링 되지 않은 사용자 생성 콘텐츠는 진정성을 높이고 신뢰를 이끌어 낸다”라고 권고하며 이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서 유료 미디어 및 콘텐츠 전략을 재고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좋은 리뷰를 만들어 내기 위해서는 상품이 좋아야겠지만 꼭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죠. 제품에 따라서 다른 UGC가 생성되고 니즈에 부합하는 세부 정보나 리뷰 등이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제품만 좋아서 되는 것이 아닙니다. 사용자들이 생성한 콘텐츠를 잘 들리고 보일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고객이 만드는 콘텐츠 전략 UGC에 대해서 알게 되었나요?



구매 전환을 이끄는 소비자 리뷰 전략을 통해서 마케팅 전략을 시행해 보시길 바랍니다. 마케팅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오늘도 마멘토와 함께하세요.



늘, 감사합니다.

※정식 본문 스크랩 외 콘텐츠 불법 사용을 금지합니다.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자료실

마케팅자료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326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0 26
325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0 33
324 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0 23
323 키워드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0 25
322 네이버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6 0 34
321 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34
320 키워드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34
319 네이버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37
318 광고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30
317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28
316 네이버 정직한컴퍼니hon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23
315 광고 정직한컴퍼니hon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33
314 카페 정직한컴퍼니hon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28
313 블로그 정직한컴퍼니hon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37
312 키워드광고 정직한컴퍼니hone…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4-25 0 37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