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고객을 잡는다? 효과적인 고객 추천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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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3.01.1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288 댓글 0본문
'고객 리뷰가 곧 돈'
이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모든 매체가 온라인으로 전환 된 팬대믹 이후, 많은 업체에서 고객 리뷰 확보와 고객 정보 분석에 많은 노력을 쏟고 있는데요.
특히 충성고객을 통해서 고객을 만드는 ‘추천 마케팅’은 투자 대비 수익을 높이는 이점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입증된 고객을 얻는 ‘고객 추천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한 유통 업계 관리자는 ‘리뷰는 고객의 구매 결정 과정 영향에 미치는 중요한 요소’라며 ‘리뷰를 고객 마케팅과 연결 시키기 위한 온라인몰 투자가 점차 늘어날 것이다’라고 밝혔습니다. 많은 업체들도 고객만족 설문조사 이벤트나 리뷰를 증진하는 이벤트를 많이 시행하고 있는데요.
충성도가 높은 고객이 다른사람에게 추천한다면?! 이것처럼 자발적으로 브랜드를 지지하는 일은 없을것입니다. 적절한 이벤트성 보상을 제공하게되면 자신이 브랜드에 대해서 만족도가 높아질뿐만 아니라 책임감을 가지고 가족, 친구, 지인 외의 많은 소비자에게 브랜드의 가치를 홍보하게 되는것이죠.
마치 다단계? 추천 마케팅 방법
마켓컬리 친구초대 마케팅
추천 마케팅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양면적인 추천 보상이 있는데요. 이미 제품을 사용한 충성고객에게 보상을 하면서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방법입니다. 추천인과 신규 고객에게 모두 보상하는 방법이지요. 고객이 고객을 만드는 연결에 기여시킴으로써 양면으로 인센티브를 주는것입니다. 이러한 추천 마케팅 방법을 사용하면 ‘추천인이 다른 추천인을 만들며 잠재 고객을 확보하는 장점을 가집니다.
이외에도 추천하는 고객에게 보상을 시행하는 단면적인 추천 보상이나, 추천을 하면 할수록 보상이 쌓이는 단계적인 보상도 있습니다. 모든 추천 마케팅에는 보상이 따른다는 특징이 있네요.
추천 마케팅 시기
너도나도 좋다는 네이버 VIBE 친구 추천 이벤트
대부분의 업체들은 서비스가 시작 되었을 때, 제품 배송이 끝날 때 추천 마케팅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브랜드 별로 제품에 대한 사용을 끝마쳤을 때, 또는 서비스를 충분히 이용했을 때 추천마케팅을 시행하는것도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마케팅 시기를 적합하게 찾아 추천 마케팅 전략을 수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추천 마케팅의 특징
골프존 친구추천 이벤트 마케팅
누군가는 고객추천은 ’새로운 고객을 얻는 최고의 방법‘이라고 말합니다. 그만큼 신뢰할 수있고, 성과가 높은 마케팅 방법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일방적인 기업의 목소리로 마케팅 했던 시기와 다르게 고객이 직접 자신이 경험한 경험을 홍보하고 이러한 마케팅은 투자대비 수익이 높다는 장점을 지닙니다. 즉, 본인 인지도를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구매를 높이는 효율적인 마케팅방법입니다.
잘 만든 추천 마케팅 사례를 확인해보고 나의 브랜드에 접목해보며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행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마케팅에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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