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나쳐간 이용자 내 고객으로 만든다, 리타케팅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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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3.02.01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80 댓글 0본문
리타게팅 광고란?
사용자가 웹사이트를 접속할 때 자동으로 저장되고 만들어지는 ‘쿠키’를 활용하여, 사이트에 방문한 후 구매 없이 이탈한 소비자를 다시 불러올 수 있는 광고 기법입니다.
오늘은 쇼핑몰을 운영하는 분들이 상품을 홍보하기 위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리타게팅 광고에 대해서 이야기해 볼까 해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온라인 시대에 쇼핑몰 광고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는데요. 리타게팅 광고는 이러한 쇼핑몰 광고에서 가장 많이 활용되고 높은 효과를 보이고 있습니다.
혹시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면서 내가 검색한 상품과 비슷한 상품들이 노출되거나?
구매한 상품의 재구매 시기를 미리 알고 노출을 당한 적? 이 있으실까요.
이러한 방식은 바로 ‘쿠키’라는 임시파일 때문인데요. ‘쿠키’란 모바일이나 웹사이트에 접속할 때 자동적으로 만들어지는 임시파일을 말합니다. 언뜻 나쁘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없어서 안될 필수적인 쿠키도 있답니다.
필수적인 쿠키는 해당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 필요한 [국가, 언어, 접속 시간, 로그인 상태, 접속 디바이스 정보, IP, 보안, 장바구니 저장, 볼륨 설정]등을 기억하고 저장합니다. 그리고 오늘 주제의 핵심인 ▶ 마케팅 쿠키는 광고나 콘텐츠 중심으로 한 활동들을 수집하는데요.
마케팅 쿠키를 기반으로 이용자가 본 콘텐츠 내용, 상품 구매 내역 등 모바일이나 웹 에서 이용한 다양한 개인 정보를 기반으로 리타게팅 광고를 수행합니다. 이러한 리타게팅 광고는 쇼핑몰에 방문했다가 구매 없이 나간 이용자들에게 비슷한 상품이나 인기 있는 상품을 베너/페이지 등을 통해 다시 보여줌으로써 다시 쇼핑몰에 방문하도록 만든답니다.
동영상, 배너, 네이티브 형 등 다양한 디스플레이 광고에도 리마케팅을 위한 [마케팅 쿠키]가 숨어있어요.
이렇게 ‘마케팅 쿠키’를 활용하면 보다 높은 정확도로 이용자를 분석하고 통계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쇼핑몰에서 쿠키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들에겐 다시 노출되는 상품들에 호기심도 느끼고, 광고를 클릭하여 다시 쇼핑몰에 접속한다면? 상품을 구매할 확률도 또한 신규 고객으로 발전한 가능성까지 높아지겠죠.
마케팅 쿠키를 활용하여 놓쳤던 상품도 다시 보고,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리타게팅 광고! 시즌이나 이슈 등 주목이 높은 소재를 사용할수록 높은 광고효율을 낼 수 있겠죠.
적절한 마케팅 기법으로 소비자에게 성큼 다가갈 수 있길 바라며,
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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