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띵동, 광고 왔습니다' 푸시알람 잘 활용하는 T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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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3.02.06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84 댓글 0본문
‘띵동’하는 알림도 기업의 마케팅 수단이라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는 오늘입니다.
푸시 알람은 개인 맞춤형 소비를 지향하는 마케팅 전략 중 하나인데요. 소비자들에게 알람을 통해 특별한 대우를 주는 것처럼 보이지만 제품, 서비스 등 기존 고객을 애착하고 단골로 만들기 위한 CRM 마케팅의 대표적인 방법으로 손꼽힙니다.
오늘은 기업들이 왜 이렇게 푸시 알람을 보내오는지?
앱 사용을 유도하기 위한 푸시 알람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푸시 알람 마케팅 특징 정리!
앱을 사용하면서 기업이 알람을 보내는 경우는 많지만 가장 큰 목적은 앱 사용을 유도하기 위해서라고 합니다. 마치 정보를 제공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 뒤에는 기업들이 원하는 특정 행동 ‘콘텐츠 구매, 리뷰 작성, 기타 이벤트 참여 등’을 유도하는 데에 있는데요.
푸시 알람은 연락처를 알지 못해도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게다가 문자메시지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기까지 하죠. 사용자의 승인만 있다면 푸시 알람을 통해서 특정 행동을 수행하게 하고, 앱을 잠시 멀리했던 사용자도 다시 기업을 들여다볼 수 있는 효과적인 마케팅이랍니다.
푸시 알람 마케팅이 스팸이 되지 않도록!
푸시 알람을 최적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너무 잦은 푸시 알람은 사용자로 금 역효과를 낳을 수 있기에 기업들도 효과적인 푸시 알람을 위한 전략이 필요합니다. 데이터를 분석하여 사용자 맞춤으로 개벼로하된 추천 상품 푸시 알람을 보낸다면 소비자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고 이는 소비자의 구매까지 이어질 수 있게 합니다.
다양한 푸시 알람 사례를 통해서 기업들이 어떠한 방법으로 사용자들이 알람을 눌러보고 싶게 만드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 메거진 이 모션]
1. 사용자에게 푸시 알람을 안 누르면 손해임을 소구하는 방법
마감임박 쿠폰이나, 이벤트 등! 혜택이 곧 소멸됨을 알리는 방법입니다.
2. 특별한 대우를 받고 있는 생각을 들도록 소비자 이름을 넣는 방법
유저의 이름을 넣어 더 친근하게 함으로써 알람을 보게끔 하는 전략인데요. 고객으로 취급하는 것보다 특별함이 배가 되겠죠. 사용자의 이름을 띄워 클릭률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3. 쿠키를 이용하여 방금 검색한 상품을 리마인드 시키는 방법
최근 본 콘텐츠나 내가 검색한 콘텐츠를 푸시 알람으로 받아본 유저들이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쿠키를 활용하여 최근 확인한 콘텐츠를 리마인드 시키고, 궁금증을 유발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들여다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시즌을 활용하여 일상을 공감해 주는 방법
무언가를 구매하는 구매심리에는 수천 가지의 크고 작은 요인들이 영향을 줍니다. 특히 시즌, 시점, 시기는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큰 요소 중 하나이죠.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시즌이라는 보편적인 상황을 통해서 푸시 알람을 보내는 마케팅도 가능합니다.
고객의 행동을 분석한 메시지, 그리고 효과 좋은 푸시 알람 전략!
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에 유의미한 지표와 행보가 될 것 같습니다.
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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