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뜨거~ 핫해도 너무 핫한 굿즈 마케팅 !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3.0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54 댓글 0본문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하는 굿즈마케팅을 들어보셨나요?
굿즈마케팅이란?
굿즈 마케팅이란 상품을 뜻하는 'Goods(굿즈)'와 마케팅의 합성어를 뜻합니다.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개성이나 특징을 잘 살려서 만든 상품으로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즉. 굿즈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공략해서 마케팅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굿즈는 브랜드 제품의 목적과는 다른 제품을 생산하여 판매하는데
왜 소비자에게 인기인 것일까요?
굿즈에 가장 많은 관심을 보인 층은 바로 MZ세대 입니다.
요즘 MZ세대들은 개성과 취향, 트렌드에 민감하다는 특징이 있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기업의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굿즈마케팅의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스타벅스
굿즈마케팅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굿즈 맛집!
스타벅스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해마다 여름, 겨울에 진행하는 e-프리퀀시 이벤트와 특정시즌에 나오는 스타벅스의 굿즈입니다.
최근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3년 삼일절 기념 굿즈는 무궁화가 그려진 텀블러와 머그잔과
다가오는 화이트 데이 시즌을 맞아 ‘LOVE ME’를 주제로 하는 신규 푸드와
MD 상품, 스타벅스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합니다.
프리퀀시는 신메뉴를 포함한 음료를 구매해야 적립이 되기때문에
판매량 늘리기와 신메뉴 홍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전략이 되었습니다.
출처: 스타벅스커피코리아
#2 카스화이트
2023년 계묘년 토끼의해인만큼 많은 기업들이 토끼와 관련된 굿즈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그 중 오비맥주 카스의 밀맥주 브랜드 카스 화이트(Cass White)가 토끼해를 기념해
2000년대 인기를 끌던 캐릭터 마시마로 한정판 굿즈를 출시했습니다.
오비맥주는 굿즈 뿐 아니라 카스 화이트의
‘부드러울 수도 상쾌할 수도 그냥, 있는 그대로 즐기는 거야’라는 메시지를 담은
디지털 광고도 제작했다고 합니다.
출처:오비맥주
소비자의 지갑을 여는 굿즈마케팅!
소비자들의 취향을 저격하고 브랜드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이는데요.
마케팅 효과가 높은 굿즈 마케팅은 계속 성행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MZ세대는 라이브커머스를 좋아해
라이브 커머스란 ❓ 라이브 커머스는…
-
N사 모든광고 한곳에서 맘편하게 … 더 이상 여기저기 고민하고 비교하지 마세요 믿고 진행해보시면 결과로 보여드리겠습니다 ✔️ 플레이스 / 플레이스 최적화 노출…
-
N사 최상단노출이 가장 쉬웠습니다 ⭐ 국내에서 저희보다 싼 곳 없습니다 ⭐ ⭐ 지금 효율 너무너무 좋습니다 ⭐ 그동안 맛집 노출도 안되고 누락되서 속상하셨을 겁니다 …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