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봄 봄 봄이 왔어요~ 봄 마케팅 어떻게?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3.23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49 댓글 0본문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따뜻한 봄날씨를 느낄 수 있는 요즘입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새로운 계절을 맞이하며 기업과 다양한 업종에서 봄 맞이 프로모션이나
마케팅에 집중을 하고있는데요. 오늘은 마멘토가 기업들과 다양한 업종들이
봄 맞이 프로모션 마케팅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 사례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뷰티*
계절의 변화로 피부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요즘, 환절기 날씨에는 온도와 습도가
크게 변해 소비자들도 기초 케어 제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건조해진 피부 관리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데요. 광고 배너를 살펴보시면, 봄에 어울리는 화사한 분홍색 컬러와
봄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표 꽃! 벚꽃 이미지를 사용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계절의 변화를 놓치지 않고 수분, 보습감이 뛰어난 제품의
파격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는 뷰티 브랜드의 프로모션이였습니다.
*주류*
주류업계에서도 봄맞이 한정 상품을 출시하며 봄맞이 계절 마케팅을 시작했는데요.
다양한 주류업계 중 하이트 진로에서는 봄을 맞이해 화사한 컬러의 라벨로 제로슈거 핑크라벨
에디션을 한정 출시했습니다. 기존 푸른색 계통의 라벨을 분홍색으로 변경하고 진로의 마스코트
두꺼비에 리본을 착용시켜 화사한 느낌을 표현한 주류업계의 프로모션이였습니다.
남한산성소주는 GS25와 함께 따뜻한 봄을 맞이하여 분홍빛 컬러의 '딸바 막걸리'를 출시했는데요.
딸바 막걸리에는 인공향, 인공색소 등이 들어가지 않고 국내산 쌀로 발효된 막걸리에
딸기와 바나나 등을 갈아 넣어 과일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고,
달콤함과 풍미를 동시에 살린 막걸리라고 합니다.
편의점을 찾는 소비자들이 봄과 어울리는 분홍빛 컬러의 막걸리에 눈길을 끌지 않을까 싶습니다.
*식품*
봄 느낌이 물씬~ 식품업계에서도 봄 맞이 한정판 식품이 나오고 있는데요.
빙그레는 봄꽃 에디션을 통해 소비자들이 봄을 더욱 따뜻하고 즐겁게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바나나맛 우유 봄 꽃 에디션을 출시하였습니다.
용기에 귀여운 표정과 꽃 모양을 넣어 봄의 따뜻한 분위기를 물씬 풍길 수 있도록
디자인 된 식품 업계의 프로모션이였습니다.
롯데제과는 매년 인기 제품에 계절에 맞는 과일이나 소재를 넣어 시즌 한정판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요. 올 봄 롯데제과에서는 시즌 한정 제품으로 제철과일인 딸기맛
빈츠, 몽쉘, 빼빼로, 카스타드를 선보였습니다.
최근 MZ세대의 인기를 얻고 있는 산리오 캐릭터를 패키지에 넣어 봄 분위기를 강조한 모습입니다.
지금까지 뷰티 브랜드, 주류, 식품 업계의 봄맞이 프로모션 및 마케팅 사례를 살펴보았습니다.
4~5월은 봄, 식목일, 가정의 달 등 다양한 이슈가 많기 때문에 어떤 마케팅을 기획할지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마멘토가 성공적인 마케팅 효과를 일으킬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N사 효율적으로 상위노출 하는 방… 안녕하세요. 스마트스토어 전문 슬롯 트래픽 실행사 CFD입니다 효율도 안나오는 슬롯 트래픽 총판 , 대행사와는 달리 N포털의 로직 변경 시 곧바…
-
광고주님들 대행사분들 환영합니다 피드백 빠른 실행사가 직접 관리해드립니다 ✔️ 플레이스 / 플레이스 최적화 노출 ✔️ 블로그 / 브랜딩 블로그 / 배포 / 건바이건 / 월보장 ✔️ …
-
❤️ 블로그 포스팅 시 필수인 키…
안녕하세요. 재능마켓 (아웃소싱 플랫폼) 프로그램 스토어입니다. 프로그램 스토어…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