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다른 비결 컬러마케팅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4.17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23 댓글 0본문
컬러마케팅이란?!
색상으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같은 디자인이나 기능의 물건을 구매할 때 어떤 색을 사면 좋을까? 어떤색이 나와 어울릴까? 등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미국의 컬러리서치연구소(ICR)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사람은
상대방이나 환경 혹은 물건 등을 처음 접할 때 처음 90초 안에 잠재의식적인 판단을 내리며,
판단의 60~92%가 오직 색채에 의존해 판단된다고 합니다.
이처럼,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는 색으로 기억되는 만큼 브랜드에서는 중요하게 생각해야하는
부분이 '색'이지 않을까싶습니다.
색과 관련된 기억은 머릿속에 오래 남기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유통업계 및 브랜드에서는
색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부터 컬러마케팅의 대표적인 사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빨간색>
빨간색은 강렬한 컬러로 이목을 끌 수 있는 컬러입니다.
빨간색하면 떠오르는 곳은 대표적으로 패스트푸드점인데요.
빨간색을 사용한 인테리어는 감각 신경을 자극해서 혈액순환을 촉진, 침이 생기도록
도와주며 사람을 흥분시키고 급하게 만드는 성질이 있어 패스트푸드점은 빠른 회전율이
생명이기 때문에 빨간색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초록색>
녹색은 친근감과 신뢰감을 높히면서 눈을 가장 편안하게 만들어주는 컬러인데요.
그래서 식품업계나 뷰티업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컬러입니다.
하지만 초록색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있죠? 바로 네이버입니다.
네이버를 대표하는 초록색은 넓고 넓은 인터넷 세상에서 믿을 수 있는 정보를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친절한 안내자가 되자는 의미를 담아 메인 컬러로 초록색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노란색>
노란색은 따듯하고 밝은 느낌을 주어 안정감을 주는 컬러입니다.
노란색 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기업이 있죠?!
바로 카카오입니다. '고객에게 즐거움을 줄 것'이라는 경영 철학에 따라 밝고 경쾌한 느낌을
주기위해 노란색을 선택하였습니다. 최근에는 저가 프랜즈차이즈의 카페를 많이 볼 수 있는데,
저가브랜드의 카페의 공통점은 모두 노란색을 컬러로 사용하고있습니다.
노란색은 채도가 높아 눈에 잘 띄어 소비자들의 주목도를 높히기 좋은 컬러라 브랜드를
각인 시키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요즘 나의 컬러를 찾는 퍼스널 컬러가 유행을 하고있죠?! 나의 톤에 어울리는 컬러를 찾아
안정적임을 느끼듯이 마케팅에서도 컬러는 시각적으로 강렬하게 보여줄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우리 브랜드에 대해 생각해보시고 브랜드 이미지와 잘 어울리고 나타낼 수 있는
컬러를 선택해보시면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지루한 건 질리잖아?! 재미있는… 미디어가 변화하면서 소비자들의 보는 안목도 변화하였습니다. 자신의 개성에 맞춰서 또 남보다 독특함을 추구하다 보니 차별화된 마케팅에 흥미를 가지는데요. 특히…
-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문 국내최저가 개발사입니다 플레이스 노출 7일안에 100% 확실하게 해결해드립니다 대행사분들,실행사분들,자영업자대표님들 확실하게…
-
플레이스 저장하기 초대형매체 개발… 플레이스 저장하기 초대형매체 개발사 총판 저렴함, 순위 확실합니다. 안녕하세요! 플레이스 저장 초대형매체 찾고 계신가요? 정말 확실한 실회원 리워드 형태 …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