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와 나의 연결 고리~ 소비자와의 연결 고리 어떻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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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2023.04.19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361 댓글 0본문
길을 걷거나 SNS를 통해 브랜드의 팝업스토어를 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해 경험에서 오는 즐거움을 느끼고자 하는데요.
최근 경험 마케팅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소비자에게 다가가며 유대감 형성과 브랜드의
긍정적인 인식을 개선시키도록 하고 있답니다. 과거의 물건 구매의 유도를 위한 팝업 스토어와는 달리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최근 트렌드인 경험 마케팅!
재미와 체험, 감성을 중요시하는 가치소비가 트렌드가 되며 소비자들의 수요가 늘어난 것 같네요.
경험마케팅의 사례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이트 진로는 켈리 라운지를 강남과 대구, 부산 주요도시 세곳에 오픈을 하였는데요.
켈리 라운지에서는 단순 제품 소개에 그치지않고 특별함을 극대화하여 소비자들에게 신제품을
알린다는 전략으로 시음존, 게임존, 포토존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켈리를 시음해보고 다양한 게임을 경험해보며 체험형 포토존과 룰렛게임 등 제공하여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기획하였습니다.
지난달 성공적인 '쿵야 레스토랑즈' 첫 팝업스토어를 마친 넷마블이 두번째 팝업스토어를
연다고하는데요. 두번째 팝업스토어는 '레스토랑즈 사랑상점' 입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오픈을 기념하며 쿵야 레스토랑즈 X 인생네컷 포토부스를 만들어
쿵야레스토랑즈의 사진 프레임을 만나보고 전국 인생네컷 전국 지점에도 정식 출시된다고 하네요. 또한 키링, 포토카드 등의 20여가지의 굿즈가 랜덤으로 구성된 러브박스 자판기를 선보이며
신선하고 다채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하며 모든 소비자들이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마케팅 전략을 세웠다고 합니다.
지난해 무신사와의 협업으로 무신사테라스 홍대에서 선보였던 ‘WON RE:CORD’에 이어
따뜻한 봄날에 에버랜드를 찾아오는 고객들에게 즐거운 경험과 금융 이벤트를 제공하고자
두 번째 팝업 스토어 에버랜드 안에 우리은행 WON-STAY-TION을 신설하였는데요.
기차로 꾸민 체험 공간은 WON RE:CORD에서 선보여 뉴트로 감성으로 인기가 높았던
LP 청취를 할 수 있으며 ‘WON STAY-TION’의 랜드마크인 중앙의 대형 캐릭터 벌룬, 포토부스,
굿즈샵, 휴게공간을 운영중입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다양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체험하고
즐기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하였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경험마케팅의 사례를 살펴보았는데요.
소비자들은 단순 물건의 기능에 그쳐 소비하는 것이 아닌, 기능 플러스 다양한 경험 요소를
더하여 소비하는 것에 집중하는 모습입니다. 소비자들이 직접 참여를 유도하여 마케팅을
해보신다면 더욱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이 되지않을까요?!
효과적으로 활용한다면 잠재고객과 충성고객 모두를 잡을 수 있는 좋은기회가 될 것 같네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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