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안에 소비자 사로잡는 방법! 지금은 숏폼 시대 > 마케팅자료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오늘
어제

마케팅자료실

1분안에 소비자 사로잡는 방법! 지금은 숏폼 시대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4.25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41 댓글 0

본문

 

3667185491_1682402761.8344.jpg

출처: unsplash

숏폼이란?!

'짧다'라는 뜻의 단어 shot와 '형식'을 뜻하는 form의 합성어입니다. 주로 15초~10분 이내의 '짧은 영상’으로 제작한 콘텐츠를 말하는데 일반적으로는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이 주류를 이루며 숏폼 콘텐츠는 TV보다 모바일 기기가 익숙한 Z세대(1900년대 중반~ 2000년대 초반 출생)를 중심으로 유행이 시작되었습니다. 숏폼 대표적인 콘텐츠 플랫폼으로는 틱톡,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영상이 대표적입니다.

 

3667185491_1682402925.4284.jpg

출처: 오픈서베이

숏폼의 전성시대라고 불러도 좋을만큼 여가 시간을 스마트폰 속 동영상을 시청하며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은데요. 숏폼은 요즘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콘텐츠로 짧은 시간안에 핵심만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전세계적으로 틱톡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자 유튜브 쇼츠와 인스타그램 릴스 등 소셜미디어에서 숏폼 콘텐츠가 강화되어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이렇게 숏폼시장이 커지며 숏폼 마케팅을 어떻게 기획하면 좋을지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숏폼 마케팅에 열광하는 이유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숏폼 마케팅에 왜 열광하나요? 숏폼 마케팅이 효과적인 이유는?

 

 

요즘 MZ세대는 숏폼을 선호해요.

평소 영상의 길이가 긴 영상보다는 숏폼 영상인 숏츠를 자주 본다는 10~30대가 많았습니다.

한 데이터업체에 따르면, 10대 85% 20대 82.9% 30대 73.9%로 시청 경험률이 높고 Z세대(만15~26세)는 하루에 75분 이상의 숏폼 컨텐트를 시청한다고 조사에 나타나며 디지털 콘텐츠가 익숙한 젊은 연령을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숏폼 영상 광고는 일반 영상광고보다 거부감이 적어요.

짧은 길이의 재치과 센스가 담긴 광고 영상은 광고를 보고 있다는 느낌이 적어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는데요.

숏폼 광고는 상대적으로 길이가 긴 광고영상보다는 진입장벽이 낮고 짧기 때문에 거부감이 적어 많은 사람들이 광고매체로 숏폼을 선택하는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기존 영상을 편집한다고 하면 복잡한 프로그램과 제작과정을 떠올리실텐데요. 숏폼 컨텐츠는 누구나 쉽게 제작할 수 있답니다. 브랜드가 전하고자 핵심만을 담아 상황극이나 패러디 형식으로 기획하는 등 콘텐츠 전략을 생각하기만 한다면 소비자들의 다양한 반응을 기대해볼 수 있겠죠?

3667185491_1682402796.3224.jpg

출처: unsplash

소셜미디어의 플랫폼 마다 모두 다른 특징을 갖고 있기에, 특징을 살펴보고 우리 브랜드에 맞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브랜딩 효과를 높이는 것은 어떨까요? 숏폼을 선호하는 사람은 계속 늘어나고 있는 추세이기때문에 앞으로 숏폼 마케팅은 꾸준한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숏폼 마케팅의 영향력이 높기때문에 어떠한 콘텐츠를 만드느냐를 고민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좋아요 0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MZ세대를 잡아라 편의점 업계의 …
댓글 0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마케팅자료실

마케팅자료실 목록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좋아요 조회
375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50 0 9
374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9:46 0 8
373 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5 0 39
372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5 0 39
371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5 0 44
370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4 0 31
369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4 0 24
368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48
367 네이버 no_profile 오소리실행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43
366 페이스북 MANTAID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5
365 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7
364 키워드광고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1
363 네이버 한끗마케터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4
362 블로그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4
361 키워드광고 no_profile 오소리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05-03 0 39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월간 인기글

회사명 : 월드바이럴 대표 : 김태은 고객센터 : 010-8396-8884
사업장주소 : 경기도 파주시 한빛로 70 (야당동) 504동 2001호
개인정보취급관리자 : 김태은 이메일 : trymoney3@naver.com
사업자등록번호 : 207-08-94463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2016-서울강남-02102호
Copyright © 마멘토.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