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마케터라면 알아야 할 모바일 광고 유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2023.05.18 작성자 마멘토 쪽지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좋아요 0 조회수 127 댓글 0본문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 광고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최적화되며 지속적으로 다양한 형태를 보이며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PC에서 모바일로 광고시장의 흐름이 바뀌기 시작하며 더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참여를 유도하거나 기존에 없던 다양한 영역의 광고들이 생겨나며 다양한 모바일 기기 등 특성에 맞게 변화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오늘은 초보 마케터라면 꼭 알아야 할 모바일 광고에 대해서 마멘토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너 광고
배너 광고는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광고입니다. 사이트에서 띠 모양으로 만들어 부착하는 광고를 말하는데요.
배너광고는 마치 현수막처럼 생겼다해서 배너 (banner)란 명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미리 정해진 규격에 사진이나 도메인 등 제한적이였던 반면 최근에는 동영상 파일이나 움직이는 배너의 형태로 변화하며 노출되기도 합니다.
대부분 광고료는 사이트 배너 광고 클릭수를 기준으로 결정이 되며 상대적으로 합리적인 가격으로 광고 노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네이티브 광고
네이티브 광고란 광고 같지 않으면서 광고 같기도 한! 바로 그것이 네이티브 광고입니다.
광고를 최대한 자연스럽게 노출 시키는것이 네이티브 광고의 특징인데요.
기사 형태의 광고, 페이스북 뉴스피드, 인스타그램 피드 광고 등 일상적으로 접하기 쉬우며 사용자들이 광고에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하여
광고 효율을 높여주는 온라인 광고의 트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형 광고
리워드 (reward)는 보상이라는 뜻을 갖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말하는 리워드형 광고란 유저들이 잠금해제를 하거나 퀴즈를 맞추는 등 해당 페이지로 유입할 수 있도록 액션을 취했을 때 보상을 하여 광고에 노출시키는 형태입니다.
유저들은 보상을 획득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앱을 다운받고 광고를 시청하는데요.
실시간 유입자 늘리기 등 단기간에 빠르게 광고를 원한다면 리워드형 광고가 적합 할 수 있겠습니다.
비디오형 광고
비디오형 광고는 동영상의 형태로 광고를 노출되는 광고를 말합니다.
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유저에게 리워드를 제공하여 광고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광고의 형식으로 동영상을 시청한 후 약 15초 후 동영상 건너뛰기를 할 수 있도록 하여 대가로 게임 캐쉬, 게임 아이템 등 보상을 받는 형태를 말합니다.
이러한 보상은 유저에게 앱 내의 결제율을 높이는데 효과적이며 유저들이 보상을 받는데만 집중하기 때문에 광고 효율은 낮을 수 있겠습니다.
비보상형 동영상 광고는 보상형 동영상 광고와는 반대로 동영상을 시청한 유저에게 리워드를 제공하지 않으며 광고를 시청한 후 유입된 유저는 광고에 노출된 제품에 관심이 많아 구매로 이루어질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리마케팅 광고
리마케팅 광고란 방문 기록이 있는 유저를 대상으로 광고를 재노출 시켜 유저가 온라인몰에서 보았던 상품을 광고로 노출 시켜 다시 한 번 보여 준다는 특징이 있는 광고입니다. 직접 보았던 상품이 다시 노출되면 전환율이 높아져 구매로 이루어질 확률이 많으며 대표적인 광고매체는 모비온, 크리테오, 타겟팅게이츠 등이 있습니다.
마멘토에서 추천하는 게시글
-
-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 N사 플레이스 지도 최적화노출 전문 국내최저가 개발사입니다 플레이스 노출 7일안에 100% 확실하게 해결해드립니다 대행사분들,실행사분들,자영업자대표님들 확실하게…
-
맛집 플레이스 트래픽 전문 실행사… ⭐ 국내에서 저희보다 싼 곳 없습니다 ⭐ ⭐ 지금 효율 너무 좋습니다 ⭐ 그동안 맛집 노출도 안되고 누락되서 속상하셨죠! 지속적인 저장하기+트래픽…
-
소비자를 사로잡다. '경험마케팅'…
식음료업계에서 특색있는 '경…
-
댓글목록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마멘토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